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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유후1111
작성일 2011-07-23 17:32:44 KST 조회 611
제목
알피지맵 스킬 이런건 어떠세요?

현제 제작중인 알피지 시대배경이 미래다보니... 판타지처럼 마음대로 스킬을 못짜겠더군요..

 

배경이 미래인이상 판타지 소설처럼 스킬을 마음대로 설정할수가 없고, 퓨전시키자니 모델이 없어서 퀄리티적인면에서 너무 어설플꺼같고... 배경에 맞춰서 스킬을 짜다보니 과학적 이라고나해야하나 신비한느낌의 스킬은 사이오닉 관련된게 끝이고 전부 장비와 관련된것들 뿐이네요...

 

그래서 생각해낸게 착용 가능한 아이템들에 스킬을 부여하는 방식인데, 단점이라면 처음에 장비가 없을경우엔 심심하다는점, 장점이라면 유저들은 패치가 있을때까지 패치가 되는한 무한의 스킬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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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청순 (2011-07-23 17:58: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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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기본장비에그렇다면 직업도 없는거네용?
아이콘 유후1111 (2011-07-23 18:07: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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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자신이 원하는 스킬과 무기를 마음대로 장착해서 개성있는 케릭또한 만들수있게되지요 ㅎㅎ
아이콘 김기달 (2011-07-23 18:08: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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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있던 시스템 같은데요
아이콘 유후1111 (2011-07-23 18:31: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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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달 // 유즈맵이라면 이름 기억나시면 가르쳐주시겠어요? 아직 고민중이라 완성된걸 한번 보고싶네요.
아이콘 별사냥꾼 (2011-07-23 18:31: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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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 템이네요
아이콘 청순 (2011-07-23 18:32: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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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후 111 //

이런 게임의 경우 리니지같이 클릭해서 자동으로 때리는 rpg가 되면 재미가 없어집니다.
논타겟팅 액션이 가미된 형태의 rpg가 되어야 재미를 느낄수있을듯하네요.
애초에 캐릭의 개성은 무기 하나로 갈리게되고 많은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게임이 아닌만큼
컨트롤적 재미가 있어야할듯싶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완젼하게 무기의 기술에만 따르기 보단
캐릭의 종류를 몇가지를 두고 그 캐릭의 전문분야 (화력에 집중, 혹은 특수능력에 집중, 혹은 방어에 집중등) 에 따라 같은 무기를 가지고 같은 스킬을 달더라도 다르게 적용받는 등

(예를들어 중화기 무기를 받았을 경우 1캐릭은 화력더 중시 2캐릭은 사거리 중시 3캐릭은 탄창중시 4캐릭은 특수보조기능이라던지)

등등의 효과도 좋을듯하네용
아이콘 유후1111 (2011-07-23 20:50: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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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순 // 무기별로 케릭터마다 주어지는 스킬이 달라진다라... 지금 문젠 모델이 스2 자체모델에 한정되있기때문에 눈으로보기에 어느정도 현실적으로 보이기위해선 케릭터별 전용무기를 나눠주는게 낫지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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