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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angmoon
작성일 2011-10-14 17:25:10 KST 조회 454
제목
디플 보니까

해보진 않았는데


보니까 나라가 많은게 문제인거같아요


일단 컴터땅이 많다보니까 땅따먹기에 특화된 유닛을 가진 나라가(첫영토)


좋을 수 밖에 없고, 주변국에 플레이어존재 여부에 따라 승패에 많은 영향을 줄테죠


나라 숫자와 플레이인원수가 비슷하면 일단 영토크기에 따른 밸런스는 좀더 개선이 되기도 하구요


(어떤글은 사기라는 나라나 유닛이 이것저것이라고 하는데


일단 중립땅이 많다보니 주변에 적이있이 시작하냐 안하냐의 영향이 크니


플레이어 분포에따라 이번엔 여기가 op 이번엔 저기가 op 가 되는거겠죠)


그리고 조금더 나은 재미를 위해


타이트한 싸움이랄까나.. 워크나 스1은 물량전도 완전 컨트롤 배틀이지만


스2는 그게 아니거든요 ㅋ..


생산시간이라던지 유닛1기의 가치를 좀더 높여서 한기한기 컨트롤 하는맛이 생기면 


좀더 재밌는 디플이 되지않을까 싶네요

(빈곤하게 사는맛도 있어야하는데 나라수가 많다보니 항상땅왕창먹고 싸울꺼아여뇽..

싸울땐 바로 물량전 돌입하는거고.. 조합밀리면 컨트롤 ㅈㄲ 걍 땅만따먹다 바로 지지나오는 스토리일수도..

초반에 개털려서 나가는맛도 있어야지ㅋ_ㅋ 아마 땅따먹기의 시간과 비중이 클거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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