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제레식헌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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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8-19 19:39:41 KST | 조회 | 740 |
제목 |
행파 이대로안된다..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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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저는 행파한지얼마안된 유저입니다...
얼마안됐음에도 불구 하고 더이상 할게없어 허탈하네요....
제작자루빈 님이 이글보고 작업의욕이 불타시길 빌며 적어내려가 봅니다...
문제점
1 : 업적 3가지만 하고나면 할게없다... ( 아래스 . 120밥집 . 유물 표본..보상업적 )
해결 방안 : 아이템을 다양화 시키는 겁니다... 25개 유물 표본 습득후 못먹게 하는것이 아니라
25 개 이후로 습득 한것은 저장 되게하고 유물이나 표본 으로 구입하는 레어 아이템을 만드는겁니
다. 복발 범위가 훨씬넓은 폭탄 이라던지.. 탈것중 c-4폭탄을 무한정 또는 300발 사용가능 등
옵션과 구입 갯수는 정하기나름이겠지요.. 이런식으로 아이템 을 몇가지만들어서
노가다 의욕을 불태울수있게 아이템을 보강 하면 어떨가 합니다...
자금 역시 마찬가지로 고가 아이템 을 구입 할수있게 그에맞는 옵션을 붙여서 판매하는 것이죠..
2 : 팀플 ?? 하는재미가없다 .. 아니 이건 오히려혼자하는게 낳다...
해결방안 : 음... 이건 좀 지금당장 수정하기는 좀 어렵긴하겠지만... 장기적으로 본다면
첫째로 종족 을 몇가지 두는겁니다... 지금의 몹들은 턴마다 오는몹들 상향도가 좀 적은편이라..
처음 한두판하는사람 이나 감을못잡아 어렵지 몇판만 하다보면...
지능떨어지는 몹상대로 너무 쉽게 막아집니다....
몹을 턴당 강해지는 정도를 좀더 어렵게 하고.. 방어타워의 방어력이 높은 종족....
공격 타워의 공격력이좋은 종족 등과 같이 특징을 조금씩두어 종족을 선택할수있게 하면 팀플
하는 재미가 있지않을가 합니다.
둘째로 듀얼 씨스템 을 도입하는겁니다... 처음 시작 시 팀을 나누고
마지막 암석이 파괴 되면 서든데스 모드로바끼면서 상대팀과 전투를 할수있는 듀얼시스템이
작동되며 게임내에서 습득한 광물로만 살수있는 공격용 아이템을 만들고 ( 이로써 무한적
저축을 제제 하여 고가아이템 구입 난이도 를 상승 ) 상대 사람을 죽인사람은 죽인 보상 아이템
을 습득할수있고 또 이를 모아서 살수있는 레어 장비 추가하는방식..
* 팀승리 보상으로 만들면 시작하자마자 폭탄등으로 상대팀 꼬장 등 악용이 되무로 방지차원에서
킬을 해야 주는 방식으로 해야.. 끝까지 서로 살아남길 바라는 마음이생김..ㅡㅡ
위와 같이 조금씩만 에디터분이 노력해주신다면 얼마든지 재미도있고 더많은 유저와 활발한 게임모임도 만들어 갈수있을거라 생각하여 의견 내어봅니다....
위와 같이 조금씩 바꾸고 업데이트 해간다면 이외로도 추가할수있는 재미요소가 아직도 많이 남아있습니다..
줄줄이 아이디어 다말씀드리기엔 시기상조인거 같아 이정도만 의견 내어봅니다...
저도 한때 에디터하던 게임들이있었지만 지금은 귀차니즘과 일의 바쁨으로 유저만 하고있습니다만....
게임을 하다보니 재미있을부분이많음에도 불구하고 머물러있는것이 안타까워서
좀적고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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