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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참치회
작성일 2011-11-01 19:30:29 KST 조회 1,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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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탑 RPG에 바라는 점들

안녕하세요, LA부터 시작해서 레인님의 게임을 즐기고 있는 유저입니다 ㅎ

이번에 게시하신 수정탑RPG도 정말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정신차려보니 레벨 50정도까지 찍었네요 ㅋㅋ

정말 재밌고 앞으로 더 발전했으면 하는 바램에서 조금이나마 게임하면서 바랬던 부분들을 건의하고자 합니다.

향후 UI나 이미지는 업데이트 하신다고 했으니 그 부분은 얘기하지 않고 게임 내적인 부분만을 얘기하겠습니다.

 

1. '레벨'의 의미가 지나치게 적습니다.

 

 수정탑RPG를 하면서 정말 이 부분이 가장 마음에 걸렸습니다. 물론, 이로 인해 레벨업 노가다가 상대적으로 필요없다는 장점도 있지만, 상대적으로 지나치게 수정탑의 효율이 높다보니 어떤 레벨을 올림으로써 얻는 성취감이 없다는 느낌이 들어서 다소 아쉽습니다. 이미 수정 들어가신 부분일 수도 있지만, 적어도 수정탑마다 '레벨 제한'이 있거나, 수정탑이 가지고 오는 어떤 능력치의 향상을 가져오는 그런 약간의 부분이라도 있으면 좋겠습니다.

 

 

2. '액트'는 있는데 스토리가 전혀 부재한 것이 아쉽습니다.

 

 물론 이 부분은 추가 업데이트에서 해주실 거라 생각하지만, 확실히 스토리의 부재는 아쉬운 부분입니다. 지금 수정탑RPG의 베이스를 놓고 봤을 때 향후 꽤나 방대한 스토리를 쓰면서 진행이 가능할 것 같은데... 이 부분은 알아서 잘 해주실 것이라 믿습니다 ㅎ

 

 

3. 자원 시스템이 조금 상향되었으면 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시스템은 제가 알기론 미네랄 뿐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그 미네랄도 교환을 한다거나, 죽었을 때 가감되는 정도로 굉장히 소극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향후 도박장 시스템을 도입하신 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오히려 자원 시스템을 다양화해서 사람과 거래할때는 미네랄, 수정탑 버리기를 할때는 가스 등을 얻음으로써 다양한 소비 아이템을 살 수 있는 방향으로 갈 수 있다면 어떨까요? 

 

 

4. 마법을 찍는 것, 스탯을 찍는 것에 조금 더 상향이 있었으면 합니다.

 

 마법에 관한 건도 얘기해주셨지만, 점멸과 싸이오닉 폭풍에서 앞으로 더 많은 스킬이 추가됨에 따라서 지금 '점멸RPG'라는 오명을 다소 벗어주셨으면 합니다. 물론 현재의 난이도에 비춰봤을 때 컨트롤의 중요성도 여타 스타2유즈맵 RPG들이 보여준 단순 노가다 성에 비해 신선해보여 좋지만, 향후 다양한 종족과 클래스가 지원되고, 더 많은 마법이 지원됨에 따라서 좀 더 파티플레이에 신경써주셨으면 합니다. 무엇보다 지금 3위 임에도 불구하고 방의 회전률이 적은 이유는 솔로 플레이가 대세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액트4 클리어 레벨인 50을 찍는 시간이 굉장히 짧은 게임인 만큼 (저같은 게임 초보도 8시간 안에 레벨 50에 장비도 어느정도 맞춘 것으로 봐서 '만렙'이 중요한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다같이 플레이 할때, 그리고 보스를 잡을 때 뭔가 긴장감 있고 스릴 있게 누군 힐링을 맡고, 누군 스턴을 맡고, 누군 탱커를 맡는 등 다양한 보스전에 초점이 맞춰졌으면 좋겠습니다. 무엇보다 '파티플레이'가 주류를 이뤘으면 합니다. ex) 파티를 맺고 보스를 잡는다던지 처럼

 

 또한 스탯을 찍는 것은 지금 거의 무용지물일 정도로 너무 향상률이 낮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해결 하기 위해 지나치게 높은 상승률을 보여주면 이른바 '스탯트리'라는 RPG들이 보이는 뻔한 모습이 보일 것 같기에 차라리 레벨업의 메리트를 스탯을 찍는 것보다 여타 보상 같은 것으로 대체하는 것이 어떨까 생각이 듭니다. (이부분은 쓰고보니 1번과 비슷하네요 ㅎ)

 

 

5. 약간이나마 도움말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 점은 굉장히 마이너한 것이지만 조금은 신경써주셨으면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처음 시작했을때 수정탑 교환방법을 몰라서 한동안 해멨네요 ㅠㅠ 이 부분은 약간의 도움말이 있었으면 합니다. 향후 추가해주실것이라 믿습니다.

 

 

이렇게 다 쓰다보니 뭘 더 쓰고싶었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네요 ㅠㅠ 전 아직도 초보라서 제가 잘 모르다보니 놓친 부분도 많지 않나 싶습니다. 암튼 게임 정말 즐겁게 하고 있고 앞으로도 퀄리티 높고 재밌는 유즈맵 많이 기대하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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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NicoleLuvPrime (2011-11-01 19:32: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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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텍스쳐링을 해주고 싶습니다.
참치회 (2011-11-01 19:32: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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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oleLuvPrime 맵 지형이나 이런것도 조금 ㅎㅎ 다만 이건 차후 해결되겠죠?ㅋ
아이콘 일요 (2011-11-01 19:44: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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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이 유즈맵 이름값 하듯이 레벨따윈 필요없고 수정탑만 좋으면 겁나 쌘게 문제가 있네요.
Lain311 (2011-11-01 19:45: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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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스 에이전트 6개월간의 노력이 일주일만에 사라지고
이 맵은 최단기간안에 최대한 간단하게 만들고자 만든맵입니다..
제일 중요한 아이템 지향만을 위해서 만든것이지요..
그래서 스토리도 없고, 레벨개념도 미흡합니다. 본래는 레벨개념이 있지도 않았습니다.
이 맵이 제작한지 10일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단지 최소한의 플레이만 가능하다고
생각하시고 플레이해주세요... 폭풍 업뎃할겁니다.
참치회 (2011-11-01 19:48: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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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in311 항상 열심히 유즈맵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 덕분에 오랫만에 정말 재밌게 게임하고 있습니다 ㅋㅋ

앞으로도 열정적인 활동 부탁드리고 지속적인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
(제가 곧 군입대를 앞두고 있어 마음이 다소 앞선 느낌이 있네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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