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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Dinar
작성일 2011-06-22 21:47:30 KST 조회 813
제목
신뿌 - 바뀌어야 할 점들


1. 고급 테크 유닛의 22 자폭 플레이를 방지


이것은 지금의 유닛 갯수 4기 제한인 것을 인구수로 바꾸면 된다.

인구수가 8 이하일때 자폭 가능이라고 바꾸고

인구수는 기존 래더의 인구수를 그대로 따라올 경우

지금의 고급 유닛 4기로 22 자폭 플레이하는 것은 방지할 수 있다.



2. 관측선과 점막의 맵핵 플레이의 방지


신뿌의 정찰 능력은 테란의 스캔 정도가 딱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관측선을 여기저기 온맵에 뿌려서 모든 맵을 보는 것은 신뿌의 재미를 엄청나게 감소시킨다.

저그의 점막 플레이도 이런 맵핵 요소때문에 여러번 너프를 했지만, 사실 지금도 엄청나게 강력하다.


점막과 관측선을 맵의 절반 이상을 넘어가지 못하게 하면 어떨까 싶다.

즉, 우리편 진영 반쪽은 마음껏 볼 수 있지만,

맵의 절반을 넘어서 상대편 진영에는 관측선은 아예 가지 못하고

감시군주는 드랍 용도가 있기 때문에 이동은 가능해야 하지만 점막 생성은 못하게 하는 것이다.



3. 우주모함과 바이킹의 뒤집힌 상성 관계


래더 스펙의 우주모함은 사거리가 8이고 공격력이 5이다.

신뿌 스펙의 우주모함은 사거리가 11이고 공격력은 6이다. 게다가 인터셉터가 파괴가 안된다.

이 스펙 차이로 인해 생기는 문제가 바로 바이킹과의 상성 역전이다.

우주모함을 잡겠다고 테란이 바이킹을 뽑아온다면 그야말로 감사한 일이다.

싸우면 싸울수록 경험치에서 이득을 보는 쪽은 우주모함이다.

바이킹과 우주모함의 상성 문제는 어떻게든 바로잡아야 할 일이라고 본다.



4. 사기 포탑의 너프


포탑은 어떤 식으로든 너프가 되어야 한다.

쿨타임 추가, 지상 스플래쉬 삭제, 건물 데미지 약화 등



5. 스톰 버그 해결


프로토스가 초반에 가스를 1개라도 넣기 전에 스톰 버그가 걸려버리면 게임을 나가버리는 수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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윌프리드 (2011-06-22 21:55: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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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 같은경우 dinar님의 말씀대로 패치를한다면 스캔역시 적 기지 탐색을 못하게 해야됩니다.
스캔만 그대로 냅두면 테란이 스캔으로 적이 무얼 뽑은지 본다음 상성 유닛만 뽑게 되니까..

아니 솔직한 심정으로는 버그패치를 제외한 벨런스는 더이상 건드릴게 없다고 생각되는데 말이죠. 시야 벨런스도 저그가 조금 불리하지만 종양의 점막기능이 대신해주니 딱 알맞다고 생각되는데요.
아이콘 Smile-D (2011-06-22 22:13: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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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저버 스캔은 둘째치고
의료선이 진짜 사기인거같음ㅋ..
이곳저곳 뿌려두면 다보이고 잡을라고하면 v눌러서 터트리면되고
힐하지 드랍하지

의료선짱
아이콘 CrazySun (2011-06-22 22:28: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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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의 의도는 좋은데 점막이나 관측선이 맵의 절반을 넘어가지 못하게 하는건 썩 좋은방법이 아닌듯...
아이콘 CrazySun (2011-06-22 22:29: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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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톰 버그는 화살표 생성보다 텍스트를 어케 눈에띄게 하는방법으로 고쳐야겟네여..
아이콘 Skeleton_Walking (2011-06-22 22:55: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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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캔정도가 딱 좋다가 아니고
스캔은 스캔 나름대로 구리다고는 못할텐디
테란 모친출타한 수송 시야 힐 다하는 사기선 플레이를 까면 깠지
딴종족은 차라리 지금이 훨 적당하다고 봅니다.
지금까지 시야문제로 심각하게 대두된건 종양밖에 없었고 그마저도 까였으니

그리고 테란이 우주모함 잡을 유닛 없는것도 아니고
굳이 래더에서 바이킹이 모함 잘잡는데 신뿌서 못잡는다고
상향시킬 필요성은 없어보임.신뿌가 꼭 래더랑 완벽히 일치해야되는것도 아니고
보통 유저들도도 모함 오면 만능해빙뽑지않나여

이런거 제하면 닥22플레이 방지나 애미리스포탑 하향같은건 찬성.

그리고 스톰 버그는 진짜 계속계속 나오네여 ㅡㅡ
범위가 초승달모양이던 버그에 아군만 맞던 버그에 한놈만 맞던 버그에
맞추기도힘든놈이 뭔 버그 이래 달고사나몰라
아이콘 Seferly (2011-06-22 23:19: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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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유저로써)뭐 이때까지 하면서 불만스러웠던건 포탑 지상스플하고 고급테크 유닛 자살이점밖에 없네요. 그렇다고 바꾸면 다른 문제점이 불거지겠지요.
포탑 4개가 한번에 적기지 투하되면 반피까는건 일도 아닙니다,
그외 버그라고하면 사신이 언덕 올라가는데 도중에 죽어버리면 미네랄 수급이 안되는 버그도 있습니다. 초반에 그래버리면 게임 끝나버리지요.
아이콘 Moonlit (2011-06-22 23:38: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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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부 잘 읽어보았습니다. 추후 버그 및 밸런스 패치에 신경써서 참고하겠습니다.
아이콘 ggamdol (2011-06-23 01:28: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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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p로 본진 기지 마나도 날아가던것 같은데 의도한건가요?
아수 (2011-06-23 01:54: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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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굳이 고급테크 자살 전략 없앨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까다롭고 짜증나는건 사실이지만 팀의 실력이 비등비등했다고 했을 때 그 한계가 명확한 스킬입니다. 초반에야 쓸만하죠.

2. 이것에서 비롯된 치열한 정보전이 신뿌의 또다른 묘미입니다. 중앙에선 붙으면서 사이드에선 서로 정보수집유닛 박살내고 있고, 또 그걸 얼마나 잘 하느냐와 오히려 적이 보고있단 걸 이용한 훼이크가 묘미인데 여기서 그걸 바꾸면 오히려 재미없을 것 같네요.
아이콘 SoliDusS (2011-06-23 13:45: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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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은 그럭저럭. 저는 잘 쓰고 있긴 한데 당하는 입장에서는 악랄하기는 하죠.
2번은 반대. 정보전을 얼마나 잘 하느냐가 신뿌 실력을 가늠하는거 같아요. 타임마다 점막깔고 옵뿌리는게 얼마나 귀찮은데 그거 신경쓰는것도 실력이죠.
3번은 패스
4번은 필수. 건물 태러 기능만 좀 줄여줬으면 합니다. 구조물 데미지 하향하면 어떨까
5번은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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