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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Epro
작성일 2011-03-01 04:37:24 KST 조회 1,007
제목
네뷸라가,. 시티보단아닌듯

인터페이스 불편
스킬부족

디테일 부족
상점불편
중립몬스터 이상
신기한요소없음
캐릭부족
캐릭터 개성이 뚜렷하지안음
맵지형이상함
중독성없음

제가 생각한 네뷸라단점입니다
제 나름대로 생각한거니 비난하지마시고
물론, 시티가 이걸 다 총족시키지 않습니다만
더 깔끔하고 맵도 보기 좋습니다

그리고 속도좀 빠르게 해주세요
레벨업도 초반에 너무 쉽게되고. 9쯤되면 안되서 적응이 안됩니다
극초반이라 밸런스이야기는 안하겠습니다
본진 건물도 겜속도에 비해서 너무 빨리 부서지는것 같고
포탈도 시간낮춰주세요 튀느라 포탈못쓰고 죽습니다

밸런스는 둘째치고 게임 요소를 먼저 바꾸는게 나을듯
요소가 없다보니 사람도 하다가 그냥 나갑니다
밸런스 맞출 시간에 게임 요소 하나라도 추가하는게 더 나을거같습니다

밸런스는 어떤 게 사기다 하는건만 처리하면 되니깐
참신하게 만드시려던거 같은데 ,,,
테스트 많이 해보셔야했을듯
포탈 지형 너무 불편하거든요

아이디어도 많은 테스트 후에 넣을지 검토해야지,
아니면 훅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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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kerta (2011-03-01 04:42: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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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은 솔직히좀걸리긴함 근대 캐릭부족은좀 ㅋㅋ
DCBal (2011-03-01 04:52: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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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시티는 다른 AOS맵이랑 비교할 성격의 맵이 아닌데
DCBal (2011-03-01 04:53: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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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점은 오히려 편하고 일단 포탈은 도망갈때 쓰는게 아니라 안전한곳에서 마을가라고 있는거에요
아이콘 Epro (2011-03-01 04:55: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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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Bal /비교많이안했습니다. 시티처럼 맵도 깔끔하고 더 나은 인터페이스 만들라고 적어논거입니다
아이콘 Epro (2011-03-01 04:57: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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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bal/ 전 상점이 편하다고 생각한 적 없고 포탈쓰러 안전한 곳갈라고 도망치다 죽습니다
DCBal (2011-03-01 05:01: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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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 안했는데 했잖아요.

그리고 네뷸라같은 포탈시스템은 LOL이라는 게임에도 있는건데요 주위에 적이 없거나 타워 뒤라든가 하여튼 100% 안전한 상황일때만 포탈이 가능하게 만들어논겁니다.
전투상황에서 회피하라고 만들어논게 아니에요.
DCBal (2011-03-01 05:02: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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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상점이 편하다고 생각했으니 님 주관적인 의견이네요 맵의 단점이 아니라. 이런 AOS맵은 시티처럼 적은 아이템수로 할수가 없기 때문에 지금 네뷸라에서 쓰이는 방법이 굉장히 좋습니다.

그리고 인터페이스가 시티가 뭐가 낫다는건지 모르겠는데요
DCBal (2011-03-01 05:06: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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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신기한 요소가 없다고 써놓으셨는데 어떤걸 원하는지 모르겠네요. lol에서 따왔긴 하지만 하여튼 유즈맵에서는 없던 시스템들이 충분히 많이 있는데요. 상점,포탈 시스템도 포함해서요.
DCBal (2011-03-01 05:09: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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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지형가지고 이상하시다고 표현하신거나 이런거만 봐도 전체적으로 다 시티랑 비교해서 하신 말씀같은데요. 다른 aos게임은 해본적 있으신가요?
아이콘 우울한날 (2011-03-01 05:11: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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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건 비판이 아니고 그냥 비난하는 겁니다. 적어도 비판을 하려면 어째서 부족한지에 대해서 자신은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에 대해서 적어야 되는데 그냥 부족하다고 보이는 부분만 나열하니... 게다가 가장 안 좋은 형태의 비난인 타맵과 비교를 하면서 상대적인 부분으로만 부족하다고 하니 별로 보기는 안 좋네요. 게다가 상대방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도 없이 그냥 재미없다. 부족하다. 맵 내놓을려면 더 테스트를 해라 라는 뉘앙스로 글을 써버리면 썩 보기 좋진 않네요. 적어도 이 글을 쓰는 의도가 네뷸라가 좀 더 좋은 맵이 되었으면 하는 차원이라면 건실한 비판을 해주세요.
아이콘 kerta (2011-03-01 06:00: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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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님들도 비난좀 할수있는거지 너무 가드치네
DCBal (2011-03-01 06:02: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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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네뷸라 아직 갈길이 멀다고 생각하는데 밑도끝도없이 뻘소리하니까 걍 쉴드쳐봄
hekler (2011-03-01 06:12: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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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론 시티보단 네뷸라가 낫다고 생각함.

잘하면 혼자서도 세명 썰어먹는 게임이 뭐가 재밌나요

게임은 팀전이죠
hekler (2011-03-01 06:15: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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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게임요소 드립치는데.

카오스는 게임요소가 그렇게 많나요?

시티는 요소가 그렇게 많음?
hekler (2011-03-01 06:23: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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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적으로 님이 말한것중 1, 3, 4, 5, 7, 8 ,9 , 10 ,11는 제가 동의할수 없네요
아이콘 스타소스 (2011-03-01 06:31: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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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비교wer
아이콘 Yu_Rang (2011-03-01 09:16: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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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혀 공감 안가는 생각없는 글.
아이콘 엘레오에 (2011-03-01 09:21: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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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 3주 동안 했었던걸로 기억
아이콘 Xonix (2011-03-01 10:02: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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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티가 언제쯤 만들어졌지 ..

