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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Elansia
작성일 2011-04-10 19:49:34 KST 조회 1,181
제목
공허에 대한 컨셉

EZ모드로써의 현재 공허의 최종티어는 그럴수밖에 없는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3배 한정)


1. 복제 2. 은신 3. 멀티샷


1. 복제

지금은 그나마 모든유닛x2가 아닌 본체유닛만x2라서 예전과 같은 안드로 물량은 뽑아내지 않지만

'아르타니스'를 2기만 지어놓고 '구도자'를 1기만 늘릴때마다 '아르타니스'를 2기 짓는 것과 같은

효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가격대비 성능이 '타 종족의 2배나 마찬가지' 라고도 볼 수 있구요, 뒤에 dps용 포격기가

버프용으로 있다면, 아르타니스를1기 더 늘려놓고 시작한다면, 그 효율은 점점 강력해집니다.


2. 은신

'컨트롤'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 은신능력은 그 효과가 배가 됩니다.

자체적으로 피가 까이는 녀석이 은신함에 따라 각개격파 당하는 일이 없어지고 

끝없이 늘어나는 물량에 의해 크립들은 유저의 복제된 유닛의 피만 골고루 까다가 녹아버리죠

긴 사거리를 가진 녀석들도 선타겟이 은신됨에 따라 뒤엣 녀석을 공략하기 위해 다가옵니다.

하지만 뒤엣놈도 때리다보면 은신을하죠. 이런식으로 녀석들은 사거리4인 아르타니스에게

둘러싸여 최후를 맞이합니다.


3. 멀티샷

늘어나는 물량->은신으로 인한 생존력->그놈들이 죄다 멀티샷

비싼돈주고 아르타니스 만들었는데 요놈 데미지가 40입니다. 그런데 위와 같은 시너지 효과로 인해

무지막지하게 효과가 늘어나지요. 따라서 뭉쳐서 오는 공중유닛이든, 덩치가 크든 작든(모선자체도 큽니다)

공격회수 6의 공중유닛(이동의 편의성 때문에 이도 큰 장점입니다. 겹칠수도 있구요)에게 녹아버리게 되지요.



그래서 결론은?

사기다! 라는 말이 하고 싶은 게 아닙니다. 사실 복제 패치로 인해 일부 구간에서 공허도 심시티에따라

위태위태한 경우도 연출이 되긴 하지요. 그래도 비교적 안정적이고 쉬운 빌더임은 확실합니다.


; 다시 결론은, 하급 티어 유닛에도 상급티어가 잘나가는 요소를 도입하자는 것입니다.

개개인의 체력이 낮지만 복제를 통해 물량으로 승부한다! 하지만, 한마리씩 죽어나갈때마다 바보되는건

한순간이죠. 

따라서 원거리유닛(파수기,암파,추적자)에게는 멀티샷 능력을 추가

근거리유닛(광전사,암흑기사,집정관)에게는 이몰레이션 능력(효과는 낮지만 중첩가능하게)을 추가해서


물량으로도 극복이 안되는 저질 유닛에게 고급티어의 성공요소를 '조금' 추가해보면 

컨셉도 맞고 잉여라고 취급받는 현 상태도 나아질거라 예상됩니다.


+ 250짜리 공허는 단일 dp만 높아 사용하기도 참 애매합니다. 중간급 티어에 있는 만큼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약간의 멀티샷능력(2~3)을 추가하여 데미지를 보정하는 식으로

