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허송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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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1-24 19:59:33 KST | 조회 | 4,9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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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공기TD 초보자용 공략(가이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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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TD 1.7v (10/11/23)
1.7v에 작성된 공략. 잘못된 정보나 패치에 의해 변경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공기TD는 한 웨이브에서 15마리의 적이 나오며, 총 10종류의 유닛의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1.사정거리에 따른 타워의 위치 선정방법
공기TD의 타워는 4, 6, 8, 10의 사정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건물하나당 2의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타워에 맞게 타워를 건설한다면 보다
효율적인 디펜스가 가능할 것입니다.
<사정거리 사진설명>
A위치에 지나가는 적유닛의 경우 우측에 표시한대로 사정거리 2, 4, 6, 8, 10의 위치에서 공격할 수 있다.
B의 위치는 사정거리 8이 반대편에서 공격할 수 있다.
C의 위치는 사정거리 10이 반대편에서 공격할 수 있다.
D처럼 모서리마다 4개씩 짓는 방법은 사정거리 4인 타워일때 가장 효율적이다. 각 모서리마다 4개씩 짓자.
E,F의 위치가 개인적으로 가중력발생기를 짓기 좋다고 생각한다. 나중에 더 많은 위치에 가중력발생기를 지을 수 있지만 E,F는 웨이브적이 2번씩 지나가기때문에 먼저 짓기에는 효율이 좋다.
G의 위치는 안정적으로 잡는데 있어서 나쁘지 않지만 F부근보다 효율이 약간 더 떨어진다. 도배할때는 G의 위치에도 짓는 것이 좋다. 마찬가지로 도배할때는 E,G,D,F 모든 모서리마다 짓는 것이 좋다.
H(D)는 가장 효율이 좋은 위치다. 웨이브적이 3번씩 지나간다고 봐도 무방하다. H위치 반대편 2,4,6,8,10의 경우 효율은 H보다 떨어지지만 H위치보다 더 빨리 잡을 수 있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전략에 따라 효율은 달라질 수 있다.
2.유닛의 형태에 따른 공격력 차이
공격타입에 따라 데미지가 130%, 100%, 70%정도로 적용됩니다.
기본적으로 타워마다 상성상 강한 웨이브 2개, 상성상 약한 웨이브 2개씩 섞여 있기때문에 자신이 무슨 타워인지 확인하시고, 어떤 웨이브에서 밀릴 위험이 있는지 알 수 있고, 해당 웨이브에서는 긴장하셔야 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타워가 강한웨이브라면 보다 빨리 잡을 수 있고, 약한웨이브라면
고전하던가 위기가 닥칠 수 있습니다.
전략적으로 강한 웨이브에서 돈을 세이브하여, 타워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기회
를 노릴 수도 있으며, 다른 사람보다 더 빨리 웨이브를 끝낼 수 있습니다.
약한 웨이브에서는 확신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돈을 세이브하기보다 타워를 더 건
설하여 위기를 넘겨야 합니다. 급한 경우 유물의 사용도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다른사람의 상성을 확인하여, 다른사람이 상성아 불리할 때 유물을 통해 위기
를 줄 수도 있습니다.
2-1)웨이브 순서
경장갑 - 중장갑 - 생체 - 사이오닉 - 부양 - 로봇 - 기계 - 구조물 - 영웅 - 거대 - .....(반복)
2-2)타워 정보
일반 타워16개, 숨겨진 타워2개(자유모드에서 무작위를 통해 선택가능)
[타워 : 강한 상성 / 약한 상성 / 사정거리 / 공격 속도 / 타워의 특이사항 ]
(개인적인 타워의 소감 - 필멸, 하드코어 기준이지만 쉬움, 보통에도 어느정도 해당되는 내용)
1)해병 : 경장갑 로봇 / 사이오닉 거대 / 사거리6 / 빠름(1) / 없음
- 공격속도1, 사거리6, 데미지보통으로 아주 평범한 타워이다. 어떻게 보면 무난한 타워라 변수가 적지만
생각보다 낮은 DPS로 인해 어려운 난이도에서는 환영받지 못하는 타워이다. 단, 복잡하지 않기때문에 초보자들이 아주 쉽게 적응할 수 있는 타워지만 클리어는 보장하지 못한다.