시티디펜스 시절을 되살려 봐야하나 ..
아이콘 적절한_사막여우 (2011-03-01 10:38: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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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티디펜스떄 영웅 기술이 그렇게 많지도 않고 영웅도 별로 없었음 ㅎㅎ
그떄부터 패치를 쫙쫙해서 지금처럼 무슨영웅을 골라야할지 감도 안잡히는 위치에 있는거지
네뷸라를 판단하기엔 아직 시간이 멀음,사실 난 네뷸라의 시스템이 마음에듬.
아이콘 꿈꾸는소녀 (2011-03-01 12:52: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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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티랑 비교하기엔 장르가 좀 다르지만 시티 디펜스가 나오자 마자 시작해서 시티2를 거쳐 시티템페스트까지 해온 유저로서 초창기만 따지고 보면 네뷸라가 훨씬 낫습니다. 지금은 시티가 훨씬 낫습니다. 이건 그동안 유저들과 함께 만들어온 시티를 생각해보면 당연한 결과지요.

상점시스템 이건 개인차가 좀 있는거 같더군여 저는 좋습니다. 오히려 다른 도타류보다 더 보기 좋고 편하고 접근성이 높더군여. 단지 아직 템 종류가 적어서 아쉬울 뿐이져.

포탈 쓰려고 안전한 곳 가려다 죽는다고 했는데 여기서 포탈은 안전한 상태에서 마을로 빠르게 귀환하기 위해서인거 같더군요 쿨타임이 없는 걸 보면 알 수 있고여.

영웅 수가 적다?? 이건 공감하기 힘들군요 시티 초반에는 6명인가? 7명정도였습니다.
시티2로 오면서 대전형식으로 바뀌고 나서는 8명이었을 겁니다. 이에 비하면 네뷸라는 많은 편인거 같네여.

크립이 이상한 건 저도 공감합니다. 이건 제작자분들도 인지하고 있고 수정할 계획인거 같습니다.

속도감은 제작자분들의 의도라고 하더군여. 이건 제작자분들과 유저분들이 테스트를 통해 해결해야 할 문제라고 보네여 나름대로 괜찮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고 좀 빠르게 하는게 낫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으니 말이져 제 생각에는 지금 속도로 하고 이속템으로 보충하는게 괜찮을거 같네여 지금 속도감 저는 나름 만족합니다.

기지 부서지는 속도가 빠른 것은 저도 공감합니다. 확실히 잘 부서지는 느낌입니다. 확실히 기지 테러 케릭같은 경우 시작하자마자 몇분 안되서 바로 기지를 부수더군여.

신기한 요소?? 이건 뭘 말하는 건지 알 수 가 없군요.

인터페이스?? 이것 역시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잘 모르겠지만 전 맘에 들더군여.

렉 이건 제 컴이 좋아서 잘 모르겠네여.

디테일 부족 이건 뭘 말하는 지 모르겠네여 지형 배치 부분을 말하시는 건지 아니면 케릭 디자인이나 스킬 이펙트나 지형 디자인을 말하는 건지 그리고 디테일이 좋아지면 용량이 높아져서 로딩 속도가 겜 자체내에서 렉이 더 심해지지 않을까여? 렉이 있다면(전 렉이 있는지 잘 모르겠지만) 일단은 최적화가 더 시급하다고 보네여

중독성 없음 이것 역시 개인차가 있으니 머 할말은 없네여 제가 해본 결과 스킬추가 영웅추가 아이템 추가 등등의 패치가 이루어지면 많이 해결될거라 보네여

스킬부족 확실히 스킬이 한두개 정도 더 있으면 괜찮을 거 같네여

맵지형 이상함 이것 역시 어떤 부분을 말하는 건지 모르겠네여 걍 보기에 안좋아보이는 건지 이동경로가 이상하다는 건지 맵밸런스를 말하는 건지 맵 밸런스는 제작자분들도 인지하고 있고 수정할 계획인거 같습니다. 이동경로 역시 지켜보고 있는중이랍니다.

케릭터 개성 이부분은 글쎄요. 모든 케릭을 다 안해봐서 할말이 없네여 님은 모든 케릭을 다 플레이해보고 스킬특성이나 케릭유형이 어떤지 아이템을 종류별로 착용해보고 템효과를 이용해보셨는지...? 물론 아직 부족한 점도 있긴 하지만 이것도 차근차근 개선해나가야지 벌써부터 개성을 따지기엔 무리가 있을거 같네여


마지막으로 지금 테스트 기간입니다. 그동안 비공개로 충분히 테스트를 하셨고 이제는 공개로 저희가 테스트를 하고 있는 건데 테스트를 더 해보고 넣을지 검토해보라는 것은 3개월간 새로운 시도를 하려고 골머리를 쓰면서 제작했을 제작자분들에게는 모욕을 주는 듯한 느낌이네여. 지금까지 님이 쓰신 부분에 대한 제 주관적인 느낌입니다.
아이콘 라밍바야 (2011-03-01 12:53: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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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베타잖아요

어떤식으로던 패치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는 정말 무궁무진한듯
아이콘 DarkCrusade (2011-03-01 13:03: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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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 시티만 한 사람일 확률: 25%]
본 댓글은 주사위를 정상적으로 굴려 작성되었음을 보증합니다.
아이콘 꿈꾸는소녀 (2011-03-01 13:22: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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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로 이런식으로 밑도 끝도 없이 문제점만 말하지 말고 그에 따른 개선책이나 해결책 또는 어느정도 바뀌어야 할 방향을 제시해주시져 이런식으로 쓰면 비난으로 밖에 안 보이고 까일수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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