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청순 | ||
---|---|---|---|
작성일 | 2011-07-14 17:03:07 KST | 조회 | 597 |
제목 |
스매쉬 밸런스
|
진짜 내 생각인데.. 솔깔 아주 미묘한 차이는 있지만 그래도 딱히 흠까지 잡아서 밸런스 나쁜 캐릭은 딱하나 이그너스가 너무 오버밸런스인거? 이거 빼고 나머지 모든 캐릭은 진짜 미묘한 차이거나 취향차이 혹은 조합차이에 의한 착각이지.. 캐릭자체를 활용할 줄만 알면 사실 오버나 로우나 신경쓸만한 밸런스차이는 절대 아님...
캐릭 20개중에 1개 제외하고 대부분이 수긍할만하다는건 엄청난거 같음.
이것만 봐도 진짜 잘만든거 같긴한데.. 진심으로 이그너스는 s스킬만 조금만 하향좋겠고
그러면 완벽밸런스.......라고 난 생각함.. 간혹 어느 캐릭 존나 개구려요 라고 하는데.. 나도 스매쉬 초창기만 해도 얼법 질럿 이런애들 막 다 사기고 어떤캐릭은 구리고 이런생각했는데 점점 경험많아지고 전캐릭의 이해도 자체가 점점 높아지면서 느끼는건 말그대로 조합적 활용이나 개개인이 그 캐릭 자체를 파악못했을때 혹은 애초에 상대와의 실력차이에 의한 갭을 캐릭차이라고 착각했던것 등등일뿐..
아 에이스 수류탄 던지는 속도랑 플라나 탈출기의 제약 정도만 딱 미세 상향해주면 딱히 다른 캐릭중에 상향할 건덕지도 안보임..
간혹 공격캐들 평타기로 불평하는 분들 있는데 그것때문에 초당 딜량이나 기타 사거리에 따른 이득, 그리고 무장이 연사류냐 단발류냐에 따른 모든것을 고려해서 다 장단점이 있다는것.
어제 겜하면서도 스네이크 평타가 머 구리다고 하는 소리를 들었는데. 이유인즉슨 사이온보다 평타 사거리가 짧아서 견제를 잘못하고 또한 다른 어설트에 비해 연사도 안되서 딜이 안나와서 사이언을 못잡는다? 라고 하시던데...겜중이라 제대로 말을 못했는뎅 (참고로 어설트류는 사이온류을 잡는 상성캐릭이며 스네이크는 어설트류 캐릭임.)
이걸 좀 더 반박하자면 스네이크는 사이온을 제외한 가디언 어설트를 포함한 모든 캐릭중 사거리가 가장긴 캐릭.
같은 어설트중에서도 사거리가 최강인데 이게 자신이 잡아야될 사이온 보다 사거리가 낮아서 구리다?
말이안됨.
애초에 어설트는 사이온을 잡는 캐릭이면서 체력이 가디언 처럼 좋은 캐릭들이 아니기에 팀플이 정말 잘맞는 팀에게는 근접형 어설트는 더더욱 힘듬. 반면에 사이언과 거의 한두발자국 밖에 차이 안나는 최고의 사거리를 가진 스네이크의 평타가 구리다? 여기서 연사력이 구려서 또 구리다는 말까지 들었는데
스네이크는 한방의 대미지가 높고 대신 한발후에 1초쿨이 있음. 다른 원거리 캐들은 대부분 지속적인 기총딜을 하며 초당대미지 얼마얼마가 나오며 이것을 실제 상대 비교하면 스네이크가 타 원거리 캐릭과 초당 대미지 차이는 거의 없음. 물론 스네이크가 단순히 초당딜에서 대미지에 1이라도 지냐고 물어보면 약간~ 모지라긴 한데 이게 바로 사거리의 잇점에 의한 패널티지 그이상 그이하는 아님.
또한 다른 차이를 들자면 연사 기총류를 가진 캐릭은 자신이 그렇게 연사를 하기 위해선 자신도 가만히 서있어서 적의 공격에 지속적으로 노출되어야 하며 자신의 명중률에 상관없이 상대가 그냥 움직이면 명중이 100프로 절대 안됨 . 반대로 스네이크는? 한발 한발 쏘기 때문에 지속적인 무빙이 가능함으로 그로인해 딜과 회피를 동시에 시전가능하며 상대가 어떻게 움직이든 자신이 명중률만 좋으면 그냥 1발 1발만 다 맞추면 되기 때문에 애초에
딜로스(말 그대로 대미지를 잃는것) 라는게 존재하지 않음. 즉 기관총류가 집중해서 다 쏘아서 다 맞추면 딜에서
스네이크를 이길수 있긴하겠지만 현실적으로 이렇게 다맞추는건 본인의 실력과 상관없이 특수한 상황에서만 그럴수있다는것. 즉 상대가 연속적인 스턴에 의해 가만히 서있어줘야하는 특수한 상황. 하지만 스네이크는 본인이 실력이 좋아 잘만 맞추면 기총류에 비해서 딜로스가 훨씬 적기 때문에 오히려 딜에서도 앞설수있는 상황도 충분히 많음.
물론 이런 평타류가 한방 한방 맞추기가 어려운건 사실인데 이렇게 반문하고 싶음. 캐릭이 어려운것과 캐릭이 자체가 구린것은 다르다고. 말그대로 그냥 캐릭이 어려운거지 캐릭을 쓸줄만 알면 타캐릭의 딜로스를 고려할때 오히려 실제 딜은 더 높아진다는 말. 물론 다른 어설트 근접캐릭이나 에이스같이 연사기총류나 혹은 옴니같이 연사력좋은 산탄류등의 캐릭이 풀화력을 발휘할때 당연히 스네이크 보다 높은 딜을 보일수도 있는건 사실이지만 근접해서 써야한다는것과 혹은 에이스의 기총류처럼 딜로스 확률이 높은 무장은 그만한 리스크도 있다는점을 고려했을때 캐릭의 성능을 고려함에서 오로지 계산적인 초당 딜로로만 평가하는건 웃긴거같음.
참고로 옴니가 100프로 상황을 연출해서 모든걸 뿜어낼때의 화력이 좋은건 맞는데 그 연사력 자체에 의한 화력을 보장받기 위해선 근접 캐릭에 가까운 접글을 해야하고(4발 모두 맞추기위해) 그것은 근접 캐릭과 거의 차이없는 위험도를 가지고 있음.
또한 그것보다 조금이라도 벗어나면 화력이 거의 반이상 떨어짐. 즉 여러분이 생각하는 강한 화력을 위해선 옴니도 사실은 근접캐릭처럼 해야한다는것. 다만 장점은 꼭 근접하지 않아도 딜은 할수있다는것. 물론 떨어질수록 대미지는 1/4씩 단계적으로 떨어진다고 보면됨. 아 거기에 근접캐릭과 비교해 탄창까지 갈아야된다는 단점도 있음. 즉 근접캐릭처럼 붙어서 쏠때 근접캐릭보다 순간화력도 더높힐 수 있긴하지만 탄창을 가는 딜로스도 존재하는등 캐릭마다 장단점이 다 있다는말.
혹 다른 이견이나 의견 있으신분 댓글 ㄱ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