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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동목
작성일 2011-06-25 22:37:11 KST 조회 897
제목
신뿌 새로운 버전(낮과밤) 버전 추가 건의

10분전에 갑자기 생각이 나서 적어봅니다

 

우선 신뿌 기존맵의 넓이가 2배정도 넓은맵에 게임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5분마다 낮과 밤이 바뀝니다

 

낮은 기존 신뿌 그대로의 형식입니다

 

그러나 밤에서는 크게 바뀝니다

1.낮에는 없던 젤나가 감시탑이 맵의 주요한곳에 설치됩니다(단 당연히 사각지대는 존재)

(젤나가 감지탑 사용을 위해 맵크기를 2배이상으로 늘리자는 이유입니다 ㅎㅎ)

 

2.전진기지/최후의신전과 가스만으로 뽑을수있는 유닛들의 시야가 0이됩니다 전진기지나/최후의신전의 탐지능력이 밤동안에는 무력화됩니다(단 탐지유닛은 시야만0 탐지기능 건재) 스캔은 시야가 보이는 곳에서만 쓸수 있습니다 단 행성요새는 디덱팅기능만 사라지고 시야는 밤동안에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3.태란 궤도 사령부는 밤이되면 감지탑 투하 기술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투하된 감지탑은 밤이지나고나면 사라집니다. 감지탑 범위는 밀리에선 30이지만 신뿌에선 20정도로 축소됩니다

 

4.밤이되면 점막종양의 시야가 0이됩니다 그리고 은폐화됩니다  

 

5.모선은 밤이되면 은폐장능력이 삭제되고 범위안의 유닛의 공격속도를 30% 향상시킵니다

 

6.저그는 밤이되면 가시지옥을 사용할수있습니다 단 낮이되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7.가스유닛인 수송유닛들(의료선,감시군주,차원분광기) 유닛을 수송하지않으면 시야가 0이지만 유닛을 수송할경우 본래의 시야가 돌아옵니다

 

8.감시군주는 밤이되면 변신수를 생성할수있습니다 

문릿님 대충 이정도 구상했는데 혹시라도 조금이라도 반영해주실 의향이 있으신지? ㅠㅠ

 

여러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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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Skeleton_Walking (2011-06-25 22:38: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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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아이콘 Smile-D (2011-06-25 22:39: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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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크기가 2배이상이 되면 한번 엇갈리기라도 하면 바로엘리전가게 되겠네요..

그러면 저그 맹독충이 너무 유리한듯
아이콘 Smile-D (2011-06-25 22:39: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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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사 지키러온다고해도 신전피는...
지금도 미네랄 6정도면 센터에있다가 바로지키러와도 불곰같은 테러유닛으론 신전피 5000이상은 그냥까는데
아이콘 동목 (2011-06-25 22:40: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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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그것을 생각치 못했네요;; 뭔가 따로 생각을 해봐야하겠네요 ㄷ;
아이콘 별사냥꾼 (2011-06-25 22:41: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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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야 0이 어떤 효과가 나타나는지 한 번 보셨나요;;;
한 1,2정도는 되야 할 듯
아이콘 달려라광파추 (2011-06-25 22:43: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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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어....
아이콘 Smile-D (2011-06-25 22:47: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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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정정할게요 센터에있다가 오면 6정도론 5천이상을 그냥까진 않겠네요..ㅋ 태클들어올까봐
아이콘 CrazySun (2011-06-25 22:59: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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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이 클수록 신전의 체력은 대폭 올려야할듯....

그리고 만약 이대로 간다면 문릿님 뼈빠지실거가틈 ㅋㅋ;
아이콘 동목 (2011-06-25 23:01: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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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밤모드면 공격이 굉장히 수월해지므로(의도한거지만..) 신전채력이 올라가야할듯..
아이콘 짱깨툴 (2011-06-25 23:04: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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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들기 되게 힘들듯 ㄷ;
아이콘 Dinar (2011-06-25 23:07: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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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뿌가 너무 복잡해지면 지금보다 매력이 크게 줄어들겁니다.
단순하고 배우기 쉽다는게 신뿌의 장점인데요.
다른 유즈맵들이 실패하는 이유도 그 유즈맵을 위해 뭔가를 더 배워야 한다는 점이 크게 작용하죠
아이콘 Moonlit (2011-06-25 23:11: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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낮과 밤 컨샙은 좋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무리라고 생각되는 것들도 보이지만! 낮과 밤을 줘서 또 다른 전투양상을 나오게 하는 낮밤 컨샙은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됩니다. 유닛 밸런스 조정 이 무지무지 힘들기 때문에, 유닛의 능력치는 이제 되도록 안 바꿀려고 생각입니다. 하지만 낮과 밤에 일정 지형이 변형되거나, 구조물이 생성된다던지, 혹은 건물의 능력을 일부 제한한다는 컨셉은 이번 맵 제작시 응용해 보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아이콘 Moonlit (2011-06-25 23:13: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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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직관적인 게임 플레이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는 한도 내에서 말이죠.
아이콘 Dinar (2011-06-25 23:18: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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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런 식의 너무 큰 변화가 있다면 차라리 맵을 분리해서 신뿌 - 낮과밤 이런 식으로 따로 게시를 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아이콘 쌕쌕오렌지 (2011-06-26 00:19: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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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시야 0은 뭥미
아이콘 업적왕 (2011-06-26 01:41: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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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절방이상이 어두컴컴하겟네..
아이콘 존재[SX] (2011-06-26 02:20: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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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야가 0이면 스타1 겹치기 하는것처럼 비슷한 상황이 되지않나 싶은데
아수 (2011-06-26 13:03: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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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더이상 신뿌가 아니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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