2)불곰 : 중장갑 거대 / 경장갑 부양 / 사거리6 / 느림(3) / 없음
- 공격속도는 느리지만 공격력이 아주 높은 편이라 후반으로 갈수록 생기는 방어력에 대한 패널티를 가장 적게 받는 타워이다. 아주 평범한 타워지만 해병타워보다 기본공격력이 높기때문에 DPS에 있어서 해병타워보다 유리하다. 복잡하지 않기때문에 초보자들이 아주 쉽게 적응할 수 있는 타워이다.
3)망령 : 생체 영웅 / 로봇 구조물 / 사거리10 / 아주 빠름-아주 느림(0.7-4) / 튕김공격
- 공격시간에 비해 데미지는 낮은 편이지만 최고 높음 10이라는 사정거리와 튕김공격이라는 특수능력으로 인하여, 무난한 타워라고 할 수 있다. 단일 DPS자체는 낮지만 한번에 최대 3명까지 공격이 가능하다는 점과 사정거리가 길다는 점이 어떻게 보면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다.
4)입자 : 사이오닉 구조물 / 생체 기계 / 사거리8 / 보통(2) / 다중공격 최대4명
- 8이라는 높은 사정거리와 동시에 4명(실제로 3명같아 보임)까지 공격이 가능하기때문에 빠르지도 늦지도 않은 제거 능력을 보인다. 단일 DPS자체는 낮기때문에 마지막 보스인 모선을 잡는데 있어서 에러사항이 있지만 이 타워를 잡는다는 것 만으로도 클리어가 쉽다. 동시에 여러명을 공격하고, 사정거리가 길기때문에 초보자들이 하기에 괜찮은 타워다. 단, 방어력때문에 타워업그레이드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DPS손실이 커진다.
5)화염 : 기계 부양 / 중장갑 영웅 / 사거리 4-6 / 보통(1.6-2) / 범위공격
- 이 타워로 제대로된 능력을 끌어오기에는 무리인 점이 많다. 기본적으로 모든 타워에 범위공격 능력을 부여받았지만 사정거리와 공격력이 낮고, 공격속도 또한 늦게 때문에 초보자들이 하기에는 어려운 타워로 분류된다. 또한 이 타워로 고수들이 하기에도 에러사항이 있다. 자신이 숙련자가 아니라면 이 타워를 플레이할 때 크게 고전할 것이다.
6)발톱 : 중장갑 영웅 / 기계 거대 / 사거리4 / 빠름(1) / 치명타
- 사정거리가 낮은 타워는 대체로 초보들이 적응하기 어렵다. 이 타워 또한 사정거리가 4이기때문에 알맞은 위치에 건물을 짓지 않으면 큰 효율을 내지 못한다. 이 타워의 단일 DPS는 거의 최상급이지만 낮은 사정거리를 보완할 위치선정을 할 자신이 있는 사람이라면 무난할 것이다.
7)로봇 : 경장갑 생체 / 사이오닉 구조물 / 사거리8 / 아주 빠름(0.5) / 없음
- 불곰 타워와 반대의 성향을 보이는 타워이다. 기본 공격력은 아주 낮지만 공격속도는 아주 빠르다. 사정거리가 8인점도 있지만 타워의 업그레이드에 충실하지 못한다면 후반으로 갈수록 DPS에 있어서 큰 손해를 볼 것이다.
공격속도로 인한 타격감은 괜찮아 게임이 지루하지 않고, 새는 적이 있나 살펴야하기때문에도 지루하지 않을 것이다. 단순해서 초보가 적응하기는 쉽지만 클리어를 보장하기 어렵다.
8)탱크 : 거대 구조물 / 생체 로봇 / 사거리6-10 / 빠름-아주 느림(1-5) / 범위공격
- 타워를 업그레이드 할 수록 공격력과 사정거리가 늘어나는 특징이 있다. 타워별 능력치가 약간씩 다르므로, 초보들이 적응하기에는 어려운점이 있다. 낮은 공격속도와 높은 사정거리, 공격력을 염두하고 플레이해야 한다.
