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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처묵처묵
작성일 2011-01-11 13:33:30 KST 조회 1,571
제목
유즈맵 아이디어

거의 RPG에 가까운 유즈맵이 되겠습니다.(제목 미정)

배경 : 게임에는 몇가지 속성같은것이 존재하고, 그 속성별로 유닛들이 존재합니다.

         플레이어의 유닛이나 몬스터들도 그 속성을 가지고있습니다.(속성은 아직 미정)

         (캐릭터이름이나 아이템이름 몬스터이름은 아직 미정입니다)

캐릭터 : 플레이어는 시작과동시에 한가지 속성을 골라서 플레이할수 있습니다(대강 8~15종류로 예상중)

            처음 고를수있는 캐릭터들은 모습은 비슷하게 디자인하고 각 속성별로의 특징이 나타날수 있도록

            색깔이나 분위기를 다르게 해서 만듭니다.

            각 속성별로 그 속성만의 패시브나 액티브스킬을 1~3개정도 가지고있게 하도록 생각하고있습니다

            예를들어 '사이오닉'이라는 속성이 있다면 환류같은 이펙트로 1마리를 공격하는 스킬을

                         '기계'라는 속성이 있다면 고철덩어리를 던진다던가 방어력을 올리는 등의 스킬을 가집니다.

            플레이어는 처음 고른캐릭터의 레벨을 일정수준 올리게되면 다른 속성을가진 다른 플레이어의 유닛과

            유닛을 합칠수 있게 만듭니다.(이걸 합체인가 융합인가 뭐라말해야 좋을까요?)

            예를들어서 사이오닉속성과 기계속성이 있을때 그 둘을 합치면 속성이 기계/사이오닉이되고

            모습도 기계/사이오닉에 분위기에 맞게 상상해서 디자인하고 원래 기계와 사이오닉이 가지고있던

            스킬들을 모두 사용할수가 있게 하고 기계/사이오닉 속성만의 스킬을 한두가지 추가하는겁니다.

            이런 방식을 사용하면 플레이어가 플레이할수있는 유닛수가 엄청나게 많아집니다.

            물론 합치지않고도 계속 플레이 할수있게도 만들어야겠지요

몬스터 : 몬스터들도 속성을 가지고있습니다.

            예를들어 사이오닉속성의 몬스터가 있다고 가정합니다.

            그러면 약한 사이오닉몬스터부터 강한 사이오닉몬스터까지 종류를 4~5개로 만듭니다.

            이름은 아직 미정이지만 예를들면

            약한 사이오닉몹 < 사이오닉몹 < 강한 사이오닉유닛 < 쫌더강한 사이오닉유닛몹 < 보스사이오닉몹

            그리고 각 속성 몬스터별로 보스급 몬스터를 배치합니다.

            물론 속성없는몬스터도 있지요. 처음 레벨1에서는 잡을수있는게 거의 없으니

            공격능력이없는 동물유닛을 배치하고 그 유닛을 잡으면 고기같은 회복아이템이 나오게 만듭니다.

            그래서 처음에 레벨을 3~5까지 올릴수있게 해주고 회복아이템도 획득할수있게 합니다.

아이템 : 아이템의 드랍방식은 역시 몹을 잡아서 나오게 하는방법이 가장 기본적이지만

            스2 맵제작기를 배우고싶어서 뒤적뒤적 했었는데 그중 '상자'와 '열린상자'를 봤었는데

            그것들을 이용해보는거에요. 몹을 잡으면 상자가 드랍되서 그 상자를 부수면 템이 나옵니다.

            강한 몹을 잡을수록 더 큰 상자가 드랍되거나 깨는데 조건이 붙는 상자가 드랍되는방식

            (예를들어 마법공격으로만 공격해야 깨지는 상자, 영구은폐인 상자)

            그리고 아이템에는 레벨을 붙여서 그 아이템의 등급을 표시합니다

            (예를들어 공+3짜리 템에는 Lv1로,    HP+50 방어력+5아이템에는 LV4)

            또한 위에서도 언급한 속성비슷한 개념을 첨가해서 각 속성별 몬스터를 잡으면 그 속성유닛만

            가질수있는 아이템을 드랍시키는겁니다. 그리고 합체인가 융합인가로 2가지속성을 가진 유닛은

            속성제한 아이템이라도 2가지까지는 속성아이템을 가질수있는것이구요.

