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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angmoon
작성일 2011-08-22 06:49:27 KST 조회 535
제목
함대전에대한 잡생각들

피드백까진 아니고 하면서 든 잡생각들



-게임방식

-선택권

-함대와 건물배치

-함재기

-버그




[게임방식]

일단 게임방식은 마치 aos를 연상시킨다

끝없이 나오는 아군몹과 방어건물이 있다

일단 주변몹들에대한 생각을 말해보면

너무 약하고 너무 많다

그냥 경험치 + 후반가면 렉이 ㅜㅜ + 함재기방패 역할밖에 안된다

그리고 방어건물..

데미지가 너무 약하고 무력하다

그냥 적배로 쏙들어가서 타워의 사각지대에서 경치냠냠하면 래벨업이 팍팍된다

적이 막으러 오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중앙에만 있어도 상당한거리이다 그리고 되돌아가려면 상당한시간이 걸린다

도착해서 적을죽인다고 해보자.. 주변에는 타워들이있고 몹들도 우글우글 거린다.

설사 방어하러 온다고해도 공격자가 마음만 먹으면 타워나 우글우글거리는 주변몹에 의해 죽을확율이높다

는 개뿔 그냥 포탈이나 원거리이동으로 째면된다

수입에대한 고찰을 해보자

확실히 타게임에 비해 들어오는돈이 적다..

일단 큰문제는 영웅킬에대한 메리트가 적다는거다

적을 죽이면 일단 3,4원 혹은 1원이득이다.. 돈의액수는 별상관없는데

부활시간이 너무 짧다 

아군기지에서 멀리있고 체력이적을때라는 상황이와도 '본진으로 돌아가서 수리한다'

는 선택이 '그냥 싸우다 죽고 부활한다' 라는 선택보다 좋아야한다.

이런상황에서라도 그냥 싸우다죽고 부활하지머.. 바로 부활되고 기껏해야 1,3,4원박에 안주는데 말이지

라는 생각이드는거 자체가 문제가있다고 본다

그리고 수입자체가 적어서 겜끝날떄까지 몇가지 업글도 못해보고 끝나는건 아쉽긴하다


라운드제 게임방식도 좋을꺼같다

마치 진주만이나 네이비필드처럼 말이다

몹이 필요하다면 자원을 지불하고 뽑는다던지.. 좀 강하고 적게..

는 똥컴의 희망사항 흑.. 



[선택권]

지금의 수입량도 관련이 있는 애기인데

너무 선택권이없다랄까? 만약 내가 타이탄을 한다고 했을때

먼저 무기를 고른다

대형무기를 골랐다고하자..

그리고 함재기,벙커,탱크 보통하나에 투자한다

7개의칸에 이중하나를 가다보면 다른것에 돈을쓰기전에 이미 게임이끝나있다

한마디로 내가 만약 항공모함으로 갈꺼면 그냥 매판 똑같이 7개칸에 함재기업글만하다가 끝난다는거다

여기엔 2가지 이유있다

첫번째는 수입이 적다는거고 

두번쨰는 차이가 벌어졌을떄 계속밀리는 이유와도 관련이되있다

현재 융합로에있는 업글은 찍을수록 효율이 떨어진다.근데 이것은 당연한거다

가격이 오르는건 일단 누적계산이될뿐더러 대형이나,소형무기 한쪽으로만 올리는것을 방지해준다

근데 무기건물업글은??

효율이 같기는 커녕 더 좋아진다

함재기로 말해보면 2단계에서 3단계로갈때,

2단계까지는 8원이소모, 3단계로 올리는데는 8원으로 같다

하지만 체력은2배이상,데미지는 2배가 오른다

한마디로 1업정도 되있는 대형무기찍고, 다른무기를 가는건 손해, 같은종류를  풀업할떄쯤이면 게임이끝



[함대와 건물배치]


그냥 이렇게도 할수있다 라는거 ㅋ

일단 지금은 함포칸이 고정되에있다, 좀많이 뭉쳐잇기도하지

함포있는곳에 이엠피나 미사일난사맞으면 구조물들 다빨피~_~

생각해본건데 마치 일꾼이 땅에 건물짓듯이해서 내가 원하는곳에 

함포(주포,전방포,자동포,대공포) 부스터?, 특수건물등을 짓게하는거죠

좀어려울수있지만 확대하면 잘보이기도 하고 ㅇㅅ, 

라운드제라면 한경기끝나고 건물타임을 주면되니..

