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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kiWaagh
작성일 2011-06-18 07:53:05 KST 조회 610
제목
파이로(불곰)공략의 A to Z

A to Z 시리즈는 특정 캐릭터를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해, 캐릭터 스킬들이 어떻게 활용&연계되는 지를 위주로 연재해 나갈 예정입니다. 많은 사랑 부탁드려요.~_~ㅋ 날 선 비판과 팁 추가는 언제든지 대 환영입니다.

 

자 자, 작년에 왔....는건 아니지만 각...설이도 아니지만 죽지도 않고 또 찾아온 A to Z 시리즈. 이번에 소개와 사용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할 캐릭터는 듬직한 몸빵을 자랑하는 Guardians 계열의 유닛인 파이로입니다.  기본적으로 든든한 몸빵계열들이 위치하고 있는 guardians 중에서도 상당히 방어적인 성격을 띄고 있는 영웅으로, 광역 방어 스킬인 벼려진 유대(d)[forgebond를 좀 간지나게 의역이라도 해볼려니....짧은 한글실력의 한계입니다.ㅠㅠ](d)는 서포트 계열에서도 드문 좋은 보조기입니다. 항상 최 전선에서 아군과 함께 행동하세요. 파이로는 혼자 서 있으면 안됩니다. 충격탄과 지옥사냥개 점화기는 나쁜 스킬은 아니지만, 3:3 전투에서는 주된 공격 수단으로 삼기에는 뭔가 2% 모자란 스킬입니다. 자신의 공격은 아군의 공격에 대한 보조 수단으로만 생각하시고, 벼려진 유대를, 조건에 따라서 벼려진 맹약(ex-d)를 사용하여 큰 피해로부터 아군을 보호하는게 파이로의 주된 임무입니다.

   

D22 지옥사냥개 점화기(a) : 탄수는 많지만 딜 능력 자체는 그렇게 기대할 종류의 것은 못됩니다. 하지만 지속 데미지 쪽은 은근히 요긴. 화염은 적을 관통하므로 적이 뭉쳐있다 싶으면 아낌없이 질러줍시다. 스턴이나 여러 상태이상에 걸려있는 적을 발견하면 보조 공격수단로서 요긴합니다.

  

충격탄(s) : 생각보다는 빗나가는 경우가 꽤 많은 스킬입니다. 10초 쿨에 1초 스턴으로 스턴 시간도 꽤 짧은 편이므로, 너무 막 지르기 보다는 적의 시전 스킬을 끊어 먹거나 아군이 공격 당하고 있는 것을 막을때, 그리고 아군의 스턴기술과 연계해서 사용하는 정도로 주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턴 시간이 끝나면 추가적으로 좁은 범위에 100의 데미지를 주고 폭파합니다.

  

벼려진 유대(d) : 파이로의 메인 스킬입니다. 중간정도 범위의 장판을 깔며, 해당 지역에 서 있는 아군의 데미지를 절반으로 줄여줍니다. 공격적으로 사용될 때는 우주 방어 체제를 구축하고 있는 적들에게 돌격할때 벼려진 유대를 사용하여 작은 피해로 적의 전선을 흩트려 놓는 역할로 주로 사용 되며, 방어적으로는 공격 당하고 있는 아군에게 깔아 아군의 생존을 도모 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만, 이 경우에는 벼려진 유대보다는 벼려진 맹약(ex-d)의 활용도가 더 큰편. 물론 각성기가 쿨타임일 때는 아낌없이 사용합시다.

  

이프리트 원자로(ex-s) : 충격탄의 강화형. 좁은 범위에 즉시 스턴을 먹이고 소량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맞추기가 쉬운 범위기로, 도망치는 적에대한 추격이나 아군의 보호 용도로 사용합시다. 맞춘 상대에게는 추가로 화상 데미지가 얼마간 들어 갑니다만, 역시 데미지 자체는 크지 않은 편입니다. 각성기 치곤 좀 모자란 성능을 맞추기 쉽다는 점으로 메우고 있는 기술이기에, 자기가 충격탄을 맞추는 것에 정말로 자신 있다 싶으면 언덕위 대상에게 사용하거나 적 다수를 맞출때 빼고는 과감하게 봉인해 두셔도 괜찮습니다.

  

벼려진 맹약(ex-d) : 진정한 의미에서의 프랜즈 실드 아군 대상 한명을 골라 아군 대상의 모든 피해를 파이로가 대신 받고, 파이로는 피해를 50%만 받습니다. 또한, 보호막을 받은 대상은 공격을 받을 때마다 소량의 피를 회복합니다. 이 피해 회복은 0.5초마마다 한번씩만 발동됩니다. 주로 assult 계열이 공격을 한명에게 집중했을때 사용하면 요긴한 스킬입니다. 벼려진 유대와는 일장 일단의 단점이 있기때문에,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사용해 줍시다. 벼려진 맹약에서도 파이로의 피해가 50% 줄어들긴 합니다만, 이건 벼려진 유대에서도 마찬가지이니 500의 퓨리 수치를 사용해 가면서까지 파이로 혼자에게만 피해 감소를 줄 이유는 없겠죠. 간단하게 말하자면, 아군 전체가 광역을 받고 있을때는 벼려진 유대, 아군 특정 1명만 다굴을 받고 있을때는 벼려진 맹약을 사용하세요.

  

발화(f) : NUUUUUUUUUUUUUUUUUUUUUUUUUUUUCLEARRRRRRRRRR!!!!! 넵. 핵입니다. 사용시 3초간의 쿨다운을 가지고 발사되며, 취소되지 않습니다.  기술 자체는 강력한 편이지만, 적이 그 휘황 찬란한 이펙트를 보고도 도망치지 않을 리가 없기에 기술을 맞추기 위해서는 아군과의 연대가 매우 중요합니다. 또하나 중요한 점은 발화를 사용하는 즉시 파이로는 3초간 모든 피해/디버프에 면역 된다는 것. 위급상황인데 생존기고 뭐고 아무것도 없다면 맞추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아낌없이 질러버리세요. 모세의 기적처럼 흩어지는 적을 보실 수 있습니다. 흩어지지 않는다구요? 그럼 더 좋은거죠 뭐.[후비적] 단, 이 생존기(?)를 사용할때는 반드시 자기의 피를 보고 사용할것. 발화 사용시 200만큼의 피를 소모하므로, 피를 잘못보고 썼다간 화려한 자폭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역류(g) : 군중제어능력(CC)계열의 영향을 무효화 하고(주로 스턴, 속박등 움직임을 불가능 하게 하는 능력들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근처 유닛에게 소량의 데미지를 입힘과 동시에 이동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생존기 활용이야 뻔한 것입니다만, 역류 같은경우는 이동 속도 감소도 있으니 확실히 유리한 상황에서 추격전을 벌일때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판단을 잘못해서 그다음 바로 스턴을 얻어 맞으면 대략 낭패겠죠. 또한 역류를 쓸때 파이로가 걸려 있던 디버프가 stun 계열일때는 파이로에게 걸려있던 본래의 스턴 시간과는 상관 없이 역류를 맞은 대상에게 3초의 스턴을 겁니다. 다른 캐릭터와 함께 협공을 걸고 있을때 파이로에게 스턴을 건다면 왠떡이냐를 외치며 역류를 아낌없이 사용하세요. 3초는 스매시 크래프트에서는 한없이 긴 시간입니다.

 

캐릭터 공략의 A to Z 시리즈는 항상 여러분의 팁을 사랑합니다.-_-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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