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암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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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9-19 20:30:19 KST | 조회 | 939 |
제목 |
[NOTD:TW]기본적인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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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병과
[xp에 따라 선택할수 있는 병과의 폭이 넓어진다]
기존 워크래프트 3에서 NOTD:AM를 해보셨던 분들이라면 다 아실, 병과 시스템입니다. 이는 게임 내에서의 경험치와 다른 플레이어 경험치, XP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며 높을수록 더 좋은 병과를 고를 수 있습니다.
2. 난이도
[각각 난이도마다 스토리가 나뉘어져 있다.]
NOTD : TW에서는 난이도에 따라서 스토리와, 시작 위치와 보스몹이 달라집니다.
기본적으로 처음 시작할 때 선택할수 있는 난이도인 Easy Company부터, 500XP부터 시작할 수 있는 Alpha Company, 2000XP부터 시작할 수 있는 Apollo Sec Team으로 나뉘어집니다.
Easy Company, Alpha Company, Apollo Sec Team은 각각 선택할 수 있는 병과도 달라집니다. Easy Company에서는 강력한 방어력을 갖추고 적에게 자신을 공격하게 하는 탱커형 병과가 있지만, 그 이후로부터는 생존력이 높은 병과는 있으나, 탱커형 병과라는 것이 없어 오로지 협동력으로 살아남아야 합니다.
3. 실제 전투, 스킬, 스텟, 메달 시스템
NOTD : TW에서는 실제로 체력이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게다가 좀비의 공격마다 각각 독, 출혈, 골절효과가 있기 때문에 실제로 포위당하면 말그대로 한방에 훅 갈 수 있기 때문에, Recon같은 이동속도가 빠른 병과가 아니라면, 가급적 서로 뭉쳐다니는게 좋습니다.
NOTD : TW에서는 무조건 체력이 다 닳았다고 끝나는게 아니라, 체력이 다 닳으면 목숨 포인트를 소모하여 살아나게 됩니다. 이 목숨 포인트는 후에 Xp가 증가할 수록 적어집니다.[ 초기엔 모두다 9의 목숨 포인트 ]
[스킬을 배웠다!]
[유닛 명령창 위에 있는 조그마한 stats 버튼으로 스텟을 찍을 수 있다.]
NOTD : TW은 역시나 워크래프트3에서 NOTD:AM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NOTD:TW는 NOTD:AM과 같이 RPG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스킬과 스텟인데요,
스킬은 병과마다 다르며, 게임상에서의 레벨 경험치가 쌓여 레벨 업을 하게 되면, 유닛 명령창의 해병 아래에 있는 파란색 버튼으로 배우실 수 있습니다. 스킬트리는 크게 2가지로 나뉘어져있으며 스킬트리의 궁극스킬을 찍으면, 유닛 명령창 위에 있는 플레이어 상태창의 초상화가 변경됩니다.
스텟은 유닛 명령창 위에 있는 조그마한 stats 버튼으로 찍을 수 있으며, 하나의 스텟마다 최대 9까지 투자가 가능합니다. 이는 xp에 따라서 늘어납니다. 아래는 계급표에 따른 스텟포인트와 그 계급에 필요한 xp량입니다.
Pvt : 훈련병 - 0Xp, 2의 스텟 포인트
Pfc : 상등병 - 100Xp 4의 스텟 포인트
Cpl : 상등병 - 500Xp 6의 스텟 포인트
Sgt : 병장 - 2000Xp 8의 스텟 포인트
SSgt : 하사 - 5000Xp 10의 스텟 포인트
SgtMgj : 특무 상사 - 10000Xp 12의 스텟 포인트
2Lt : 소위. 20000Xp 14의 스텟 포인트
1Lt : 중위, 300000Xp 16의 스텟 포인트
Capt : 대위. 40000Xp 18의 스텟 포인트
Maj : 소령. 60000Xp 20의 스텟 포인트
LtCol : 중령 - 80000Xp 22의 스텟 포인트
Col : 대령 - 100000Xp 24의 스텟 포인트
BGen : 준장 - 150000Xp 26의 스텟 포인트
MajGen : 소장 - 200000Xp 28의 스텟 포인트
LtGen : 중장 - 250000Xp 30의 스텟 포인트
Gen : 대장 - 300000Xp 32의 스텟 포인트
GenArmy : 원수 - 350000Xp 34의 스텟 포인트
아래는 스텟표입니다.
