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김세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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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3-13 03:10:38 KST | 조회 | 656 |
제목 |
3배모드에 관한 제 의견입니다. (스압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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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모드별로 나눈걸 인기도 통합해서 다뤄준다고 한거같은데
이게 됐다면 정말 아무런 문제없이 1배/3배가 다 해결될 것 같지만..
아무튼 난이도 문제로 1배/3배에 난이도 갭이 심해지고 있는데요.
현재 해결방안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3배 모드에서의 케리건 스펙 강화
다만 단순히 체력을 증가시키는 걸로는 4라운드의 악몽을 해결할 수 없다고봅니다.
따라서 다른 쪽의 강화를 강구해야하는데 (물론 체력증가도 필요하다면 하겠죠?)
한 번 각 파트별로 생각해봅시다.
a. 공속 증가
공속이 증가하면 dps가 증가하게되고 특히 유닛이 많을 경우 딜 로스가 아주 적어지게 되죠. 다만 이럴 경우 단일 유닛이 남았을 경우에도 상당한 딜을 하게되기때문에 섣불리 건들기 힘든 값입니다.
b. 스플래시 추가
간단히 정리하면 감해 한대 치면 2~3마리씩 동시에 맞는거지요.
과학자나 저글링등 면적차지가 작은 유닛들에게 기하급수적인 피해량을 주기에 경계하고있습니다.
c. 스킬을 배우는 라운드 요구사항 감소
모드별로 재설정을 하는 것입니다. 현재 스킬을 배우는 라운드는
5/13/20/25 레벨인데요.
3배모드에서는 3/10/16/23 이런식으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d. 방어력 증가
공속 증가보다 더욱 악질적입니다. 버리는 카드
2. 라운드 보상도 배수에 맞춰서 증가
현재 고수 수준의 단계에서는 모든 빌더로 무난한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섣불리 건드리질 못하고 있습니다. 밸런스 척도는 아니지만 심각한 수준의 붕괴가 우려되기때문에 역시 되도록 건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제작자로선 빌드 공략을 직접 올릴 수는 없고 여러분께서 직접 찾아보시라고밖엔 말 못하겠네요..
그리고 1배/3배로 인한 서로간의 갭을 해결하기는 현재 인기도 시스템으론 무리고(투표도 소용없지요..) 3배시스템을 좀 더 제대로 다듬지 않고 게시한 제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현재로선 비방등을 통해서 1배모드 사람을 구하는게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쩔 수가 없네요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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