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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청순
작성일 2011-07-18 15:11:30 KST 조회 741
제목
2500전차 vs 1500전차

참고로 2500주력 전차는 일반대미지는 30에 공속이 5라 개 쓰레기고

대신 중장갑에 80대미지에 공속이5임. 고로 탱크잡는 탱크임.

 

반대로 1500 전차는 일반대미지 15에 공속은 0.8

근데 중장갑에 20대미지에 공속 0.8

즉 보병잡는것도 대미지는 15이면서 공속도 0.8이라 아주 강력하고 몸도 좋으니 보병잡기도 좋고

중장갑도 대미지 20이나 들어가면서 공속도 0.8 아주 쓸만함. 만능형.

 

그리고 우리 상식에선 아무리 저렇더라도 전차를 전문으로 잡는 2500전차가 쎌거같죠?

그래서 실험을 해봤습니다.

 

2500전차 2대 vs 1500전차 3대

 

가격은 5000vs4500으로 2500전차쪽이 500이나 비싼상황.

 

자 실험결과? 어떤 방법으로 해도 1500전차 3대 쪽이 쳐바름. 거의 모든 방법으로 해도 1500전차는 2대가 살아남음 . 물론 한대는 피가 적긴하지만 ㅋ

 

자 보세요. 2500전차는 1500전차를 3대 쳐야해요. 그래서 가장 이상적인 방법으로

2500전차 2대가 1500전차를 한번 점사하고 다음 점사에서 어짜피 1방에 죽으므로 1방의 포격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 1개의 2500전차는 바로 다음 1500전차를 향해 포격하도록 세세하게 컨트롤 해줍니다.

근데 문제는 먼지 아세요? 2500전차가 한번 1500전차를 포격하고 나서 다음 포격을 쏠때 이미 2500전차 1기가 죽습니다. 아무튼 가격대 성능비로도 1500전차가 훨씬 좋은거같네요. 물론 훨씬 많은 물량시

만약 2500전차가 3개단위로 떨어져서 각각 적의 전차를 3개씩 묶어서 점사를 완벽하게 컨한다면 모르것지만

2500전차를 그렇게 쓸 상황이면 이미 엄청나게 유리한거같고..

 

 

 

그래서 건의함 2500전차의 방어력 상향건의.

어짜피 여기서 방어력 더 오른다고 원래 2500전차를 못잡던 보병군들따위가 손해볼건 1프로도 없고

1000전차는 애초에 경장갑 추댐의 보병잡는 전차였고요.

여기서 방어력이 몇 더올라가면 중장갑에 20대미지에 공속이 엄청빠른 0.8을 가진 1500전차가 이렇게 까지 주력전차에 강한 모습은 안보일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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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청순 (2011-07-18 15:22: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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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지금 다시 실험하고 왔는데 이게 좀 이상하네요..
제가 위에 본문에 쓴글은 혼자 방을 파서 제가 제유닛을 때리는 방법으로 실험했습니다 우선 공격 예약명령과 빠른 손으로 실험을 했죠.

근데 사람vs사람에서 실제로 전차가 주는 대미지가 2배로 뻥튀기 되네요.
즉 2500전차로 1500전차를 공격하면 160가량의 대미지가 들어가고
1500전차로 2500전차를 때리면 16대미지가 들어가야하는데 32정도의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즉 실전에서 적을 공격할때 공격이 적힌것보다 2배의 대미지가 들어가네요
아이콘 청순 (2011-07-18 15:28: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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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다시 실전에서 7500원의 같은 가격인

1500전차 5대 2500전차 3대를 실전대미지로 실험을 했습니다.
결과는 1500전차가 아슬하게 이기네요....