9)맹독 : 로봇 사이오닉 / 중장갑 영웅 / 사거리4 / 보통-느림(1.4-2.9) / 중독
- 사정거리도 짧고 DPS도 어중간하기때문에 어떻게보면 안좋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각 모서리 포인트마다 타워 종류별로 배치한다면 독데미지를 단계별로 유지할 수 있기때문에 타워를 한군데에만 짓지말고 나눠서 짓는 요령이 필요하다. 사정거리, 독데미지의 단계, 위치선정 등 신경써야 할 부분도 많다.
10)공군 : 기계 부양 / 경장갑 로봇 / 사거리4-10 / 아주 빠름-보통(0.6-2.3) / 공격횟수 2회
- 공격을 2번할 수 있다는 특징때문에 보이는 데미지보다 높은 DPS를 보인다. 810원짜리 타워의 경우 생각보다 좋은 효율을 보이고, 전체적인 타워의 균형이 해병, 로봇타워보다 좋기때문에 플레이하기 쉽다.
11)사이오닉 : 사이오닉 부양 / 거대 구조물 / 사거리4-8 / 빠름-보통(1.1-2) / 범위공격, 마법공격
- 타워업그레이드 중간마다 사이오닉스톰을 쓰는 타워들이 있다. 이런 능력때문인지 기본 DPS가 낮아보이지만 예상외로 스톰의 활용도가 높다. 초보들에게 있어서 사이오닉스톰을 쓰는 타워의 존재만으로도 큰 힘이 되지만 이 능력을 너무 과대평가하다가 순식간에 뚫릴염려가 있으므로 언제나 긴장해야 한다.
12)요원 : 경장갑 영웅 / 중장갑 기계 / 사거리4-8 / 아주 빠름-보통(0.4-2) / 특수공격
- 모든 타워마다 특수한 공격능력들이 부여되어 있다. 이 요원타워는 다른 타워들만큼의 DPS를 가지면서 특수한 공격능력까지 갖췄기때문에 처음하는 사람들에게 어려울 수도 있지만 워낙 타워들이 강력하기때문에 중간이상의 능력을 발휘하는 타워이다. 이 타워로 플레이한다면 실수만 안했을때 클리어를 보장할 것이다.
13)감염 : 중장갑 구조물 / 생체 영웅 / 사거리4-10 / 빠름-느림(0.8-3) / 범위, 중독, 소환, 특수공격
- 감염이라는 컨셉으로된 타워라 특수한 능력들이있다. 90원 타워의 경우 사정거리가 4인단점에 비해 범위공격과 중독공격을 하기때문에 아주 좋은 효율을 보인다. 하지만 270원 타워가 애매한 능력을 가졌기때문에 중간 이후부터 어려운플레이를 할 수 밖에 없다. 개인적으로 270원 타워가 너무 안좋다고 생각한다. 단, 810원 타워를 짓는 순간부터 방어력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270원 타워와의 연계성이 좋아진다.
14)포탑 : 거대 기계 / 경장갑 부양 / 사거리4-6 / 아주 빠름-보통(0.5-2) / 범위공격
- 화염타워의 변형된 타워라고 생각하면 된다. 범위공격이 가능하다는 점때문에 DPS자체가 낮아서 숙련자가 아니면 어려울 수 있다. 한가지 위안이라면 화염타워보다 사정거리가 길다는 점이다.
15)지킴이 : 경장갑 중장갑 / 기계 영웅 / 사거리4-8 / 아주 빠름-보통(0.8-2) / 범위공격
- 워낙 특수한 형태의 범위공격을 가졌기때문에 어떻게 플레이하냐에 따라서 호불호가 갈리는 타워이다.
방사형 공격이 가능한 30원 810원의 타워의 효율이 좋기때문에 명당자리에 위치하여 짓는 것이 좋으며, 90원 타워의 효율이 270원이나 다른 타워에 비해 밀리므로, 90원짜리 타워를 선호하다가 밀릴 위험이 있다.
