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로프누가니아빠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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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9-14 10:59:22 KST | 조회 | 884 |
제목 |
타늑 패치건의(귀족,귓말제거,마녀추가,늑&똘커넥션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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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족과 귓말시스템때문에
초반에 귀족이 자신의 직업을 투표로 인증한후에 가드와 추적을 달아놓고 밤을보내서
참살로 안죽일경우 귓말로 직업을모아 게임을 시민쪽으로 유리하게 이끄는 행위를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공방에서 귀족에게 그러한 행위를 요구하는경우 또한 많고요)
이러한 문제는 귓말시스템때문에 발생하는 경우며, 귀족이 참살이 되건안되건 늑팀에게 매우 불리해집니다.
(참살을 하나 꽁으로 날리게되므로)
그렇기때문에 귓말시스템을 과감히 삭제하며, 귓말시스템이 없어지면 무용지물인 귀족이라는 직업또한 삭제하고 새로이 마녀라는 직업을 추가할것을 건의합니다.
마녀 : 3번째밤부터 마법을 부릴수있습니다. 마녀는 밤이 찾아오면, 밤이 지나기전에 한 게임에서 딱 한번만 한 사람을 지정하여 죽일 수 있습니다.
Team LC에 알루미나님이 있는지모르겠지만(XP닉) 아마 과거 xp에서 유행하던 Lupus in tabula를 모델로 제작한것으로 보이는 스2유즈맵 타뷸라의늑대에 왜 마녀가 없는지가 의문일따름입니다.
(물론 타뷸라의 늑대가 보드게임을 기반으로 만든것은 알고있습니다. 다만 워3 타뷸라의늑대와 비교해봐도 스2타뷸라의늑대는 과거 xp에서유행하던 Lupus in tabula(타뷸라의늑대)와 매우 유사합니다.)
여하튼
마녀라는 직업은 결단력을 요구하는 직업으로, 확실한 물증(예크 추크)이없고, 심증과 정황만 있는 상황에서 마녀의 결단력으로 의심스러운 사람을 제거하는 역할을 해내게 됩니다. 상당한 변수가 있는 직업으로, 이는 일방적인 흐름에서 분위기를 확 반전시킬수 있는 직업입니다. 마녀가 역할을 잘 해낼시에 갑작스럽게 역전승을 할수도 있고, 어이없이 패배할수 있게되는것입니다.
상당히 메리트 있는 직업이며, 해보시면 굉장히 재미있다고 여길 요소가 많습니다.
그리고
늑&똘 커넥션이 현재 매우열악합니다.
귓말시스템이 일대일로 연결되기때문에 셋이서 채팅하기 매우열악하며, 채팅이 빨리빨리 올라가는데 반해
귓말로 일일히 죽은사람들의 직업이나 행동양식을 서로짜맞추는 행위가 매우열악합니다
그렇기때문에
똘이 늑대를 찾아내어 연결되면, 새로이 다른 대화창이 생성되며 이대화창으로, 살아있는 모든 늑대와 똘은 대화할수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똘의 역할이 증대되고, 현재 늑대가 어려움을 겪고있는 정보력의 문제를 해결할수있습니다. (다른 능력을 부여하지 않아도요) 똘과 연결만 되면 최대한 직업이 안겹쳐지게 행동할수있기때문이죠.
가장 필요한 패치를 우선순위를 매겨보면
1번째로 귓말시스템 제거이며
2번째로 귀족제거후 마녀추가
3번째로 늑&똘 커넥션구축 입니다.
물론 세가지동시에 해도좋겠지요.
귀족이란 직업이 상당한 희생을 요구하는시점에(공방만가면 첫턴부터 귀족나와서 인증까라고 요구하는 유저들이많습니다. 인증까면? 바로참살로날라갑니다. 이게 게임을 즐기는행위라보십니까? 귀족은 그저 참살한턴날리게만드는 인형으로 전락해야하나요? 참살로날리지않는다해도 이미 늑대에게 불리해지는상황이며 게임이 매우 재미없어지고 형식화되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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