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아수 | ||
---|---|---|---|
작성일 | 2011-06-09 01:50:58 KST | 조회 | 820 |
첨부 |
|
||
제목 |
동목님이랑 같이 한 리플레이+밑의 전략 필요없다는 글에 대해.
|
테란인 오버로드두둥실이 저고, 토스가 동목님입니다. 이전에 테란후반전략 리플레이 올렸던 게 막상 그 전략 쓰는 부분이 짧아서 아쉬웠는데 이번에 제대로 써본 김에, 그리고 동목님이랑 같이 팀플 해본 김에 올립니다. 동목님 잘하심. (울팀 한분이 자꾸 게이핑크 게이핑크 그러길래 저사람 뭐지 하고 있었는데, 게이핑크로 민주화 시켜준다에서 빵 터져버림. 아 나도 하마터면 넘어갈뻔...)
글고 밑에 상황판단이 더 중요하기에 전략 같은거 소용없다는 글이 있는데
기본적으로 전략이라는 게 상황판단과 상충하는게 아니라 상황판단을 포함하는 거고요. 단지 현재 테란 대세 전략이 땡마린 전략인거 뿐입니다. 전략에는 유닛 조합과 컨트롤, 상황판단 등등 여러가지가 포함되는데 조합 자체가 단순하니 상황판단 외의 요소는 전부 무시되는거 뿐이에요. 단순하니까요. 이런 단순한 게 통한다는게 그에 대응하는 전략이 아직 개발되지 않았거나, 아니면 제대로 알려지지 않았다는 의미(이게 정답)입니다.
요약하자면 저런 글이 올라온다는 거 자체가 신뿌 전략이 활성화되지 못하고 단순한 데서 머물고 있다는 겁니다.
결국 전 전략글이 더욱더 활성화되어야 한다고 보고요. 저런 글의 원인이 된, 현재 마린으로 단순화되어 있는 해병전략에 대한 카운터 전략도 그만큼 더욱더 널리 알려져야한다고 봅니다. 단순화된 게임은 망합니다. 다채로워야 그만큼 불확실성도 많아지고 그만큼 재미있어지는 법이에요. 다 보이면 무슨 재미로 겜합니까.
다이아 마스터 유저가 의외로 신뿌 못하는 건 단지 그분들이 진짜 레더 유저이기 때문입니다. 즉 신뿌 경험이 부족한거 뿐이에요. 대다수 레더유저에게 신뿌는 단지 손풀기 정도로 인식되기 때문이죠. 그 이유는 현재 신뿌가 극히 단순하기에 레더만큼의 흥분과 즐거움을 주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저도 빡방 아니면 재미없어요. 다들 하는게 똑같습니다. 기껏 달라봐야 뭘 몰라서 비효율적인 걸 뽑는거 뿐이고요. 그렇기에 앞서 말했듯 다양하고도 효율적인 전략이 필요하고 또 게시판을 통해 널리 알려져야하는 겁니다. 그래야 카오스같이 다채롭고, 오히려 레더보다 재미있는 유즈맵이 탄생합니다.
스타2 레더가 정말 훌륭하긴 한데 가볍게 즐기기엔 너무 무겁죠. 유즈맵들은 대개 가볍고요. 그렇기에 레더의 무거움과 유즈맵의 가벼움이 잘 조화된 신뿌가 클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그만큼 유저들도 늘어나고 우리 7만원도 아깝지 않겠죠.
덧으로 다이아 마스터들 무시하는 사람 있는데 이 사람들 신뿌 100판만 해도 앵간한 유저들 다 이깁니다..
아 걍 잘려했는데 야밤에 이게 뭐임? 왜 저런 글을 써놔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