            속성아이템은 이름을              노말-속성이름-

                                                      레어-속성이름-

                                                     유니크-속성이름-

              유니크 다음 좋은게 뭐죠 던파처럼 유물? -속성이름-

            이렇게 세분화 시킵니다.(이름은 미정)

특이한몬스터 : 맵 구석이나 거의 가지않는 한적한장소에 이동불가능한 나무한그루(가정)가 있습니다.

                     근데 이름이 막 무지막지 한거죠 필멸의나무라던가 한게임에 한마리만 등장시킵니다.

                     장거리 공격에 공격력도 100000으로 해서 어떤 플레이어건 한방에 죽일수있는 공격력을 줍니다.

                     그대신 30초에 한번 공격을 하도록 조정해서 느린 공속을 이용해 플레이어 여럿이

                     다구리로 죽일수있도록 만듭니다.

                     그런데 또 다구리로 죽이면 너무 쉬우니까 나무에게 스킬을 부여합니다

                     나무의 최대 마나치가 100이라면 필요마나량이 100인 범위즉사스킬을 부여해서

                     잡기 어렵도록 만드는거에요.(마나리젠속도는 조정해야겠죠)

                     그 나무를 잡았을때는 나무 이름을 딴 좋은아이템 [ex)Lv10]의 아이템을 드랍시키는겁니다.

이벤트성요소 : 게임을 시작한지 한 15분~30분정도 지났을 즈음에 랜덤으로 이벤트를 발생시킵니다.

                     예를들면 처음에 잡고있던 공격능력이없는 동물들이 나오는필드에 공격능력을가진

                     거대동물이 등장한다던가

                     특정위치에 xx속성의 유닛이 가면 아이템을 선물한다던가

                     또는 원래부터 이벤트성 요소를 설치하는겁니다. 예를들어 봉인을 푸는 방식을 이용해서

                     한 8가지의 비밀요소를 만들어서 크기가 작은 유닛만 들어갈수있는 장소에 가면 봉인이 하나

                     풀린다거나 플레이어 몇명이 밟아야하는 발판을 만들거나 등등

                     봉인을 다풀면 비밀유닛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던가

                     봉인을 다풀면 어떤몹 X가 하나 나오는데 걔를 잡으면

                     능력치를 하락시킨 X로 플레이를 할수있게하거나

                     각속성 가장강한몹을 전부 잡으면 속성없는 강한몹Y가 등장한다거나

                     위에랑 똑같이 가장강한몹을 잡으면 능력치가 하락된 Y로 플레이 할수 있게 한다던가                       

-위의 아이디어의 출처는 워크레프트3유즈맵 Legendary monsters에서 본따왔음을 말씀드립니다-

 

 재미있는 맵을 만들고싶어서 스2 맵 제작기를 배우려고 이것저것 시도해봤는데 도저히..ㅠㅠ 힘들어서  이렇게 아이디어를 올립니다.

아이디어가 괜춘하다고 생각하시는분이 계시면 같이 재미있는 맵을 만들고싶습니다ㅠㅠ 어디 읍나요...

혼자서만드는 유즈맵이아닌 다함께 재미난 유즈맵을 만들고싶습니다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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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Bal (2011-01-11 14:26: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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윗쪽만 읽고 내렸는데 워3에 엘리멘탈 rpg 아닌가
DCBal (2011-01-11 15:16: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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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같은거 워3에 있는데 보고쓰신건가 우연인가
처묵처묵 (2011-01-11 15:54: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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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멘탈RPG라면 스타1유즈맵을 말씀하시는건가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고 말씀해주세요
DCBal (2011-01-11 19:23: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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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도 제 리플 제대로 읽으세요 워3라고 써있잖아요 워3에 거의 똑같은맵 있어요 외국맵
처묵처묵 (2011-01-12 09:11: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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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글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글 하단부에 아이디어 출처까지 적어놓았는데 못보시고 이러시는거잖아요
출처까지 써놓았는데 이런식의 댓글을 쓰시면 곤란하죠;
게다가 출처도 제대로 모르시면서 막말하시는같고... 기분이 안좋네요
아이콘 Skeleton_Walking (2011-01-12 17:41: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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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훈한 더블 난독의 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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