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Sangmoon | ||
---|---|---|---|
작성일 | 2011-04-20 22:15:32 KST | 조회 | 660 |
제목 |
힘쎈이끼님 이런건 어때요
|
지금 가스가 스킬을 사용하고 일부유닛을 뽑기위한 업그레이드 용도로 사용되고있고
세금턴마다 수도1곳마다 1씩 오르는 형식인데
이것의 단점은 일단 가지고 있는 수도의 갯수가 차이가 나기 시작하면
경기를 뒤집기 힘들다는 것이죠
그리고 초반에 컴터땅을 많이 정벌하지못하고 플레이어와 계속 싸웟다면?? 그러면 그경기는
이기기 너무 힘들어지겠지죠
그래서 생각해 본건데 이런건 어떨까요
일단 가스 획득 방법을 죽인 적유닛의 인구수 많큼 얻게 하는겁니다
그러면 땅의 차이가 많이나도 얻는 가스량은 땅과 별개기 때문에 크게 기우는 일도 없을거고
초반에 운이없어서 플레이어와 많은 전투를 하였다하더라도 그만큼 가스를 많이 획득했으니
좀더 합리적이지 않을까싶네요
그리고 좀더 전투가 재밌어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생각한건데 싸울때마다 많은 스킬들을 쓰면어떨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지금현상황에선 기술하나를 쓸때마다 몇분동안 모아놧던 가스가 날라가는거기 때문에 스킬들을 많이
쓸수가 없죠 하지만 가스가 소모되지 않고 (기술하나당 여러개의 효과를 가지게 하지않게하고)
스킬이 많아지고 사용 가격이 내려간다면?? 확실히 더 잼는 전투가 될것같네요
생각해본 스킬들
기본스킬
[일정시간동안 공격력증가]
[일정시간동안 방어력증가]
[일정시간동안 이동속도증가] 등등을
하고 나라특성을 선택하게 하는거죠
애당시 문명같은느낌이라기엔 스타2다보니 구지 민주주의 공산주의 같은걸 따라갈 필요는없다고 생각해요
예를들어 약 4개의 나라특성을 두는거죠 [공격특화] [방어특화] [수송특화] [생산특화]
대충 공격특화에는 이런거
추가유닛 : 폭격기와 같은 강력한 유닛ㅇㅅㅇ?(제한적)
추가스킬 : [폭격] [리미터해제같은 자극제 효과] 생각이.. 흑ㅎ그
추가건물 : 핵기지 등등..
방어특화에는
추가유닛 : 메딕이나 의료선과 같은 보조 유닛
추가스킬 : [회복] [피뻥] [대상:일정시간동안 죽지않는다. 지속시간이 지나면 찍]
추가건물 : 강력한 방어건물 등등
수송특화에는
추가유닛 : 좋은 드랍쉽?! 생각이..
추가스킬 : [스캔] [공수부대 투하] [임시벙커 투하] [일정시간동안 은신, 공격하면 풀림] 등등..
추가건물 : 감시탑 등등
생산특화에는
추가유닛 : 강화 일꾼(더비싸지만 더 빨리짓는다)
추가스킬 : [다음세금을 미리받기] [시간 증폭] 등등..
추가건물 : 반응로 등등
물론 더많은 스킬들이 있어야겟죠 (테크탈수록 더 배울수 있다거나)
머 이런식으로도 할수 있다는 거였고
스킬사용에 가스를 안들게하자고 한 이유는
가스를 스킬을 배우거나 테크타고 여러 업그레이드를 하는데 들도록??
테크형식은 어케하면좋을지는 깊게 생각해야하니 패스
지금수도 먹었을시 생기는 현상 조금 수정됫으면..
효과 취소만 있는게 아니라 취소랑 활성화 둘다 있게하거나
그냥 효과를 패시브로 하거나든지등..
지금 가장 필요한건 건물마다 집결지 설정 ㅜㅜ
시야조절도..
찎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