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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크리크리크리
작성일 2011-09-03 00:59:31 KST 조회 9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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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ave 미미한 버그요

가스를 채취중인 일벌레가 이벤트 동영상(히드라리스크 준비개시) 실행당시 추출장에 들어가 있었다면 동영상 실행시에 나타난 뒤, 동영상 종료후에 사라지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에서 사라지진 않는데 일을 안하고 멈추네요

 

아오.. 신경 자극제 상자 어떻게 얻나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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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renas (2011-09-03 09:01: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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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안그래도 그거,일단 수정방법은 머리에 떠올랐습니다만,지금 04번 만드느라 잠시 뒤로 미루고 있습니다. 일단 04번 완성하고 수정한뒤에 같이 올리겠습니다.

신경 자극제 상자.....02번과는 다르게 일부러 게임상에서 아무런 힌트를 안드렸는데....
으음.....찾기 어려우신가요....?
크리크리크리 (2011-09-03 12:19: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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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글이 한번 날라가서.,,
항상 플레이 잘 하고 있습니다.
신경자극제 상자 그건 그냥 앓는소리 한번 해본거에요 ㅎ

그보다 지금의 리플레이시 이전 업글 적용 보다는 각 미션당 최종결과 적용이 어떨까 제안해봅니다.
예를들어 지금의 리플레이 시스템은
01에서 저글링 1
02에서 바퀴 1
03에서 히드라 1
을 진화시켰다면 04에서는 저글링 1 바퀴 1 히드라 1을 가지고 시작하게 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건
02를 리플레이 해서 저글링 1 진화를 시키면
04에서 저글링2 히드라 1을 가지고 시작하게 되는거죠

결과는 종합하되 이전까지 플레이된 미션의 최종 결과를 종합하게 되는거죠 리플레이 포함해서요.. 어떤가요?
Cerenas (2011-09-03 14:55: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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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크리크리//
경험치 노가다를 가능하게 하면 좋겠다는 의견이시지요?즉, 2번 미션만 한 10번 해서 10풀업 저글링을 만든다거나?

제가 생각한 이걸 원하신 거라면 죄송합니다. 그 사항은 제가 이걸 만들때부터 일부러 안하게 만들고 있었습니다.

왜냐, 말 그대로 00은 원래 업글없으니 그렇다쳐도 그 뒤로 안그래도 제가 맵 만드는 시간도 느린데 그 동안 심심하셔서 01번을 마구마구 재플레이 하셔서 풀업 저글링,풀업 바퀴를 만드는 게 가능하다면 02번 미션부터는 패배조건이 '마우스를 놓는다'로 굳어져 버리겠지요.

즉, 난이도를 위해서(?) 그건 기획 단계부터 막아 놓은 겁니다. 캠페인 '자유의 날개'도 괜히 자금과 유물,표본 노가다를 막은게 아니겠죠?
아예 유닛 제한도 자유의 날개처럼 그 시나리오에서는 원래 제한 걸려있는 유닛은 영영 제한을 걸어버리려다가 29일 업데이트 하면서 '근데 난 맵만드는 게 워낙 느리잖아?안될거야,아마.'라는 생각에 2회차 플레이를 염두에 두었던 유닛제한 해제까지 풀어 버린 겁니다.
(초반 생각에는 제가 모든 맵을 만들어서 게시하고 맨 마지막 시나리오까지 클리어 하신 분은 다시 지난 맵을 플레이 하실때는 2회차 플레이가 적용되어서 유닛 제한도 없어지고 학살업글,흡입업글 제한도 없애버릴 생각을 했었습니다.)

쓰다보니 길어졌네요.여튼,결론은 '경험치 노가다'는 일부러 막은 겁니다. 앞으로 풀 생각도 없구요.^^;
크리크리크리 (2011-09-03 16:55: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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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전달이 많이 잘못됐네요 그런식의 플레이는 저도 원치 않아요 ㅎ
최대한 제 허접한 언어적 능력을 끌어올려말씀드리면

지금은 한번 클리어한 미션을 리플레이시에 기존의 모든 업글을 적용하여 플레이 가능합니다.
이러한것을 변경하여 미션 2에서 저글링에 가스를 200투자하였으면 미션 3에서는 저글링 가스 200만을 가지고 시작하되
미션 2를 가장 마지막으로 리플레이하여 가스 투자를 바퀴로 100 분산하였다면
후에 미션 3을 시작할때 리플레이의 가스투자 량으로 시작하게 하였으면 한다는 것 입니다.

