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Ulrezaj.76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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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1-27 18:23:47 KST | 조회 | 702 |
제목 |
AOS류 영웅 만들때 컨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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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딴 제 주관적인 생각이구요...!
아무래도 함선류나 탱크는 컨셉이 다인탑승 탈것이기때문에
AOS류에서는 영웅이라고 생각하기 좀 어울리지 않는 느낌인것 같긴합니다
대신 모선, 우주모함, 히페리온이나 로키, 잭슨의 복수단 같은경우
어떤 유닛의 궁극스킬로 소환되거나 수호자 역할로 등장하면 어울릴것 같아요
그리고 신규 유저의 유입을 생각한다면 원래 래더유닛으로서의 기술과 기능 컨셉도
생각을 해서 그 유닛이 가진 고유의 이미지도 염두는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당
하지만 역발상으로 아예 래더유닛과는 다른 느낌의 영웅들도 신선하고 재밌을것같네요
(뭐 말도 안되게 예를들어 파수기가 모델인데 힘캐라던가 바퀴가 지능캐라던가 ㅋㅋ)
그와는 반대로 다크템플러같은 경우 암살자가 컨셉인 유닛이라
당연히 민첩 영웅캐릭터로 매우 어울리고요
4족 보행 유닛들도 영웅으로 어울리는데
특히 추적자와 임모탈은 실은 비슷하게 움직이는데 스타일은 달라서
진영은 같지만 다른 계열 영웅으로 나오면 재밌을것 같습니다
rpg에서 탱커 딜러로 파티구성원이 나눠지는 것처럼 말이죠
저그유닛같은경우에는 한마리 한마리가 하나의 개체기때문에
특색있는 영웅이 되기에 다 잘 어울리는것 같네영
특히 타락귀가 겁나 간지가 나는것 같습니다
밸런스문제때문에 크기 조절도 좀 해야되지 않나 싶고요
울트라나 토르 영웅은 상대 유닛에 맞춰 크기를 좀 줄이거나
큰 크기를 장점으로 보통 잘 죽지는 않는, 하지만 속도는 느린, 그런 것들을 생각해봐야겟구영
저는스타2출시되고 싱글 미션하면서 참 흥미로웠던게
용병들의 모델링이 보통 유닛들과 다르게 모델링이 된 것이 아주 인상깊었습니다
망치 경호단이라던지 전쟁광 등등 아 이녀석들은 후에 유즈맵나오면 모델로 많이 쓰이겠구나 싶은 애들이요
그냥 가우스 빨랑 나오기만을 기대하면서 주저리 써봤네영
아이디어는 이래저래 많은데
갤디터는 정말 못하겠더라구요 ㅎㅎ 너무 어려워요!
만드시는분들 보면 그냥 다 신기함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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