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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라인하르트7
작성일 2011-01-11 05:44:27 KST 조회 921
제목
[FOES] 유령 카운터 신 유닛 제안

지금 유령이 쌓이면 사기가 되는데, 캐리건의 10등급 감염충이나 레이너 유물이 유령에 대한 완전 카운터죠.

 

종족이 늘어나게 되면 그래도 신종족이나, 혹은 캐리건 레이너 제외한 다른 기존 종족 어디 하나에라도 유령 카운터가 하나 정도 더 있어야 할 거 같습니다만, 레이너 유물처럼 그냥 한방에 순삭이라는 극단적인 카운터보다는 '유령에게 상당히 강하다' 정도의 신 유닛이 있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제가 생각해 본 신유닛은 이렇습니다.

 

 

생산건물 가격: 450 정도

크기: 대형,

공격력: 가격에 비해 낮게 - 근접공격, 데미지 10 (대형 상대 15), 공속 2, 탈다림 수호자처럼 어그로 있음.(자신의 시야에 이 유닛이 포착된 모든 유닛은 이 유닛을 우선적으로 공격함)

 

체력: 대략 1000 정도.

 

특수기술: 특수 반사 보호막. 근접 공격과 40 이하의 데미지의 원거리 공격은 그냥 맞음. 그러나 40을 초과하는 데미지의 공격은 특수보호막을 발동시켜 공격한 유닛에게 그대로 돌려 줌.(그래픽 이펙트는 공격 애니메이션이 그대로 공격한 유닛에게 되돌아가는 형식. 예를 들어 탱크의 포탄이나 유령의 저격 이펙트가 그대로 자신에게 반사되어 날아감)

 

이 유닛은 어그로가 있으므로 탱크와 유령들은 다른 아군이 이 유닛을 처리해 줄 때까지 자신의 엄청난 데미지를 그대로 반사로 두들겨 맞아야 하지요. (유령은 이 유닛 두 대 때리면 그대로 사망)

 

이런 유닛이 나온다면 사용하는 측도 유령 상대로 한번 해 볼만 하지만, 유령 있는 팀도 곧바로 유령이 완전 무력화되진 않고 어느 정도 역대응도 가능하고. 딱 좋지 않을까요?

 

쓰고 나니 수호자랑 비슷한 면이 많은데, 수호자를 이런 식으로 패치하는 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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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kler (2011-01-11 07:36: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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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걸 뭘로 잡아요;

존나 많이 뽑으면 탱크들은 그냥 녹겠네
리뮤 (2011-01-11 09:35: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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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령이바로무력화되는게아니면뭔가여 한마리나오면 수십마리가털리는데 사백오십이아니라 이삼천대로해도 할말없을거같은데
아이콘 흑염룡 (2011-01-11 09:37: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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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뭘로잡음...
또 반사이팩트 구현이나 됄지의문
능력으로 모든 공격을 구현해서 ~공격을받을시 ~공격이랑같은 능력사용 이렇게돼야됄텐데
이벤트 공격당함
조건 공격자유닛 유닛유형일일이 설정해야하고
트리거발동유닛은 님이말한유닛
행동 일일이 능력넣은거 중 1개
포에스에서 사용중인 무기가 5~6개입니까.....
라인하르트7 (2011-01-11 16:48: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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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대형 상대로 40을 초과하는 데미지 들어가는 원거리 유닛이 제가 기억하는 걸로는 유령, 탱크(포신강화), 그리고 무작위 추가 뎀으로 대형 추가뎀 달고 나오는 암흑불멸자 뿐인데요... (뭐가 또 있던가?) 저 정도 광역 어그로라면 전선에 도착하자 마자 모든 적 유닛에게 다굴맞아 3~4초만에 사망할 가능성도 꽤 된다고 생각하거든요. (즉 몇 기의 유령들이 두 대를 맞추기 전에 순삭당할 수도)

아니면 저 반사 보호막이 40 초과 공격에 대해 50퍼센트의 확률로 발동시키는 건 어떨까요? 그러면 사기는 아닐 거 같은데?

다른 유닛이 없이 온리 유령인 경우를 가정해도 유령 10기가 한꺼번에 저놈을 공격한다면 확률적으로 유령들이 2방씩 쏘면 저놈은 거의 사망한다고 보면 됩니다.(데미지 100x20x1/2)

그럼 유령들이 저놈을 쏘다가 일부는 두 방 쏘고 그대로 퇴갤(두 방 다 보호막 발동)하고, 일부는 피 반 정도 닳고, 일부는 피해 안 입고 살아남고.
라인하르트7 (2011-01-11 16:49: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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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면 체력 1800 정도 주고(광역 어그로+공격력 고자에 대한 보상) 전설 유닛으로?
라인하르트7 (2011-01-11 16:55: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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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는 40초과 데미지를 맞으면 40은 그냥 들어가고 남는 양만큼 돌려준다거나 (예를 들어 유령은 100이니까 40은 들어가고 60은 유령에게 반사)

이런 식으로 체력이나 컨셉, 건물 가격, 유닛의 지위(일반이나 전설이냐) 등등을 조금만 조정해 보면 꽤 괜찮게 나올 거 같은데.
아이콘 쥐로군 (2011-01-11 18:03: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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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위 공식대로면 40x3회 대미지는 120대미지 다 들어가지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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