가스를 예로 들어 시간의 순차적으로 말씀드리면
1.미션 2에서 가스 100 저글링 투자 - 저글링 200 - 총 가스량 200

2.미션 3에서 가스 100 히드라 투자하여 클리어 - 저글링 200 히드라 100총 - 총 가스량 300

3.미션 2 리플레이하여 가스100 바퀴 투자 - 저글링 100 바퀴 100 - 총 가스량 200

4.미션 3 리플레이하여 가스100 바퀴 투자 - 저글링 100 바퀴 200 - 총 가스량 300

5.후에 나올 미션 4 시작시 가장 최근 리플레이의 업글인 저글링 100 바퀴 200 - 총 가스량 300의 업글 적용하여 시작

미션이 나오는 사이에 여러가지로 변경 가능하게 하는겁니다. 학살도 마찬가지구요.

이것도 쓰다보니 좀 이해가 힘들것 같은데;; ㅎ;

업글 가능한 총 량은 같고 그사이에 리플을 이용하여 유동성을 주자 이겁니다.

지금은 한번 업글하면 그 트리가 굳어져서 차후에 변경을 할때 처음부터 다시 클리어해야 합니다.
이 부분을 리플레이로 변경이 가능하게 하는게 어떻겠는가 하는게 제 의견입니다.
제가 말씀드린대로 하게되면 차후에도 업글트리 변경이 조금이나마 쉽게 되겠지요.
Cerenas (2011-09-03 19:05: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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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알피지 게임에서 스테이터스를 열심히 찍다가 전부 리셋하고 스테이터스 새로 찍듯이,
리플레이를 할 경우에는 맵마다 그 맵에서 얻을 수 있는 한계 수치는 그대로 적용한채로,
그 동안 먹은 베스핀 가스를 이 유닛 저 유닛으로 옮길 수 있으면 좋겠다...
라고 제가 이해한 것이 맞는 건가요? 흐음.....

이 부분은 제가 조금 고민 좀 해봐야 겠습니다.
분명 좋은 의견입니다만,제가 생각해 놓은 세계관과는 맞지가 않아서....고민 좀 해보겠습니다.
크리크리크리 (2011-09-03 19:35: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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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맞는것같네요.
세계관을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음.. 실시간으로 게임 플레이중에 옮겨지는게 아니니 큰 문제 없어보입니다. 제가 세계관을 잘 몰라서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는거구요 ㅎ
왠지 쉬운얘기를 어렵게 돌려말씀드린거 같네요 ㅎ;;
크리크리크리 (2011-09-03 19:50: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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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읽어봤더니 좀 다르네요 ㅠㅠ; 실시간이 아니라 .. 그 미션만 따로 빼서 다시한다고 할까요
그리고 그 다시한 값을 뒤의 미션에도 적용하는겁니다.
각 레벨마다 한계치는 고정이고 그걸 나중에 다시 플레이해서 남는부분에서 모자란 부분으로 옮긴다 .. 아 ㅇ;ㅁㅁ랴
제가 설명을 너무 못하네요 ㅠㅠ
Cerenas (2011-09-04 06:55: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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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이해한게 맞는 것 같긴 합니다. 자날 생각하면 되겠군요?

3미션 해서 총 저글링 100 바퀴 100 히드라 100해서 전부 300을 얻은 상태이지만 2미션리플레이를 하면 2미션 시작할 당시의 값인 저글링 100 바퀴0 히드라 0으로 시작하고 여기서 저글링 200 바퀴 0 히드라 0으로 만들어 놓고나서 4미션을 하게 되면 저글링 200 바퀴 0 히드라 100으로 시작하면 좋겠다.....

이게 맞나요?
Cerenas (2011-09-04 07:01: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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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맞다면, 좀 절망적입니다. 미션마다 학살과 흡입을 따로 저장소에 넣어야 하고, 그게 몇번 하다보면 저장소가 커지고(아,물론 트리거 짜는 것도 좀 복잡(또는 반복작업)할 것 같고) 저장소 커지다보면 오류가 생길 수 있다고 포럼에서 본 것 같습니다.....으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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