활용성을 높이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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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삐카츄우 (2011-04-10 20:17: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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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잘쓰시네요.
확실히 공허 하급티어가 잉여스러운 면이 많음.
광전사, 추적자, 암흑기사를 좀 상향하는게 좋아보입니다. (1배에서 살아날 정도로)
리뮤 (2011-04-10 20:23: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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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런걸 지금스펙 그대로주면모를까 스펙다깍고저딴걸주기때문에 개씹잉여인건마찬가지일듯
스펙조금깍고특수효과추가 -> 어?사기네 너프 -> 개씹병신빌더탄생 정석트리
리뮤 (2011-04-10 20:29: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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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그밸런스를맞추는게 제작자의 일아닌가요?
A 시스밸런스존나못맞춤 걍컨셉살린병신빌더보다 컨셉없는강한빌더가 더나음 어짜피안하는장식물잇는거보단 하는거 하나더잇는게낫지
김세미 (2011-04-10 20:35: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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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밸런스 장애인건 맞음
전모드 통틀어서 예전 공허는 범접할수 없는 사기의 결정체여서 결국엔 지금의 장애인이 됐는데
그 장애인에서 다시 평균치로 올리는 과정이 난 너무 힘들거든
지금도 수입신 달고있는 사람 꽤 있고
김세미 (2011-04-10 20:40: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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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그걸 도와줄 생각은 없고 그냥 자랑질하면서 욕할 생각밖에 없는건
진짜 대단하단 생각밖에 안듬
리뮤 (2011-04-10 20:44: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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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니까 스펙을상향해줘 괜한특수효과추가해서 사기라고하면서 너프먹여가지고 상향되기전이랑 똑같게만들지말고
그리고 에어포스빌드가르쳐줄테니까 니입맛대로 너프할래?
리뮤 (2011-04-10 20:46: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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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지금 바요닉 / 에어포스하고 한길은 동물이랑 메카닉하는데
아이콘 wood37 (2011-04-10 23:47: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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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일단 파수기 질럿 까지가 넘 쓰레기라서 어떻게 할 수가 없음 아칸도 4라 이후에는 녹고
Elansia (2011-04-11 00:08: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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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방금 몇판 했는데 추적자1줄 깔면 어느정도 까지 감..
질럿을 2칸띄고 한줄로 쭉 밀다가 5마리째에 추적자, 바퀴 라운드에서 질럿하나 팔고 2추적자. 바퀴끝나면 다시 질럿만들고, 추적자 늘리다가, 8라끝나고 돈모아서(9라가 사이오닉이라 녹임) 집정관1
집정관2, 추적자 1줄(6기), 20라쯤될때 공허포격기->모한다르, 20라넘기면서 슬슬 단비테크
Elansia (2011-04-11 00:10: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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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추적자빨로 버티는수밖에 길이 안보임, 즉 파수기, 암흑기사는 손도 안되게 됨..
Elansia (2011-04-11 00:13: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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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수기 1티어, 암흑파수기, 암흑기사 둘다 3티어, 암흑기사(낫)은 3.5티어 정도로 파악이 되는데(미네랄 기준으로), 몸빵, 가격면에서 추적자에 밀리는양상... 고로 자잘하게 스펙을 조정하거나 특수능력부여가 필요함-> 스펙을 조정해버리면 역으로 추적자가 안쓰이게 될수도있음, 조화를 위해서는 시너지효과(특수능력)를 적절히 섞는 방향으로 나가야 할듯
Elansia (2011-04-11 00:17: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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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특수효과 추가하고 사기라면서 너프먹는게 예상이되니까 차라리 스펙업을 하라는 건 좀 억지
집정관2기, 추적자 1줄도배 이게 라운드 클리어시간으로 따지면 엄청 빠르던데, 결국 빌드 연구가 아직 퍼지지 않아서 그러는거 같은데, (물론 이게 특정 유닛만 도배를 해야되서 1배하는 재미가 떨어짐) 무조건 자기가 옳다는 식의 싸지르는 글은 안썼으면 함
리뮤 (2011-04-11 04:54: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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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정관 2기 추적자도배 물론해봣지 그래서 5,6라막을수잇음?
리뮤 (2011-04-11 04:54: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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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라상향되기전에 공허로 1배 30라이상갈수잇는 거의유일한사람이나엿는데 빌드연구드립치고잇네
Elansia (2011-04-11 16:09: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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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막는뎅. 파수기 안써봄?
Elansia (2011-04-11 16:20: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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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일한 사람 드립치면서 너까짓게 뭘아냐는 녀석이 5.6라도 못막음?
지금은 뭐 패치되서 못보겠지만 패치전엔 영원히 5,6라는 못막는다는 인식아래에 살겠구먼 불쌍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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