범위공격이 가능하다는 점에 있어서 방어타워의 위치를 잘못잡는다면 한번에 확밀릴 위험 등이 있기때문에 초보자들에게 권하지 않고 싶은 타워이다. 정 모르겠으면 30원타워를 도배하다가 270원 타워 몇개 짓고 810원 타워를 짓기 시작하면 쉬워질 것이다.
16)방어 : 생체 영웅 / 구조물 부양 / 사거리6-8 / 아주아주 빠름-빠름(0.1-1.5) / 범위공격, 상성무시, 방어력무시
- 다양한 형태의 타워가 많기때문에 초보자가 하기에는 부담스러운 형태가 많다. 하지만 90원가 높은 DPS를 보이기때문에 90원 타워를 지을때에는 막강한 디펜스능력을 가진 타워이다. 그 이후 270, 810타워에서는 90원 타워에서 느꼈던 힘이 많이 사라지는 감이 있다.
17)함대타워 :
- 90원짜리와 810원짜리의 성능이 좋다. 사거리도 8-10으로 높고, 범위공격이 있기때문에 이 타워 위주로 하는것이 좋다. 단점이 있다면 인스턴트형 공격이 아닌 아주 느린 미사일형태의 공격이기때문에 잡는 속도가 늦을 수 있다. 그렇기때문에 라인몹을 흘리는지 안흘리는지 잘 계산해야한다.
18)일꾼타워 :
- 공격력이 무작위인 타워라 운이 많이 필요한 타워다.
+1+ 혼종(숨겨진 타워) : ?? ?? / 사이오닉 부양 / 사거리4-8 / 빠름(0.7-1) / 범위공격, 타워 위치 이동
- 다양한 사정거리를 가진점과 타워를 이동시키는 스킬을 직접써야한다는 점에 있어서 초보들이 하기에 부담스럽지만 모든 타워들이 가지고 있는 이동능력, 범위공격으로 인해 섭섭하지 않을정도의 DPS를 가지고 있다. 실수로 유닛을 흘린다해도 이동능력으로 커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자원손실을 줄일 수 있다.
+2+ 공허(숨겨진 타워) : 상성없음 / 사거리4-10 / 빠름-아주 느림(0.9-10) / 범위공격, 공허의 공격
- 이 타워로 필멸을 깨본적이 없어서 패스 ㅠㅠ
*가중력장 발생기 : 적의 이동속도 50% 감소, 최대 3명 다중공격
- 20~30라운드에서 반드시 1개 정도는 짓는 것이 좋다. 이후로 상황에 맞춰서 추가해주자. 타워 밀집지역 바로 전에 설치한다면 화력을 집중시킬 수 있을 것이다.
*사이오닉 증폭기 : 주변 8범위안의 아군 타워의 공격속도가 25% 상승
- 가로세로 범위가 4x4까지 닿으며, 대각선으로는 3x3까지 닿는다. 아군 타워의 공격속도를 올려주기때문에
30라운드 전후에 반드시 1개정도 짓는 것이 좋다.
3.몇 가지 공기TD의 정보
3-1)유물
*위기일발(Q) 가스4, 마력250 : 12초간 해당 타워의 공격속도 3배 상승(시간이 3배단축)
- 왠지 잡는 속도가 밀릴 것 같을 때 가장 공격력이 쎈 타워에 걸어주는것이 좋다. 시간이 3배정도 단축되기때문에 건설속도도 3배정도 빨라진다. 타워를 급하게 빨리 지을 때 써도 된다.
*잠깐! 내 말좀 들어보게나(W) 가스6 마력150 : 5초간 적들의 움직임 정지
- 정말 급할때 이 스킬을 쓰는 것외에 마지막 보스잡을 때 유용하다. 또는 가버렷 업적을 할때 상대가 나보다 더 빨리 시도한다면 상대방의 라인몹을 정지시킬때 써도 된다.
그 외에 이 스킬을 유용하게 쓰려면 화염타워라던지 범위공격이 좋은 타워들이 있을 때 사거리에서 멈추게 한다면 화력이 집중될 것이다. 물론 이런 방법은 후반으로 갈수록 더 큰 힘을 가진다.
