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처묵처묵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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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4-15 15:10:08 KST | 조회 | 1,279 |
제목 |
정기 유즈맵 아이디어 투척 - 스압쩖(세줄요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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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 게임중 스1과 워3중에
워3엔 무슨 유즈맵이 흥하고있나 둘러보았습니다.
그중에 나루토랜덤디펜스가 눈에띄어서 플레이해봤는데
게임방식을 조금 설명하자면
(아시는분들은 읽으실필요없이 ---선부터 보시면 됩니다)
디펜스게임답게 자신의 구역 라인이 주어지며 각 라운드웨이브는 개인전방식으로 진행되고
보스전은 팀전으로 진행됩니다.
도박성요소가 게임을 거의 차지하는데
도박 시도용 유닛인 '위습'이 게임시작할때 5마리,
매 라운드(1분주기)마다 2기씩 주어지고 위습을 소비해서 유닛,골드,나무 도박을 시도 할 수 있습니다.
유닛도박 비콘으로 이동시키면 하위유닛2마리가 꽝없이 랜덤으로 생성되며
특정유닛이 모였을때 각 유닛에게 스킬로 주어진 조합하기를 누르면
조합재료인 유닛이 사라지고 상위유닛이 조합됩니다.
조합재료는 스킬에 명시되어있으며 게임 오른쪽 하단에도 유닛으로 설명하고있습니다.
각 라운드는 점점 강해지므로 상위유닛이 더 많이 필요하게됩니다.
상위유닛은 패시브스킬을 지니고있으며 각각 공속증가,공격력증가,크리티컬,이몰레이션 등 다양합니다.
10라운드마다 '보스존'이란 공간에 보스가 등장하는데 보스는 HP만높은 공격불가유닛입니다.
자신의 유닛을 원하는만큼 보스존에 보내서 플레이어들이 다같이 잡아냅니다.
보스를잡으면 보상으로 골드 나무 위습이 주어지고 잡지못하면 전원이 게임오버됩니다.
골드로는 도박건물에서 유닛업그레이드나 골드도박, 유닛도박을 할수있고
나무로는 유닛도박, 스킬건물에서 스킬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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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의 재미요소는 골드도박과 유닛도박으로 인해 흥망이 좌우되는것과
랜덤으로 나오는 유닛을 조합해서 상위유닛을 조합해나가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히든조합이라는걸 만들어서 플레이어의 호기심과 흥미를 끌어낼수도 있습니다.
게임의 구성이 랜덤과 도박으로 이루어져있기때문에 실력과 컨트롤에 거의 영향을 받지않아 누구나 할수 있으며
개인전같지만 보스전과같이 중요한라운드는 팀전이기때문에 혼자서는 절대로 깰수가 없습니다.
저는 이 유즈맵을 해보고 이 게임방식을 스타2에 접목시켜서 유즈맵을 만들면 재밌지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됬습니다. 물론 만들기에앞서 워3의 맵퍼님께 말씀드리고 만들어야되겠지만
만들어진다면 누구나 쉽고 재밌게 즐길수있는 맵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게임 예 ex)시작할때 주어진 도박유닛5기로 유닛도박을 시도
도박으로 해병3 불곰1 시체매1이 뽑힘
해병3을 조합해 레이너해병을 생성
다음 도박으로 해병1 시체매1이 뽑힘
해병1 불곰1을 조합해 타이커스를 생성
시체매2를 조합해 코브라를 생성
다음 도박으로 시체매1 불곰1 이 뽑힘
시체매1 불곰1을 조합해 공성전차를 생성
코브라1 공성전차1을 조합해 토르를 생성
토르1 타이커스1 레이너해병1을 조합해 오딘을 생성
-세줄요약-
워크를해봤는데 나루토디펜스가 흥한다
흥하는 이유에는 실력이없어도 누구나 할수있다는점이 크다고 생각한다.
워3제작자분께 양해를드리고 스2에서도 이것과 비슷한 랜덤디펜스유즈맵을 만들면 좋겠다.
전에도 말했었지만
좋은 모방은 창조를 이끌어낼수 있고,
모방이 모방에서 끝나면 표절이됩니다.
랜덤유닛도와주기 부루마블은 왜 안나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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