Strength[힘] : 체력 최대치가 10 증가하고, 무게의 한계치가 증가합니다.
[ 여기서 무계란, 아이템을 '장착'할수 있는 한도입니다. 아이템을'장착'할수록 이동속도가 내려갑니다.]
Agiltry[민첩성] : 이동속도가 0.025만큼 빨라지고, 재장전 속도가 소폭 빨라집니다.
Perception[지각력] : 시야 범위가 소폭 증가하고, 작은 범위 내에 탐지능력이 생기며, 공격시 크리티컬 발동률이 소폭 추가됩니다.
Eudurance[지구력] : 체력이 3만큼 증가하고 체력 재생률이 소폭 증가하고, 주기적으로 잔여 목숨이 증가할 확률을 부여합니다.
Intelligence[지능] : 에너지가 5만큼 상승하고, 스텟 레벨이 상승할 때마다 0.8%확률로 추가 스킬 포인트를 부여받습니다.
스텟포인트를 마음에 안드는 곳에 설정했다고 해도 다음 판에 다시 내릴 수 있으니, 걱정 마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메달 시스템입니다. NOTD : TW에서는 메달 시스템이 있는데, 메달은 500Xp부터 달성할 수 있으며, 메달은 10개의 포인트 = 1개의 메달이 되는 데, 각각 3레벨이 되면 1의 스텟 포인트를 얻습니다. 아래는 메달표입니다.
Combat Action Ribbon
게임을 50번 클리어합니다. 5번 클리어할때마다 메달 포인트 1이 적립됩니다.(x10)
Lifesaving Medal
메딕으로 10번 클리어합니다. 메딕으로 1번 클리어할때마다 메달 포인트 1이 적립됩니다.(x10)
Bronze Star
프레데터(사망시 나오는 펫)으로 50킬을 달성후 클리어합니다.(x10)
Silver Star
풀방(8명)이 모두 마린을 선택하고 클리어합니다.(x10)
Legion of Merit
시민을 50명 구출합니다.(x10)
Distinguished Service Medal
팀원 전체가 hit by a single Baneling/Clickling 하지 않고 클리어합니다.(해석 불가)(x10)
Navy Cross
팀원 전체가 메딕킷과 붕대를 사용하지 않고 클리어합니다.(x10)
Expeditionary Medal
풀방(8명)에서 플레이어의 직업이 중복되지 않게 한후 클리어합니다.(모든 클래스를 하나씩 선택)
Medal of Honor
팀 전체가 생존(최소 3명)한 상태에서 나이트메어 모드를 50번 클리어합니다.
4. 기타 명령어, 기타 정보
-em : 이지모드로 플레이합니다. 플레이어들은 시야를 공유하며, 몬스터들의 체력과 출현 빈도가 감소하지만,메달 포인트를 흭득할 수 없습니다.
-nm : 나이트메어 모드로 플레이합니다. 몬스터의 체력과 출현 빈도가 대폭 상승하며, 시야의 검정색 부분[스스로 정찰했던 부분]이 스스로 재생되어 플레이어 시야 밖의 맵은 항상 어두워집니다.
자동 재장전시 시간이 두배로 소요되고, 새로운 몬스터가 출현하며, 기존 몬스터가 새로운 능력을 얻습니다.
새로운 이벤트와 새로운 상태이상이 생깁니다.
500Xp 이상이 될 때, 자신이 미션에서 죽으면 프레데터라는 멍멍이가 생성됩니다. 이는 다음 글에서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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