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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비스마르크니
작성일 2010-12-03 13:47:15 KST 조회 552
제목
공기 타워 건의 합니다

요즘 잘하시는 분들이 쉬움 고르신 다음에 유닛이 나오자 마자 녹여서 하드 ,필멸 유저는 물론 초보 분들도 클리어 하는데 막대한 지장이 있는걸로 압니다. 저도 필멸하다 의욕상실 ㅡ.ㅡ;

문제는 이러다 보면 처음 공기 타워 접하시는 분들도 막연한 어려움을 느끼게 되고 하드나 필멸 도전 하시는 분들 의욕도 없어지는 겁니다 실력보다 그런 사람이 없는방 들어가는게 운으로 클리어가 되고 말이죠

공기님의 밑에 리플도 봤지만 문제는 나오자 마자 녹일 정도의 실력을 가진 사람은 이미 초보가 아니죠

막연히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데 두려움이 있으신 분이라던가 아님 하드나 필멸 잡는 재미로 하시는 분 .

하지만 그사이에 초보는 끼어서 죽죠 ..; 제가 그런방에서 초보 클리어 하는거 한번도 못봤습니다

제가 생각한 해결은  일단 웨이브가 시작되면 그 웨이브가 지속되는 최소 시간을 두는 겁니다 문제가 되는게 웨이브 유닛이 나오자 마자 계속 녹여서 문제가 되니까 다음 웨이브 시작 최소 시간간격을 두는 겁니다 예를 들면 10초동안은 다음 웨이브가 시작되지 않는 겁니다 물론 그시간이 지나서 잡으면 잡자마자 나오구요 너무 길면 재미 없겠지만 잘 조절하면 괜찮을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웨이브 첫번째 유닛이 밑에 사거리에 도착할 시간정도면 어떨까 싶습니다

이러면 초보들도 좋고 하드 필멸 도전 분들도 최소한의 시간을 벌죠 물론 방해 하는 분들도 유물 스킬을 써분다면 충분히 방해도 가능합니다 지금 문제는 유물스킬로 별다른 방해를 않해도 하드나 필멸 분들이 죽어나는 점이죠

또 한가지는 보통 난이도를 조금더 난이도를 높이고 하드나 필멸처럼 몇번 클리어시 호칭을 주는건 어떨까요? 보통과 쉬움의 차이는 적고 보통과 하코 차이가 갭이 큰거 같습니다 보통 호칭도 없어서 별 하고 싶은 의욕도 없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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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스마르크니 (2010-12-03 14:05: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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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다시생각해보니 밑에 4거리에 도착한게 느리게 하는 타워 2~3개 지나고 나서라 좀더 시간이 길어야 겟군요
맑은공기 (2010-12-03 17:25: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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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유예시간을 두는 것에 대해서는.. 아직까지는 전혀 생각이 없습니다ㅠ 유예시간을 두는 순간, 제가 TD만들때 목표로 잡았던 것들 중 중요한 한가지인, 졸리지 않는 TD라는 것을 잃게 되죠.. 그 잠깐 시간동안 빠르게 잡은 사람은 할게 없어지고, 안그래도 TD의 특성상 컨트롤의 의미가 적은편임에도 아무것도 없는 시간이 생기면 진행이 루즈해지죠ㅠㅠ 조만간 하드코어 이상 플레이어에 대한 쉬움 선택을 제한하는 패치가 이루어질 것같네요ㅎㅎ
좋은 건의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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