고로 이런 결과로도 주력전차의 방어력을 1~2는 올려야 한다고 봅니다.
본문에서도 설명했지만 주력전차 방어력 1~2는 사실상 1500전차에게만 큰 영향을 준다고 봐요.
또한 방어력 상승으로 인해 작은대미지를 여러발 꼽는 1000짜리 헬리곱터가 2000헬리곱터에 비해 상대적으로 효율이 떨어지는 부가 효과도 보겠네요. 그동안 1000헬리곱터가 너무 좋았으니.
아이콘 별사냥꾼 (2011-07-18 15:29: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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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ㅁㅇ 제작자님이 실수를 하신건지 의도로 하신건지는 몰라도
왜 그런 일이 발생했는지는 대충 짐작이 가는군요...
아이콘 청순 (2011-07-18 15:31: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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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다른건 모르겠고 스테이터스상 나온 대미지랑 실전 대미지가 2배가량 차이가 납니다.
이걸 계선해야겠네요. 참고로 자기껄로 자기편을 때리면 대미지가 똑같은데
적을 때릴대만 2배의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스테이터스보다요
아이콘 아이언사이드 (2011-07-18 15:34: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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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와 수치상 데미지가 다르더군요, 전에 유닛 설명 쓸 때도 MBT는 MBT에 몇대 맞으면 훅갑니다 쓰려고 했는데, 경험과 수치 계산을 통한 결과가 달라서 생략했었죠.
각설하고, MBT 방어력 1~2정도 높여도 괜춘할 듯 합니다. 근데 그러면 IFV가 글러먹은 쓰레기가 될 텐데;;;대전차미슬이라도 넣어줘야 하나...
아이콘 아이언사이드 (2011-07-18 15:38: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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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그렇고 그 추뎀은 어쩌면 스플래시때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스플이 워크 3 모탈 팀 샤드업처럼 추가 폭발로 설정되어 있어 공격 대상이 기본데미지+스플 공격 대상 데미지 이렇게 들어가서 그럴지도요.
아이콘 청순 (2011-07-18 15:38: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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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언사이드 // ㄴㄴ 아니에요 지금 실험해봐도 같은 가격대로 대전차 전용인 2500전차가 보병+전차 겸용인 1500전차에 밀려요;; 1500전차의 중장갑 대미지를 좀 낮추던지 혹은 1500전차의 공격패턴을 2개지 만들어서 중장갑에 대한 공속을 조금 낮추던지 혹은 2500전차가 20대미지의 공속 0.8 1500전차의 포격에 더 견디기 위한 방어력을 올리던지해야함.
아이콘 청순 (2011-07-18 15:40: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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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언사이드 // 보니까 2500전차든 1500전차등 중장갑 대미지는 일단 확실히 2배댐지였음
경장갑 대미지는 공속이 넘빨리 실험을 못해봄
아이콘 청순 (2011-07-18 15:41: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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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아군에만 80정상 대미지가 들어가는거 보니까 스플이 적에게만 들어가서 스플댐지가 중첩된걸수도있겠네요
아이콘 아이언사이드 (2011-07-18 15:42: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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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순//본 글의 실험 결과과 잘못되었다고 생각하지는 않아요. 그저 전차 방어력을 높이되 1500짜리 IFV에게 다른 방법으로 버프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활용도가 지금도 시원찮은데.
아이콘 아이언사이드 (2011-07-18 15:48: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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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플이 적에게 들어가서 스플뎀지가 중첩된 게 맞는거 같습니다. 아군은 스플 안 먹으니 데미지를 반만 먹고요. 왠지 스플이 유닛 면적과도 관련되어 있을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헷갈리네
아이콘 청순 (2011-07-18 16:08: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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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근데 스플은 스플로써 옆유닛에게만 피해가 가야하는데 직통타격맞는애가 스플까지 같이 맞는건 고쳐야하는게 맞는거 같고 그럴경우 1500전차의 활용성에 대해 다시 생각해야겠네요
지금은 보병상대로도, 그리고 전차상대로도 양쪽다 효율이 너무 좋네용
아이콘 꼬추매워 (2011-07-18 17:25: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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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2500전차 데미지가 2배 들어가는 건 아무래도 스플 탓일지도 모르겠는데 1500전차 데미지가 2배 들어가다니 이상하군요;; 그건 애초에 스플도 없을텐데요;;; 일단 확인해보겠습니다
그리고 2500전차는 방어력 상향할게요
아이콘 청순 (2011-07-18 18:02: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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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추매워 // 일단 스플로인해 대미지 2배씩 들어가는 현상과 그에 관련해 실질적인 밸런싱을 맞춰야할듯 합니다. 스플이 버그면 더더욱 보병도 아주 잘잡고 전차도 잘잡는 1500전차에 비해 주력전차는 전차를 전문으로 잡는 전차로써의 의미가 사라지고요.
아이콘 청순 (2011-07-18 18:05: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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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0전차의 가격을 낮추던지 혹은 2500전차가 다른 타 전차의 대미지를 더 잘견디게 바꾸던지 해야할듯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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