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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허송
작성일 2011-01-03 13:38:52 KST 조회 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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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공기TD..운이님 보세요. 일당백얻기입니다.

다른 게시글에서 논쟁이 좀 있었는데요.

http://www.playxp.com/sc2/galaxy/freeboard/view.php?article_id=2505016&page=2

 

 아무래도 서로 어긋나는 원인이 일당백얻는 방법의  차이인거 같아서 리플레이를 올려볼게요.

 

그리고 제가 얻는 일당백얻는 방법과 운이님이 말하는 일당백얻는 방법의 차이에 대해서도 한번 적어보려고요.

이걸 왜 적냐면요 운이님이 일당백을 방해하려고 유물을 공격당하는 가능성이 높다고 하셔서 제 의견과 반대되기때문에 그래요. 제 생각에는 일당백을 방해하려고 유물이 공격당할 일은 거의 없다고 보거든요.

 

 

사실 부분

  : 자유모드 - 무작위 선택시 자원 20+10, 1~4웨이브몹 마리당 자원1, 웨이브 시작시마다 자원 10추가, 첫 웨이브 끝날시 총 자원 25 추가됨 , 두 번째 웨이브 끝날시 총 자원 25+25추가, 세 번째 웨이브 시작하면 30+25+25 해서 80자원이 모임, 아부의 달인으로 2미네랄 2가스 획득가능(추가 도박부분은 제외), 세 번째 웨이브 8마리 잡으면 총 자원 90획득 가능. 

 

 자유모드 무작위 선택시 가스 2획득 가능, 아부의 달인으로 가스 2획득 가능, 웨이브 시작시 가스 3씩 획득, 1웨이브시 가스 7, 2웨이브시 가스 10, 3웨이브시 가스 13

 

 자유모드 무작위 선택시 첫 웨이브때 마나 가득, 위기일발 1회 사용시 250(4), 회수 1회 사용시 25(1), 나랑 같이 놀자 1회 사용시 125(3)

 

 

 1.운이님이 사용하는 일당백방법(글로만 보고 추측한 것이기때문에 잘못된 부분있으면 말해주세요)

[[

 처음부터 30원 타워만 짓는다. 1,2웨이브 끝나도 타워를 추가하지 않는다.

 일당백업적 전까지 2번의 위기일발을 사용한다.

 3웨이브 끝날때 쯤 또는 끝나고나서 30원타워를 회수스킬없이 팔고 90원 타워를 지어서 일당백업적을 달성한다.

 그런데 이 방법을 쓰기때문에 유물을 공격당할 가능성이 높다. 

 나랑같이 놀자 당하면 웨이브가 밀릴 수도 있다. 왜냐면 위기일발을 2번써야하는데 한 번밖에 못쓰기 때문이다.  ( 위기일발 가스4+4, 원 모 타임 6 = 14 필요. 네 번째 웨이브가 되야 이 가스를 충당할 수  있다. )

 

 사용한 마나량 250 x 2 = 500, 사용한 가스 8, 손실미네랄 6

장점 : 위기일발로 순간적인 속도는 빠르다. 반품사용 등의 스킬을 세이브할 수 있다.

단점 : 방해스킬에 취약하다. 경쟁 하드코어가 있을 경우 뺏길 확률이 매우 높다. 가스 및 마나의 사용량이 빠듯할 수 있다.

 ]]

 

 

2.제가 사용하는 일당백 획득 방법

[[

  처음 30원 타워를 짓고, 첫 웨이브 끝나고 두 번째 웨이브에서 3마리잡은 뒤 30원을 추가한다.

 두 번째 웨이브는 상황봐서 위기일발을 사용한다.

 세 번째 웨이브에서도 상황봐서 위기일발을 사용한다.

 세 번째 웨이브에서 8마리를 잡고, 30원을 모으면 2개의 30원 타워를 반품사용으로 미네랄 손실없이

 회수한다. 바로 90원 짓고 상황봐서 위기일발을 사용한다.

유물에 나랑같이 놀자를 사용하더라도 타워에 따라 위기일발을 써도되고 안써도 된다.

더군다나 원 모타임에 위기일발을 써도 6+4+2= 12해서 12의 가스만 필요로 한다.

 

 

 사용한 마나량 250 + 50 = 300,  사용한 가스 6, 손실미네랄 0, 반품사용 2회 소멸

 

장점 : 대략적으로 일당백업적 획득시간이 빨라 경쟁에서 우위에 점할 수 있고, 가스도 아낄 수 있다. 마나압박에 대한 부담감이 없다.

단점 : 반품사용이 아깝다.

]]

 

 

 

 첨부 리플레이에 대한 부가설명을 하자면

[공기TD-최대한 빨리 일당백얻기]는 위에서 적은 제 방법대로 한 것입니다. 타워가 로봇이 걸려서 위기일발을 쓸 일이 없었는데요. 아마 경쟁 하드코어가 있었다 하더라도 제가 먼저 일당백업적을 얻었을겁니다.(도박변수 제외)

 

[공기TD마나없는 상태에서 일당백]은 무작위모드로 플레이한 것입니다. 자유-무작위에서 마나가 거의 가득찬 것과는 다르게 유물의 마나가 100부터 시작하여 첫 웨이브 시작시에는 유물마나가 200입니다. 그리고 초기가스도 0이죠. 보시면 위기일발 한 번과 반품사용 한 번 사용할 마나밖에 안됩니다. 어차피 일당백되면 마나도 가득차기때문에 반품때문에 원모어타임쓰기 아까워서 세이브했었고요. 그래서 전 3웨이브는 덜 잡았지만 4웨이브가 시작해서 반품 한 번 쓰고 일당백을 먼저했습니다. 자원이라던지 웨이브 속도 등의 애매한 상황이 많았지만 마나와 가스가 부족한 상황에서 2개의 30원타워와 반품스킬의 사용유무는 크게 도움이 되는걸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초반에 방해스킬 사용하는 사람 거의 못봤습니다. 더군다나 일당백업적을 방해하기 위해서 사용하는건 아직 못본거같네요.(같은 하드코어끼리의 경쟁이라면 모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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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분석적인 글이네요ㄷㄷ 전 딱히 업적을 따려하지 않고 플레이를 하다보니 이런식으로도 플레이가 가능한 줄은 몰랐어요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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