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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잉여폭풍
작성일 2010-11-21 14:03:05 KST 조회 647
제목
아이템의 가격과 효율성에 관하여

저가 아이템을 봣을떄

 

400원 (1회) 올스탯 4

500원  힘/민/지 택1 +5

 

솔직히 이건 아닌것 같아요 지금 저가 아이템중에서도 중복 이 안되면서 효율성이 좋은 아이템 들이 많은데

이러면 초반에 저가 아이템으로 채운다고 가정했을떄 중복이 안되는 아이템들만 사게되고

저위에있는 500원짜리의 아이템을 살까요?

 

또예를 들면

800원 체력 +300

1800원 체력 +300 체리젠 +4 방어력 +10 마나리젠+1

이 1800원짜리 템능력을 만들기 위해선 위의템 800원 의료장비 300x2 방어탬(+8) 400 마나리젠부적 300

총 2100원이 듭니다 당연히 칸도 적게 차지하니까 2100원보다도 비싸야 맞는게 아닐까 싶어요ㅋ..

 

또 의문의 보호막 (4400원) 쉴드를뺀 체력 450 체리 5 방어력 50 을올리기위해서라도 싼아이템으로

아머+14  아머+17 아머+17 생체강화캡슐1.5개 의료장비2.5개  =  700+1000+1000+800x1.5+300x2.5= 4650

이듭니다. 즉 쉴드를 뺴도 효율성이 꽤좋은 아이템이고 (1칸이기도하고)

이건 내가 아무리 방어쪽을 안가고 공격쪽으로만 가고싶어해도 갈수밖에 없는 아이템이 되는거죠

 

또 저가 아이템을 보면

[우라늄탄환] 350원 : 공속5%

하지만 민첩영웅이

500원짜리 민첩+5 만해도 공격력 +5 공속 3.5% 방어력 2.5가 되는 겁니당

민첩영웅을 골랐다면 절때 우라늄탄환을 살일이 없을거에요

 

그리고 곱등이를 제왜한 영웅이 립을갈때 부엉이를 갈생각이 있어도 팔수밖에없슴니당

[유독가스 방출기] 1500원 : 주변적에게 초당40의 피해 공격력 +10 방어력+5

이걸 끼면 무슨영웅이든 초반립 사냥이 매우 빨라지거든요 안갈수가 없어요 즉 립을 할라햇을떄

내가 아이템을 살 선택권이 줄어드는 겁니다 왜냐면 이걸사는게 가장 최선이니까 무슨영웅이든

 

-효율성이 매우 뛰어난 아이템+++-

[강철갑] 900원 : 방어력8 체리2 마리1 = 400+ 300 +300 싼템으로 사도 이것만큼 갈수가없다

[포식촉수] 950원 : 체력150 모능3 근거리체력흡수 15% = (1/2 생체캡슐) 400 + 약400

                           즉 영구근거리흡혈15퍼가 150원

[템비교. 탐지레이더(3600원)-영력감응센서(3800원)]

               체력 350                체력300 체리2

               시야 3                   마나 200 마리2

               모능2                    방어력 10 마법방어력 5%

               감지                      감지  

-솔직히 둘중하나 살거면 영력감응센서를 사겠다-

 

[템비교. 현명함의 우라즈 철갑(3500원)-의문의 눈(3750원)]

             모능8                                 

             지능6  마리6                         지능 50 마리6

             공15                                    공속15% 마법공격력 5%

 

지케가끼니까 공격력도 후달리고 딱히 얻는게 당연히 둘중하나를 택하면 의문의눈을 살것이다

 

또 아이템능력치에 대해 말하자면

뭔가 한쪽을 취했다면 잃는 것이 있도록 ??

제라툴이 흡혈을 샀다.. 피쭉쭉찬다 올능오르고 공격력도 오른다.. 가격도 싸다.. 이런건 좀 아닌것같다

 

[원하는것]

저가아이템의 횟수제한을 대부분 푼다?

