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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Ovalient
작성일 2011-07-03 23:32:05 KST 조회 963
제목
신뿌 지형에 대해 XPer들에게 묻습니다!

현재 Moonlit님과 의견을 나눴습니다.

 

그 결과 2개 정도의 의견이 나왔습니다.

물론 이것만이 아니라 XPer님들이 더 좋은 의견을 제시해 주신다면 충분히 그 의견이 맵에 반영이 될 수 있습니다!

 

1.

파일포켓 이미지

제 의견입니다.

최후의 신전(검은색)은 3층이고 전진 신전(붉은색)은 2층입니다.

전진 신전끼리는 연결되어 있습니다.

센터는 1층이고 넓찍한 평원인데, 센터 두 곳에 젤나가 감시탑(푸른색)이 있습니다.

 

2.

파일포켓 이미지

Moonlit님의 의견입니다.

육각형이 최후의 신전이고 동그라미가 전진 신전입니다.

이 지형은 전진 신전 위치마다 지형의 모습이 다릅니다.

 

그리고 나머지 의견은 XPer들의 몫입니다!

 

P.S 아참.. 밤이라서 몇 분 안 계시겠구나;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Moonlit (2011-07-03 23:37: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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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맵의 끝쪽이 아니라 지형 내의 일정영역을 자살할 수 있는 곳으로 만드는 것도 어떨지..그러면 좀 더 전략적으로 될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공중은 자살이 하기 용이한 루트 쪽으로 지나 갈려고 할것이고, 지상유닛은 자살 공간을 점거하여 다른 자살공간을 이용하게 한다던지 이득을 본다던지 하고,등등 자살하는 곳을 맵 내부에 두는 것이 더 저는 다양한 전략이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인데
아이콘 Pineo (2011-07-03 23:51: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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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님꺼는 세력전이 생각나고 문릿님꺼는 신뿌올드앤뉴완평이 생각나네요.
한쪽은 너무 소수유닛쪽인거 같고 한쪽은 너무 대물량인 느낌;;
혼님 지형 중앙(젤나가들) 양옆 맵 끝쪽으로 지금 지형처럼 언덕지형 만들면 좋겠네요. 너무 허전하다고 생각됨. 그리고 덧글에 있는 문릿님 의견 받아 양쪽 지형없는 부분을 공중용 자살구역, 젤나가 있는 곳을 지상자살구역, 젤나가는 전진신전 사이인데 중앙쪽으로 가깝게. 길목말고 길목 아래 평지에 말이죠.

전 개인적으로 신뿌올드앤뉴 완전평지말고 초기 지형, 최후 신전이 있는 본진에서 나갈려면 다리 통과에 중앙은 언덕인데 전진신전 2개는 양쪽으로해서 아래에 있어서 언덕에서 견제 받고, 중앙에 잇는 신전은 언덕 위인데 갈려면 양쪽 언덕아래에서 올라와야하는 구조. 였떤걸로 기억. 이 지형을 조금 개조해서 추가시켜주었으면 좋겠는데요. 투박했지만 갠적으로 많은 전략이 나왔떤 명품지형이었음... 최후 신전가면 방어쪽이 좋아서 많이 루즈했지만... 지상, 공중 적절히 사용가능해서 좋았떤 지형임.
아이콘 동목 (2011-07-04 00:18: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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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지형에 전진기지 구역의 전진기지 시야가 전부 보이지 않도록 해주셨으면 좋겠네요

즉 언덕 올라와잔진기지 구역을 침투해 몰래 시야밖으로 몰래움직여서 다른 잔진기지 구역을 작군 전진기지 시야에 안보이면서 이동할수 있게요 ㅋ

그리고 전진기지 입구를 넓게하는대신 크레바스처럼 입구에 파괴가능한 바위를 놓는다던지..

사신/거신이 언덕 잘 이동할수있는 지형도 있었으면 ㅋ

그리고 중앙이 넓디면 수풀같은 지형도 추가하심이? ㅎㅎ
아이콘 동목 (2011-07-04 00:23: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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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찻번째 지형에 감지탑 위치를 4방면의 입구가 있는 언덕으로 처리해주심이? ㅎ

그리고 양쪽사이드 각각에 최후의 신전에 시작해서 상대방의 최후신잔에 도달할수있는 언덕지형

그리고 그 양쪽 사이드 언닥은 양쪽 사이드 전진기지를 침투할수있는 좁은 입굴 놓는건 어떤가요?
아이콘 루디 (2011-07-04 00:23: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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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건 하면 게임이 루즈해질듯.. 언덕지형이 2단이라니 우방냄새
아수 (2011-07-04 01:17: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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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거는 만일 리스폰 장소가 최후신전 근처라면 테러보단 힘싸움 위주로 가게될 것 같네요. 중앙과 사이드 하나만 있는 셈이니까요. 그렇지만 구체적인 지형을 안봐서 어떨진 모르겠네요. 지금처럼 직선적인 길이란 법은 없으니..

