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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유후1111
작성일 2011-05-31 23:30:53 KST 조회 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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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플레이스가 마음에드는건 저뿐인건가요 ㄷㄷ

아예없는거보다 있는게 그나마 제작자들한테 의욕이생겨 그나마 신맵이 더 많이 나올꺼같은데..

 

나오는 모든맵이 모두 유료도 아닐테구요..

 

정말 완성도가 어느정도 이상 되는 맵들만 유료료 전환이 될테고.. 가격도 뭐...가끔 편의점에서 삼각김밥 하나 안먹으면 될거같구...

 

이미 제가 맵 제작에 관심이생겨서 배워도보고하면서 알게되신분들중 대부분이 결과물을 보기전에

모두 그만두셨고..;

 

지금 한국서버 상태를 생각해본다면 단점보단 장점이 더 많을거같다고 생각되네욤..

 

지금 게임참여 누르고 세번째 페이지까지 올라온 맵들보시면 굉장히 오래나온맵들이 대부분입니다.

 

물론 그 맵들이 재미가 없다는 뜻은 아니니 오해하진 마시구요.

 

 재미있으면서 새로운맵들이 없다고해야할까요..?

 

결론 지금보단 유즈맵이 많이나올꺼같다! 입니다.ㄷㄷ(좋은쪽으로 생각하자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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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초보템플러 (2011-05-31 23:41: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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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 플레이스가 맵 수준을 높일수는 있어도, 유즈맵은 더 많이 나오는게 아니고 줄어듭니다.

마켓플레이스가 문제인 것은 유료맵이란 것 자체가 아닙니다. 그 유료맵을 유지하기 위해 애꿎은 무료맵들까지 인기도 시스템을 강요하고 제작에 각종 제약이 붙는게 문제입니다.

블쟈가 자기들 돈받는 유료맵을 더 많이 노출시킬것 같습니까 아님 무료맵을 더 노출시킬것 같습니까? 당연히 유료맵을 노출시키기 원할 것이고, 그에 알맞은 시스템이 지금 너도나도 욕하고 있는 인기도 시스템입니다. 돈 받을 만한 맵은 상위권에 올리고, 아닌 맵은 철저히 팽하게 되죠.

지금까지야 '바뀔수도 있다'는 희망이 있었지만, 이젠 그런 희망도 없습니다. 지금 유즈맵 시스템 그대로 쭈~욱 갈겁니다.아, 서버간 맵공유는 가능해질지 모르겠군요.
아이콘 흑염룡 (2011-05-31 23:45: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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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마켓플레이스에 아이어요리사가있다면 어떨까
아이콘 유후1111 (2011-06-01 00:53: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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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템플러 // 유료코너와 무료코너가 나눠지게될테니 노출도는 상관없지않나요? 무료맵과 유료맵을 한 코너에 마련하면 문제가 되겠지만..
아이콘 유후1111 (2011-06-01 00:56: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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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스2 초창기 게이머즈에서본 인터뷰내용에서는 판매액의 100%를 제작자가 가져간다고했는데 내가 잘못본건가? 흠 ' ' ;
아이콘 hsh0908y (2011-06-01 07:40: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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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돈이 제작자한테 100%들어간다면 적어도 제작자에겐 인기도보다 못한 건 없는듯
allde (2011-06-01 10:07: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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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우리나라 사람들 특성상 돈내고 하는걸 존나 손해보는것처럼 생각하서

명작유즈맵이 나와도 얼마 안사서 결국은 할 사람이없음->좆망의 테크를 탈거같음
아이콘 유후1111 (2011-06-01 12:07: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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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작 유즈맵에 가격까지싸고 오랫동안 즐길수있거나 계속 제작이되는 맵이라면 많은분들이 구매하실꺼같은데... 소장용으로라도...

하지만 역시나 사는사람은 극소수겠지요? 흠;;

그리고 예전에 사람들이 예측한걸보면 방장만 맵을 가지고있으면 다른유저도 함께 플레이할 수 있게될수도 있다고했는데.. 지금 게임참가 시스템을 고집한다면 구매자들만 해당 맵방에 입장할 수 있게되겠군요..
아이콘 유후1111 (2011-06-01 12:21: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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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lde // 처음 공개할때는 무료로 공개할테니 그때하다 그만두면되지않을가요 ㅎ_ㅎ
제작자가 유료로 전환했는데 아무도 안사는건 제작자가 유저들이 원하는걸 충족시켜주지 못했다는뜻이니 제작자잘못일테구욤 ㅎ_ㅎ
아이콘 초보템플러 (2011-06-01 13:36: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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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후1111 // 확실히 유료맵과 무료맵을 나눌수도 있겠군요. 하지만 그렇다고 달라지는 건 없습니다. 애초에 현재 유즈맵 시스템이 마켓플레이스를 염두에 둔 형태라 유즈맵이 적게 나오는 이유중 하나가 되고 있는건데 돈받을 맵 몇가지 추가된다고 해서 무료맵이 늘어나진 않습니다.

물론 서버간 맵교류가 풀리면 무료맵이 늘어나겠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마켓플레이스의 기능과는 무관한 것이죠.

수익건은 저도 스2 초창기부터 마켓플레이스 관련 내용은 꾸준히 지켜봤습니다만 제작자가 몽땅 가져간다는 내용은 한번도 본적이 없군요. 블쟈가 무슨 무료봉사자도 아니고, 한푼도 안가져간다면 꾸역꾸역 욕쳐먹어가면서 인기도를 메인분류 시스템으로 가져갈 필요가 없겠죠.
아이콘 유후1111 (2011-06-01 15:22: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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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템플러 // 게이머즈에 스타2 인터뷰이야기가 있었고 제작자 수입에 관한 이야기도 본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당시 제가 군대에 게이머즈를 꾸준히 읽었었는데 그거보고 후임들이랑 우아 맵 잘만드는분들은 돈 굉장히 많이벌수도 있겠구나 라고 이야기했던 기억이 있거든요..
유즈맵이 뜨면 스2 구매자가 늘어날테니(워크처럼) 그걸로 수익얻으려고 하는건가? 라고 생각했었는데, 게이머즈가 지금은 옆에 없어서 확인하기는 힘들겠네요; 저도 100%라는건 솔찍히;

그래도 지금보다는 괜찮을꺼라고 생각하는 이유가 지금 한국서버 상태를보면 항상 똑같은맵만 보이는데 유료화가 가능하다는 이유하나로 조금이나마 제작자들이 의욕을 가지게된다면
3페이지안에 그래도 처음보는맵이 생기지 않을까해서구욤 ㅎ_ㅎ

근데만약 정말로 이게 실패한다면.. 스2는 유즈맵이 공유되지않는이상 템플러님말씀대로 완전히 묻히게될것같아 찜찜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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