확실히 이게 선택권을 늘려주긴한다.

내가 원하는 함대를 만든다는것은 꽤 매력적이니까

그런의미에서 함대도 샘플을 주더라도

크기, 속도, 아머 이런거에 스탯을 분배할수 있게하는거다ㅋ

따로 타이탄.크리오스 처럼만드는 것도 선택권을 늘려주긴하지만 매우적고

저건 편하고 종류도 많고 ㅋ

아까 건물업글효율에 관련된 말이지만

건물지을공간이 많으면 좋아야하니까 업글을 하면할수록 효율은 대폭떨어져야한다ㅇㅅㅇ



[함재기]


현재 항공모함은 너무 생산기지같은 느낌이든다

함재기가 몸빵용으로도 쓰인다는게 참 ㅋ..

밴시로 가면 1초에 체력400찬다고 봐도 무방하다

진짜 항공모함처럼 다시뽑는데 많은시간과 자원이 들지만

사거리 혹은 체력 혹은 공격력 올리거나 특수능력을 준다.. 뭐 이런것도 좋을듯 싶다

정찰기도 있엇으면 좋겟다 ㅇㅅ; 

항공모함의 생명은 시야니까

(대공포라니 다 떠있는데!는 함재기포)대공포가 생긴다면 대공포는 수동으로 해서 작은범위에 피해

주는 형식?



[버그]

-포탈이 연결체를 움직이게 한다

-이엠피가 건물에 사기적인 피해를입힌다(닥치고역테하면 ㅈㅈ)

-버그는 아닌데, 타이탄이 포탈을 사용하면 빠져나가기 힘들다. 

  재포탈쿨다운이 끝나기전에 사정권밖으로나가기가 힘들다




요약

-진주만이나 네필과같은 라운드제가 생겼으면 좋겠다

-선택권이 다양한 함대와 함대배치가 가능하면 좋겠다

-함포업글의 효율이 점점 감소하면 좋겠다

-함재기의 재생산속도를 늘리고 자원이들지만 쌔게, 정찰기가 있었으면좋겟다

-이엠피는 사기다

-갑자기 생각나서 쓰는거지만 

 구조물의 생명력을 늘리고 체력회복이 갑자기 되는게 아니라 리젠형식(전체적리젠감소)

  남은생명력에 비례하여  데미지를 준다라던지.. 



p.s -맞추는 맛이 좀더 있었으면 한다. 주포는 수동범위.노즉발공격이라던지, 이런거 있잔슴

       긴시전시간을두고, 졸라 멀리서 빔을 쏜다던지..

       그리고 이런류의 게임의 재미요소는 다양한 플레이방식및 전략, 움직임, 슈팅, 팀플, 영웅킬

       글고 회전이 뭔가 이상하다.. 게걸음도 그렇고ㅇㅅ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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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스윙트 (2011-08-22 10:05: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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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재기의 재생산속도 길게 늘리는건 맞는데, 강하게 정찰기 이 2개는 모선나오면
추가할거같음. 이엠피가 사기란건 , 그냥 님생각이신듯. 기본무기만 막는다고 했지.
스킬이 않써진다고도 않함 무기갯수도 타이탄이 더 많으며, 피통역시 타이탄이 더 높음
그리고, 이번 신캐는 보조캐인거지, 전투캐로 보자면 입항없이 힐로 치료해야하고,
워프없어서 핵데미지 및 포탄미사일 전부 공격받아먹음.뒤에서 스킬로 팀을 유리하게
만드는건 보조캐의 역활임. 그걸 전투캐로하다 털린건 자기문제임 ,
구조물은 체력증가 3개만 찍어도 피가 2천은 넘음 .
지금 벨런스가 맞추려고 노력중이신데, 이건 게임을 뜯어 고치란소리임 ㅋㅋ 잡생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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