첫째건 맵이 넓고 중앙 감시탑 때문에 땅따먹기 식으로 갈 위험이 높고, 언덕 길목 때문에 방어하기가 좋아서 윗님말처럼 루즈해질 것 같은데, 자살 포인트를 잘 배치하면 또 어떻게 바뀔지 모르겠네요. 다만 언덕은 좀더 공격하기 쉽게 바뀌었으면 좋겠네요. 맵이 넓어서 공격은 불리하고 방어는 유리한 맵이 되는데, 언덕마저 있으면 공격은 더더욱 불리해집니다.
아이콘 무작위.SirLurker (2011-07-04 01:40: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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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력전이 전자와 비슷한 맵인데 시스템이랑 방어가 용이하다는 점 때문에 게임이 1시간은 그냥 감

후자가 좋을듯
아이콘 JYrobotics (2011-07-04 09:21: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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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은 너무 최후신전 지키기도 어렵고

전진기지 다 깨지고 최후만 남았을떄

리스폰 지역에서 중앙까지 나가는데 시간 엄청 걸릴듯
아이콘 JYrobotics (2011-07-04 09:23: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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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그냥 지금 현재 신뿌 맵이 아주 좋다고 생각하는디......

맵 바꾸면 나머지 애들 능력비도 바꿔야 되지 않나요?
아이콘 Skeleton_Walking (2011-07-04 10:21: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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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화면 비율 특성상 세로로 오고가면서 교전하는거보다는
가로로 죽 이어져서 교전해야 되는게 훨씬 편할텐데요.

신뿌 세력전도 컨트롤 방향이 대각선이라 짜증 좀 뻗쳤었는데.
몇몇은 몰라도 보통 모니터들은 정사각형이 아니고 가로가 더 길거등.
아이콘 존재[SX] (2011-07-04 10:37: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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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기존 신뿌맵은 유지한채로 새로 추가한다고 들었습니다
아이콘 Skeleton_Walking (2011-07-04 10:45: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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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 봐도 기존 신뿌가 어쩌고 저쩌고랑 별개얘긴데요.
ㄴ 두개붙여야되는데 실수로 하나붙였다고 생각하겠음.
아이콘 WhatIKnowIs (2011-07-04 10:50: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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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지형 바꾸는거 반댈세
아이콘 Moonlit (2011-07-04 14:01: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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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형은 바뀌는게 아니고 2개의 지형이 추가되는 겁니다.
아이콘 별박음이 (2011-07-04 18:19: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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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나가 감시탑의 추가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아이콘 존재[SX] (2011-07-04 19:25: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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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최후의 신전으로 가는 길목이 많았으면 하는바램(예를들어 전진기지 근처를 지나가지않고 바로 최후의 신전쪽으로 가는 좁은길같은거)
젤나가 감시탑에는 수풀로 가려놓는것도 좋을거같고요
아수 (2011-07-04 20:51: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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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살포인트가 만일 중앙에 배치될 경우엔 테러를 하는데 제약이 많이 생길 것 같네요. 금새 회전시킬 수 있을테니까요.
젤나가 감시탑이 수풀로 가려진다면 방어쪽이 너무 유리해져서 게임의 공격성이 줄어들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아이콘 Seferly (2011-07-04 22:11: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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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살포인트는 이전과 동일하게 하는게 제일 나은거 같습니다. 공중 유닛치고 순간화력 좋은 유닛 얼마 없고 그런 유닛조차 대물량 지상유닛한테 저지당하는게 하루이틀이 아닙니다. 그런데 '지상'도 포함되는 자살포인트를 만든다... 좀 민감한 문제인거 같네요.
아이콘 존재[SX] (2011-07-04 23:33: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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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살포인트 만든다면 공속느린 컴퓨터 방어건물같은거로 자살시키는게 좋아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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