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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E66
작성일 2011-04-24 18:24:54 KST 조회 622
제목
공병점령생기면 귀찮긴해도 밸런스, 변별력면에서 맵에 유익한건 사실

솔직히 전의 자동점령은 말도안되는거임

물론 전대로 하는게 가장 귀찮지 않다는 점에는 공감함

 

근데 모든땅의 광자포가 다 제거됐다고 쳤을떄

즉 남은 플레이어끼리만 싸우는 양상으로 가게된다치면 당연히 속도 빠른 유닛, 지형을 무시하는 유닛일수록 점령이 쉬워지는거임

 

예를들자면 두명이서 종이뒤집기 게임을 하는데

A는 한개의 팔로만종이의 윗면이 드러나게 뒤집어야됨

B는 두개의 팔을 다 사용해서 종이의 아랫면이 드러나게 뒤집어야됨

그렇게 계속 뒤집다보면 A 주변의 몇개의 종이(디플-본진을 의미) 빼고는 대부분이 아랫면이 드러난채로 뒤집히겠죠????

 

물론 정면 화력은 보병이쌔고 보병류vs전투기류가 정면으로 싸우면 당연히 보병이 이김

하지만 예의 방식으로 점령하다보면 남아도는 돈으로 전투기를 더 뽑을수있고

혹은 인구수가 꽉차도 인구수가 들지않는 광자포를 도배하고

여러지역에 여러개의 우주공항을 무한으로 지을수있음

물론 그 후에는 전투기를 잃어도 전보다 빠른 회전력으로 전투기가 생산됨

 

그리고 변별력면에서도 이렇게 해야 그나마 실력차가 좀 갈림

전에는 업글하고 유닛뽑고 건물 기능패널 쓰면 끝

솔직히 한턴의 절반 시간도 쓸까말까하고 쓰고 나머지는 싸우거나 놀기만햇음

근데 지금 점령시스템의 추가로 대부분의 시간을 다 유익하게 쓰는거같음

 

마지막으로 팁이있다면 이런저런걸 하고 마지막에 250원정도씩 남겨서 그걸로 턴마다 꾸준히 일꾼봅아주는게 좋음

5개 눌러놓고 나중에 보면 5개 모여져있을꺼아님? 그럼 그거 드래그해서 자동수리켜주고 원하는 지역으로 무빙해놓으면 나중에 건물짓거나 점령하거나 할 때 유용하게 쓸수있음

이런식으로 턴마다 3~5개정도 일꾼을 뽑아서 곳곳에 배치해두면 상당히 편리함

전 상황에따라선 다르지만 보통 40분게임 기준으로 일꾼 40개는 뽑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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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TPcreator (2011-04-24 23:01: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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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실력차라고요?

하나하면 하나 빼먹는 제타입으로서는 납득이안갑니다

저야 이제 인스턴트할꺼지만

그거점령 직접하다가

물량뽑기잊어먹고

상황에 맞춰갈꺼생각할여유잃고

외교해야되는데 말도못하고

어쩌자는겁니까? 디플 종결자 체면다구깁니다 -_-

섬멸전도 호구같고 그나마 좀 어느정도 잘이기는게임이 디플 신뿌밖에없는데

그리고 전투기얘기있는데요

예외있습니다

그리스전투기죠

그거는 지형만 잘살리면 요격치고빼기로도 교전상의 이득을 취할수가있습니다.

물론이게중요한건아니고

그 점령이공중 때문에 패치된거라면

차라리 이렇게바꾸는게나을듯합니다 ㅠㅠ

지상군이 접근하면 자동으로 점령되는시스템

이게 훨씬더 낫지않습니까?~_~
아이콘 Sangmoon (2011-04-25 18:29: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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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님 인터페이스요령과 손빠르기가 거지라서 그런문제점이 생기는 거라니까여
그리고 님이 길게썻지만 인스턴스가 되야할 제대로된 이유는 하나도 안보이네요
아이콘 란즈크네츠 (2011-04-25 21:42: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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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TPcreator
이사람이 하는 말은 설득력도 없고 그냥 자기한테 불리하니까 패치되면 안된다 이말이네 -_-
어이없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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