힘/민/지 중 5씩오르는것의 가격을 낮춘다 능력도 같이 낮춰도 좋다

우라늄탄환의 능력을 높인다 or 가격을 낮춘다

의문템들의 너프

효율성좋은 중상급템들의 너프

제라툴의 너프(앙??ㅋㅋ) 솔직히 점멸에 은신만 빼줘요 ㅜㅜ

많았는데 까먹었다

맞다 아이템의 개성화와 다양화가 시급합니당

 

제발 까주지 말아주세요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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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스텔라 (2010-11-21 14:06: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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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그럴때가 아님
아이콘 스텔라 (2010-11-21 14:07: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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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자는 다 알고있을듯
조합템 전에 템이기 때문에 그런거고
그런 세세한 부분은 나중에 조절해야하는데
자꾸 그런걸 고쳐달라고하면
개발자 스트레스 받을듯
아이콘 잉여폭풍 (2010-11-21 14:10: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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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쓴글에대해서는 참 비판적이시네요..제가 마니 숙고해서 쓴글이 고작 제작자님에게 스트레스 주는 일밖에 안된다는겁니까 ㅜㅜ.. 비효율성을 알면서 템을 만들었겠슴까..
좀 친하게 진해죠
아이콘 LoreSin (2010-11-21 14:11: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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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원래 밸런스 관련은 따로 보조가 있어야함
제작자의 수고와 고충을 덜기위해 . . .
타이타닉 (2010-11-21 14:12: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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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님머리털 다빠져서 스님될듯
아이콘 잉여폭풍 (2010-11-21 14:13: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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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전투방패는 조합해서 만들어지는 템이지 그게 재료가되는 조합탬이 나올까요? 전그건 아니라고 보는데.. 물론 쓴글이 전체에서 보면 아직 중요한 내용은 아니지만 .. 흑흑
타이타닉 (2010-11-21 14:14: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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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여폭풍님 글쓰신거 보면 가우스란 맵에대한 애정이많은듯
엄청세세한거까지 집어주시넹ㅋ
아이콘 잉여폭풍 (2010-11-21 14:15: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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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앜 칭찬 처음 들어봐요 감사해요 !
아이콘 스텔라 (2010-11-21 14:36: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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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여님 궁금하면 stellar / 128로 대화신청하세요 ㅇ
아이콘 허송 (2010-11-21 15:43: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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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템 밸런스를 확실하게 맞춘 상태가 아니고 다른거부터 처리할게 많아서 일이 밀리는게 사실인거 같아요. 나중에 효용성을 볼때 힘이 10올라가는 아이템과 체력이 300올라가는 아이템의 가격 차이 등 따져야 할것도 많고요...

지금 단계에서 아이템 밸런스도 중요하긴하지만 좀 더 다양한 아이템의 시도도 필요하다고봐요. .. 그래서 뭔가 독특한 아이템에 대한 건의도 필요한건 사실임....
ㄹㅇㄹㄴ (2010-11-21 16:34:06 KST) - 221.159.xxx.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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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분은 자기생각이 전부 답인것마냥
이건 이러니까 안된다 이건 이래서 고쳐야된다
내가 생각한게 있으니 이걸 추가해야된다

아이템 다양화 개성화는 님이 댓글단 글들에도 충분히 요구하고있어요
지금 님이 하고 계신 행동들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이 어떤지 생각해보세요
아이콘 잉여폭풍 (2010-11-21 16:51: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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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 잘해라 아가야 하면 그 아이는 지금 공부를 못하는 건가요??? 절 그렇게 까고싶어서 흑백논리를 대입하시넹 제가 아이템의 가격과 효율성에 대해 생각하면 다른사람들이 싫어한가요?
좀 깔라면 제대로된 이유를 가지고 까시죠.. 제글엔 그렇게 해달란것도 없고 그렇다면 당연히 그렇게 했으면 좋겟다는거죠 머그럼 요구할라고 쓰지 그럼 저렇게 쓰면 명령하는겁니까? 아옼ㅋㅋㅋㅋㅋ사고돋네지낮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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