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구현된 종족은 다음 여섯 종족입니다.
아킬레 : 구조물에 황혼/여명의 힘을 부여하여 황혼기/여명기 중 원하는 시기에 더 강력한 유닛으로 밀 수 있는 타이밍의 종족입니다. 하지만, 황혼기/여명기가 지나고나면 유닛이 완전히 약화되는 암흑기가 온다는 사실을 명심하세요.
탈다림 : 모든 유닛들이 에너지풀을 가지고 있으며 탈다림 플레이어는 유닛들의 마나를 뺏어오고 그 마나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보관된 마나는 다시 유닛에게 전송될 수 있습니다. 항상 많은 마나를 보관하고 때에 따라 적절하게 마나를 전송하는 탈다림 플레이어는 손쉽게 승리를 거머쥘 수 있습니다.
자치령 : 보병 유닛을 중심으로 게임을 운영합니다. 자치령 플레이어는 모든 보병 유닛들의 이동을 제한적으로 통제할 수 있으며 보병 유닛을 기수로 선정하여 특수 강화할 수 있습니다. 기수 유닛은 깃발을 들고 다니며 자치령의 유닛들의 사기를 돋굽니다.
UED : 가장 강력한 화력의 종족으로 소량의 베스핀 가스를 소모하여 핵과 유닛을 투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조물이 유닛을 더 많이 생산하게 강화할 수 있습니다. 시야만 밝혀져 있다면 맵의 어디에나 지을 수 있는 방어 구조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토라스크 : 광폭화의 종족입니다. 플레이어는 유닛들을 광폭화시킬 수 있습니다. 토라스크 유닛들은 특히 피격당할 시 1%의 확률로 격노가 유발되며 이때 플레이어가 유닛을 광폭화 시키면 몹시 강력해집니다.
케리건의 군단 : 행성 감염의 종족입니다. 맵 전체를 점막으로 뒤덮으며 온갖 지역에서 땅굴벌레로 유닛을 즉시 수송합니다. 가장 뛰어난 물량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