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시아쿠리스[입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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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4-16 00:40:51 KST | 조회 | 554 |
제목 |
갑자기 인기도가지고 싸우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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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맵퍼이고 인기도 2위까지 해봤으니 발설권 있겠죠?
으아아 개드립 ㅈㅅ
여튼
솔직히말해서 저도 인기도 맘에안들어요
근데 그걸가지고 왜 맵퍼와 유저끼리 싸우죠?
싸우는것 자체가 이해가 안되네요
솔직하게 말해서 경험상 인기도라는게 양날의검입니다
인기도 상위(1페이지)에 올라가면 제작자로썬 기분 정말좋습니다. 플레이해주는사람이 많기때문에 그만큼 피드백이 올라오는 양이 많아져서 (귀찮지만) 보람을 느낍니다. 밤을세워서라도 유저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고싶을만큼 의욕이 넘치게됩니다.
근데 반대로 인기도에서 추락하게 되면
간간히 올라오는 피드백조차도 보기 싫어지고 맵파일 자체를 클릭하기가 싫어집니다. 의욕이 전에 있던것에 루트를 씌워도 많을만큼 의욕이 떨어지게 되죠.
이게 인기도라는 시스템 하나때문입니다.
인기도가 차후 나올예정이었던 마켓플레이스(맵스토어라고 하시더군요) 를 위한 시스템으로 알고있는데 마켓플레이스 얘기는 쏙들어간것같네요.
엄밀히 따진다면 인기도시스템의 취지는 좋습니다.
재미있는 맵을 유저들이 빠르게 대기실을 잡아서 게임을 바로바로 시작할수 있게 하는것이죠. 그리고 정말 인기가 어느정도 있는지 알수 있으니까요.
근데 그로인해 문제도 발생하죠
여러가지 모드가 존재하는 맵의경우에는 방이 깨질 가능성이 많아지고, 1페이지에서 밀려난 맵을 유저모으는게 힘들죠.(솔직히 유저가 많다면 인기도가 계속 순환하는 시나리오를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여튼 그래서 생각해본게
많은분들이 도입을 원하던 방시스템과 현 인기도시스템을 공존시키는거죠
방 참여, 방 만들기, 빠른시작 이라고 구분해서
방 참여는 스타1 워3처럼 방제를 설정해서 방에 참여할수있게 하는거고
방 만들기는 방제와 조건(섬멸전게임때 리그정도)을 설정하고 맵을 선택할때는 현 인기도시스템처럼 맵목록이 쫙 나와서 그중 검색해서 들어갈수 있게 하는것이랑
빠른시작은 지금처럼 하는걸로요
두서없이 써내려가긴 했지만
지금까지 지켜본 결과 너무 소모적이라고밖엔 생각이 안되네요..
맵퍼분들은 열심히 맵만들고
유저분들은 너무 몇개의 맵에만 치우치지 마시고 좀더 다양한 맵을 플레이해준다면 인기도시스템을 극복할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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