*그러지 말고 나랑 같이 놀자(A) 가스3 마력120 : 다른 유저의 건물에 사용, 15초간 이동속도 80%감소,
공격속도 35%감소, 15초간 마력감소
- 이 스킬은 상대방의 유물에 쓸 경우 마력을 130~140 감소시키고, 타워에 쓸 경우 공격속도를 감소 시킨다. 또한 상대방 건설로봇에게 사용할 경우 이동속도를 낮출 수 있다.
*여기는 그린벨트야! 건물을 지을 수 없지(F) 가스1 마력50 : 12초간 건물을 못짓게 역장 생성
- 상대방이 건물을 못짓게 방해하는 용도로 쓰지만 사실상 타이밍 맞추기가 어렵기때문에 큰 효율이 없다.
이 스킬로 라인몹을 길막할 때 쓸수는 없다.
*Baby~ One more time~(Z) 가스6 마력-250 : 마력 250회복
- 가스를 이용하여, 마력을 회복시키는 스킬로 후반이나 마력이 급하게 필요할 때 유용하다.
*교환(X) 광물-50 가스2 : 광물로 가스획득
- 광물을 가스로 25:1 비율로 바꿔주기 때문에 후반 광물이 많을 때 쓰는 것이 좋다. 중간에 이 스킬을 쓰면 광물이 모자라기때문에 비추천한다. 마지막 모선에게 (잠깐!W)스킬을 쓸 때 가스가 모자랄 수 있으므로 남는 광물을 가스로 바꿔주면 된다. 만약 광물이 모자라서 가스를 구입하지 못한다면 타워를 팔아서라도 가스를 구입하면 될 것이다.
*반품사용(C) 가스1 마력25 : 타워를 손해 없이 판매(횟수 6회)
- 타워를 손해 없이 판매하기때문에 90타워보다 270타워를 팔때 손해를 줄일 수 있다. 유용하게 쓰는 것이
좋다. 도배의 달인, 일당백 스킬을 통해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마법으로 인식하지 않아 매난국죽을 얻는데 아무런 지장이 되지 않는다.
3-2)난이도
-쉬움 : 생명력30
-보통 : 생명력15, 웨이브 적의 체력 +10%
-하드코어 : 생명력1, 웨이브 적의 체력 +20%, 웨이브 적의 이동속도 +5%, 마력재생 +0.75, 베스핀가스 +1,
최대마력 +100
-필멸 : 생명력1, 웨이브 적의 체력 +35%, 웨이브 적의 이동속도 +15%, 마력재생 +0.75, 베스핀가스 +1,
최대마력 +100
3-3)명령어
-help (도움말)
-repick (무작위 재설정, 미네랄 10소모)
-give (플레이어번호) (미네랄 양 숫자) << 띄어쓰기에 우
Clear Air is the best mapper (아부의 달인 명령어)
3-4)업적 정보
: 플레이어가 최소 2명있어야 업적이 가능합니다.
업적1개당 1명만 가능합니다. (몇몇 업적은 인원제한이 없습니다. )
-아부의 달인 : 게임 시작 후 채팅창에 명령어 입력 ( 인원 제한 없음 )
' Clear Air is the best mapper '
보상 : 미네랄2 가스2 도박로봇1
-도배의 달인 : 광물 10짜리 건물만 연속으로 22개 지으면 달성. (10원을 팔거나 다른건물을 지으면 안됨)
보상 : 광물 30, 100%환불 스킬 +12회
-도박 왕 : 도박 총 10번 수행.
보상 : 방해 몬스터를 보낼 경우 도박용 건설로봇 2기씩 생성
-가버렷 : 10분 내에 유물 공격 당할 경우 달성. (쉬움, 보통 난이도만 해당)
보상 : 30초간 유물이 공격능력을 갖음(라이프 깎이기 직전에 발동되어 몹 정리해주
기 때문에 라이프 깎이지 않고 가능.즉, 하드코어도 달성가능), 광물 22
-누구보다 빠르게 - 5회 연속으로 가장먼저 몹 정리.
보상 : 건설 유닛의 이동속도 +6.5
-매난국죽 : 마법 1회 이하로 사용하고 가스 100 모으면 달성. (인원 제한 없는 것 같음. 즉시 얻을 수 없음.)
