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1의 랜덤 매직 컨트롤이라고
유닛뽑는 방식이 두가지인데 첫번째는 디수의 미네랄을 지불하고 영웅유닛을 뽑는방식
또다른방법은 유닛이 랜덤하게 등급별로 쓰래기부터 히든까지 다양한 선택지가 랜덤하게 등장하고
선택지에 어떤 유닛이 나오는지 또다른 랜덤 선택지 로들어가면 랜덤으로 유닛이나와(랜덤 선택이라서 아무리 쓰래기 등급이나와도 랜덤 유닛 선택지에서 운 좋으면 어느ㅂ정도 만회가능) 막는형식이지만
사실 이건 쩌리고
게이트웨이에서 미네랄써서 유닛을 뽑아 스킬을써서 적절하게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게 주된 게임의 특징인데요
이걸 응용해서 스타2판 랜덤매직 디펜스 맵을 만들아주실수 있나요? ㄷㄷ
제가생각한 응용은
유닛 선택빙법과 적을잡아 광물을버는건 스타1버잔을 계승하고
스킬 시스탬은 병영이란곳에서 기본적으로 주어진 기술(점막종양 생성등 기타 필수(?)적인 기술과) 기타 추가기술을 사용하게 하고요 ㅎ
추가기술은 시작할때 병영에서 3개의 스킬을 랜덤하게 중복없이 플레이어에게 주고
(스킬은 소모히는 광물이 작은 스킬로 위력이 적긴하나 알찬스킬&사용하는 광물이 많은대신 수킬이 화려하고 효과가 큰스킬 과 중간정도의 스킬 등등)
그리고 광물을 사용해 추가 기술ㄹ 랜덤하게 추가하는 시스탬도 넣고요 ㅎㅎ
다양한 방법과 기술로 강력하고 다양한적을 물리치는 그런 게임을 만들면 흥할지도 모르겠네요
말은 어럅지만 게임은 단순하다고 생각하기에 많은사람들이 부담없이 즐겨 인기도 상위권 노릴수도 생각합니다.
이상 제 두사없는 생긱을 읽아주셨다면 정말 감시하겠습니다
p.s 아이핏으로 글쓰니 오타 존나게뜨네요 ㅡㅡ;; 양해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