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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봉다방미쓰리
작성일 2011-05-26 17:11:38 KST 조회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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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네뷸라]총 개편 계획 알림
 
 개편이 다가옴에 따라서 네뷸라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이 글을 올려봅니다. 생각보다 현재의 네뷸라를 즐겨볼 시간이 그렇게 많이 남지는 않았사오니, 관심있는 분들은 들려주셔서 한번씩 플레이해주세요. 그리고 개편에 대한 포괄적이고, 구체적인 정보는 카페(ttp://cafe.naver.com/sc2nebula)에서 찾아볼수있습니다~
 
<대략적인 총 개편 방향성 안내>

1. 단순한 마공 힘싸움 위주의 양상을 변화시킨다.
- 기술 5렙화를 통해 전체적인 관점에서 마공을 낮춘다.
- 기본스탯에 마공관련 능력치가 추가되지만, 아이템의 마공증가 비율을 낮춰 결과적으로는 마공이 전체적으로 낮아지게 된다.
- 기본스탯에 마방관련 능력치가 추가되면서 마공이 더욱 약해지게된다.
(단, 스탯을 통한 부분의 경우 4개의 속성을 적절히 배분해야 한다는 부담 때문에 극적인 차이를 만들지는 않을듯.)
- 평타라는 것의 장점을 부각시킨다. (현재 평타는 상당히 주목받지 못하는상태.)

예상되는 문제점 및 해결책.
=> 일단 처음 시도되는 4스탯 시스템과 5렙화 기술 시스템이라는 점이 밸런싱을 할 시간을 상당히 필요로 할 듯 합니다. 답은 시간. 사실 무슨짓을 하든간에 적을 잡고, 건물을 부셔야 하는 게임이라는 특성때문에 공격력이란 부분이 무시될 순 없습니다. 총 개편 후에는 현재의 '내가 먼저 널 죽여야 살 수 있어' 라는 분위기를 '널 어떻게 해야 잡을수 있을까?' '어떻게 해야 너에게 잡히지 않을까?' 라는 분위기로 전환시키는 것입니다.

2. 소환물의 수를 줄인다.
- 건설계열(위치가 고정되고 따로 특수한 명령이 불가능한 종류. Ex:엄폐호.)는 늘리되 소환물의 수는 줄인다.
- 각각의 소환물의 개성을 강화. 곱등이=물량, 태사다르=소수정예, 타이커스=변용 가능.

예상되는 문제점 및 해결책.
=> 딱히 이 부분은 걱정되는 것은 없음.

3. 테러의 입지를 더욱 살린다.
- 단순한 LOL식 테러와 너무 순차적인 카오스식 테러에서 벗어나 테러순서를 전략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 자세한 사항은 다른 글 찾아보시면 있습니다.

예상되는 문제점 및 해결책.
=> 의도와 달리 기존과 별 차이가 없을까봐 두려워~~

4. 역할에 맞는 기술을 배정한다.
- 어차피 영웅은 제작자의 의도에 따라 만들어질 수 밖에 없는법.(??!!)
- 이번에는 좀 더 다채로운 역할배분을 통해 더 역동적인 게임이 가능하도록 유도할 계획.

예상되는 문제점 및 해결책.
=> 역할이 애매해지는 애가 탄생할수도 있다. 다만, 이번 총 개편때 '역할' 이란 개성을 지키는 속의 조화랄까나.. 그런걸 목표로 삼고 있다.

5. 팅김과 벼그야 제발 떠나가라~~
- 아직도 채널가보면 가끔 팅기는 분들이 계시긴한데, 이런식의 소규모 팅도 없애고싶어서 노력중.
- 럴커의 '피해량이 10% 반사' 같은 기술들이 사라진 이유도 이런것 때문.
- 좀 다채로운 기술을 만들려해도 갤디터 버그상 포기한 경우가 꽤 있음.

예상되는 문제점 및 해결책.
=> 솔직히 대전류 맵 만들다보면 (기술,아이템,지형 등등) 온갖 버그를 다 만나게 돼 있다. 대전류 맵 안 만들어 본 사람은 모름 -_-;; 유닛 하나도 래더에서 걍 가져올수가 없는데 그거 복제하는 과정에서도 버그를 안고 있기도 하고 몇시간 작업한게 날아가기도 하고 쓰라고 만들어 준 게 제대로 작동안해서 블쟈가 밉기도 하고.. 특히 기술이랑 아이템 만들다보면 황당한 경우가 꽤나.. 그냥 제가 참을인자 새기면서 작업하는 수밖에 없음.

6. 팀플레이와 머리싸움을 중시한다.
- 커스터마이징 스탯 시스템과 5렙화 기술, 테크트리식 상점시스템 등을 더욱 살려서 좀 더 전략적으로 접근하도록 유도한다.
- 추후에 지형 확대와 함께 지형을 조금 더 꼬아버릴 계획.

예상되는 문제점 및 해결책.
=> 이런걸 유도하려면 제가 게임을 잘 짜야되는데 그렇지 못하면 걍 실패 ㅋ

7. 초보자가 접하기는 쉽게, 고수가 될수록 은은히 쌓여가는 실력이 있게.
- 손속도의 부담은 최소한으로 올리면서 머리싸움을 유도하는게 목표.

예상되는 문제점 및 해결책.
=> 이런건 몇가지 베껴올 부분이 있는데, 그거갖고 늘어지는 사람이 생기면 좀 귀찮아질 수도 있음. 뭐 어쩌겠나 베낀거면 베낀거지 뭐.
 
 개편안에 관련해서 피드백 해주실분들은 카페로 와주세요~ 스킬 및 시스템 관련 엑셀파일들도 보실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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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crunch (2011-05-26 18:35: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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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성소년 (2011-05-26 22:39: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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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으로 갈수록 힘든 목표군여
힘내세여
아이콘 봉다방미쓰리 (2011-05-26 23:19: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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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저는 제작자가 아닌 단순한 글 셔틀입니당.. ㅠㅠ 만드시는분들과 즐겨주시는 유저들께 화이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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