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lejamasdlfksjd | ||
---|---|---|---|
작성일 | 2011-07-22 22:28:34 KST | 조회 | 1,212 |
제목 |
스매쉬 자동부활 시스템 건의
|
※자동부활 시스템을 건의하는 이유
스타1 워3의 스매쉬는. 지나치게 성장시스템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유닛 하나가 죽으면 그대로 끝나버리고,
게임자체가 루즈하게 흘러갈때가 많죠.
자동부활이 생긴다면 좀 더 다이나믹하고 서바이벌에 가까운 게임이 될 수 있을거라 봅니다.
※기존의 시스템과, 자동부활 시스템의 비교
기존 시스템
-유닛 성장의 시스템
유닛을 성장시키면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는 시스템
스타1의 경우, 유닛 하나가 죽어버리면. 복구할 수 없이 조금씩 무너지면서 게임이 끝나는 문제를 가지고 있다.
워크3의 경우, 부활시스템이 있지만, 유닛이 죽을경우 경우 지나친 리스크때문에 단순 영웅키우기 놀이로 전락해버렸다.
(개인적으로 워3 스매쉬는 최악이라 평가합니다)
또한 여러가지 스테이지의 난이도에 큰 문제가 있다.
성장형 시스템이 발목을 잡기때문에. 유닛 1~2마리 죽일 정도의 난이도는 불가능.
계속 유닛이 적당히 유지되기위해 루즈한 난이도로 계속 지속된다.
단순 캐릭성장의 MMORPG의 성향과 비슷하다.
자동부활 시스템
-MMORPG의 성장보다는, 유닛의 조합.
매 스테이지가 끝날때마다 죽었던 유닛이 부활한다.
유닛을 성장시키는 것보다는, 유닛을 다양하게 조합을 시켜서 한판한판 버텨나가는 시스템이다.
유닛이 몇마리 죽더라도 다음판에 바로 부활이 되니. 스테이지의 난이도를 엄청 높여서 칼날위를 걷는듯한 느낌을 만들 수 있다.
성장보다는 생존에 중점.
그러니까 자동부활 시스템 만드세요!
- 스테이지가 끝날경우 죽은유닛 모두 부활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