(100% 환불은 마법에 포함되지 않음)
보상 : 가스 -100, 광물 +300
-솔로들의 희망-진정한 마법사 : 마법 22회 발동시 달성.(100% 환불은 마법에 포함되지 않음)
보상 : 유물 마나 리젠 +0.5, 가스 22
-기술의 선두주자 : 16분 40초내에 광물 810짜리 건물 건설
보상 : 가스 30, 유물마나 전체 회복.
-세기의 승부사 : 나랑 같이 놀자 10회 및 그린벨트 30회
보상 : 건설속도100% ( 건설속도 절반으로 단축), 가스22
-일당백 :(하드코어, 필멸 난이도)특정 조건에서 90타워를 건설하였을 때
보상 : 환불 스킬 +5, 광물 +30, 유물마나 전체 회복
3-5)호칭 정보
-Mr.도박왕 : Mr.도박왕 업적 3회 이상 달성.
-도배의 달인 : 도배의 달인 업적 3회 이상 달성.
-해리포터 : 솔로들의 희망-진정한 마법사 업적 3회 이상 달성.
-사군자 : 매난국죽 업적 3회 이상 달성.
-아부의 제왕 : 아부의 제왕 업적 3회 이상 달성.
-래퍼 인사이더 : 그 누구보다 빠르게 난 남들과는 다르게 업적 3회 이상 달성.
-등짝! : 가..가버렷! 업적 3회 이상 달성.
-공기같은 너 : 총 클리어 횟수 50회 이상.
-TD의 황제 : 하드코어 이상 클리어 횟수 20회 이상.
-불멸자 : 필멸 클리어 횟수 15회 이상.
-업적의 달인 : 모든 업적 달성
-기술개발자 : 기술개발의 선두주자 업적 3회 이상 달성.
-세기의 승부사 : 세기의 승부사 3회 이상 달성
3-6)모드선택
자유 모드 : 17개의 타워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무작위를 선택할 경우 광물 10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 특종조건하에 무작위일 경우 -repick 명령어로 타워를 랜덤하게 타워를 다시 시작할 수 있다. )
무작위 모드 : 시작부터 타워가 랜덤으로 정해진다. 다시 고를 수 없다.
3-7)공기 카지노
맵의 중앙에 보면 공기카지노라고 있습니다. 왼쪽에서 일벌레(제물)을 비콘안에 넣으면 오른쪽에 건설로봇이 나오는데 그걸 다시 그쪽 비콘에 넣어 도박을 할 수 있습니다. 건설로봇의 지속시간은 180초입니다.
( 다른 방법으로는 좌측상단의 [방해]를 누르면 제물이 비콘안으로 자동이동하며, [도박]을 누르면 건설로봇이 도박을 시도합니다 )
도박에 필요한 자금은 각 라운드 x 5입니다.
도박으로 얻을 수 있는 보상의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
1.현재 라운드 x 5만큼의 광물 획득
2.현재 라운드 x 10만큼의 광물 획득
3.현재 라운드 x 5만큼의 광물을 플레이어 전원에게 전달 (자신 포함)
4.현재 라운드 x 2만큼의 가스 획득 (정확한 수치는 아님)
5.다시 한 번의 도박 기회 제공
6.다시 세 번의 도박 기회 제공
7.방해 유닛 생성
8.플레이어들의 모든 타워의 속도 1.5배 상승
9.패가망신으로 인해 현재 라운드 x 5만큼의 광물 손실
10.꽝
*도박의 가장 적절한 시기의 초반과 후반입니다. 중반에는 얻는 광물에 비해 도박에 필요한 자금이 많이 듭니다. 도박을 시도하려면 초반과 후반에 시도하는 것을 권장하며, 적절한 도박은 TD를 즐기는 또 다른 재미가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전략적, 공격적, 지원적 측면으로 도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략적으로 보면 현재 도박자금 10일때 건설로봇을 생성한 다음 몇 라운드가 지나고나서 도박을 시도한다면 더 큰 이득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공격적으로 보면 도박을 통해 큰 자금을 획득한 뒤 다른 플레이어보다 더 발전된 타워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
지원적으로 보면 도박을 통해 다른플레이어에게 도박의 보상중 2가지 혜택을 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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