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E.Batory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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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11-07 22:13:50 KST | 조회 | 824 |
제목 |
프론트라인 도움말 해석 스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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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프론트라인 도움말을 한번 보셨다면 알겠지만 엄청깁니다.
게다가 이놈의 제작자가 플레이어를 무슨 3살짜리로생각하는지
엄청 세세하고 자세하게 뻔한소리와 똑같이 중복되는 내용으로 도배를해놨어요
이건 그냥 대충 감으로하시던분들 세세하게 놓치던 부분이나 뭐 그런거 확인하시라고 올려드리는거에요
일일이 다 읽으시는건 절대비추...ㅋㅋㅋㅋ
오역/오타 댓글달아주세요
목차
1.레벨링업
2.기본 게임 플레이
3. 게임 옵션
4.참가하고 만들거나 게임 떠나기
5. 영웅 선택
레벨링업
하나의 전투를 끝낸다면, 당신의 영웅은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영웅이 레벨업을 하면 세 가지가 성장합니다.
-스킬 포인트를 얻습니다. 영웅은 스킬포인트를 이용하여 능력을 업그레이드하거나 배울 수 있습니다.
-속성이 성장합니다. 영웅의 클래스에 따라 속성중 하나가 1포인트 상승합니다. ( Defense,Offense,Power)
-패시브 스킬이 향상됩니다. 6,11,16,21,26 레벨이 되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캐릭터마다 있는 고유 패시브스킬. 메딕의 경우, 자신을포함한 주변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는것 )
만렙은 30입니다
스킬 포인트 쓰는 법
스킬 포인트를 얻었다면, 하단 명령창의 오른쪽 끝부분의 Learn abillities 버튼을 누르거나 L키를 눌러 배우기 메뉴를 엽니다.
당신은 여기에서 5개의 스킬중 하나를 업그레이드하거나 배울 수있으며 1렙으로 시작해서 4렙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새 능력을 배우기 위해서는 그냥 한번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1렙짜리 스킬을 쓸수 있게 됩니다.
능력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 역시 그냥 클릭하면 됩니다. 하지만 먼저 그전단계의 능력을 배워야하고, 영웅이 특정레벨에 도달해야만 합니다.
- 2레벨 능력을 배우려면 영웅렙 5이상
- 3레벨 능력을 배우려면 영웅렙 10이상
- 4레벨 능력을 배우려면 영웅렙 15이상
능력 업그레이드를 통해 향상된 스탯은 능력치 툴팁에 하얗게 강조표시됩니다.
원하지 않는 능력에 스킬 포인트를 투자했다고 해서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레벨20이면 모든스킬을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영웅들은 20레벨 이후로 스킬을 향상시킬수 없지만, 25레벨에 강력한 스킬을 배웁니다.
속성
속성은 클래스에 따라 분배됩니다. 어떻게 속성이 분배되는지 보고싶다면, 공격버튼 옆의 속성버튼에 마우스포인터를 갖다대면 10레벨마다 영웅이 얻는 속성수치를 볼 수 있습니다.
속성은 다음과 같은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defense 방어력 0.25, 체력100, 체력회복1 증가
-offense 기본 공격의 20% 증가
-power 에너지 25, 에너지회복 0.25 증가
패시브 스킬
모든 영웅은 각각의 고유한 패시브 스킬이 있습니다. 이능력은 렙1때 자동으로 얻어지며 렙6,11,16,21,26때 더 강력해집니다.
패시브 스킬의 효과와 레벨에 따라 어떻게 향상되는지를 보고 싶으면 체력회복물약버튼 옆에있는 패시브버튼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됩니다. 당신의 영웅이 어떤 패시브효과를 가지고 있는지 아는 것은 게임플레이에 상당히 효과적일것입니다
기본 게임 플레이
기본 시스템은 솔로잉 혹은 파티플레이로 컴퓨터와 대적하는것이며, 유저끼리 pvp도 가능합니다.
Arena 기본
게임에 참여하면, 당신의 영웅은 arena의 영웅생성지점에 생성됩니다.
arena안에 있는동안, 영웅의 체력과 에너지는 화면 왼쪽 상단에 표시되며, 같은 arena안의 다른 플레이어들도 그 밑에 조금작게 표시됩니다. 다른 플레이어들은 당신의 동맹이며, 컴퓨터의 물량과 난이도는 arena안의 플레이어들에 의해 밸런스가 조절됩니다. 이기려면 같이 협력하세요.
arena 안에 있는 동안은, Deploy screen button (arena를 고르는 화면 버튼, 마을에있을때 우측하단에 있는 궤도폭격모양버튼)은 보이지않습니다.
게임이 방금 시작됬다면, 게임 시작까지의 남은 시간을 보여주는 타이머가 나타납니다.
웨이브와 싸우기
적들의 웨이브는 주기적으로 생성되서 당신에게 도전합니다. 얼마나 자주, 몇번이나, 어떤 유닛들의 웨이브가 생성되는지는 게임세팅에 따라 다릅니다. (자세한건 게임 옵션 팁을 보세요)
이미 생성된 웨이브와 총 웨이브 숫자는 화면 맨 위에 표시됩니다.
동맹들을 도와 당신의 영웅으로 적들을 물리치세요. 체력과 에너지바를 주시하면서 언제라도 물약을 먹을 수 있게 준비하세요. 영웅머리위로 십자가 표시가 뜨는지 특별히 주의하세요. 체력이 낮아져서 도움과 힐링이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arena에서 적들이 죽을때, 누가죽였는지와는 무관하게 모든 플레이어들은 광물을 획득할 확률이 있습니다. 광물은 town의 store에서 아이템을 구입하는데 사용합니다.
모든 웨이브가 생성되었고, 남아있는 적들을 모두 죽였다면, 보스전에 대비하세요.
보스와 싸우기
모든 웨이브를 물리치면, 보스가 나타납니다. 웨이브의 숫자를 표시해주던 막대는 보스의 체력을 표시해 주는것으로 바뀝니다. 당신은 이제 보스를 물리쳐야 합니다. 보스들은 죽이기 어려우며 특별한 스킬들을 갖고있습니다. 보스가 쓰는 스킬들을 긴장빨면서 주의하고 계세요. 긴장하고 있다면 피할 수 있지만 만약 피하지 못한다면 절망적일 것입니다. 보스들은 쫄따구들을 소환하기도 합니다. 반드시 죽일 필요는 없지만 냅뒀다가 발릴수도 있습니다.
이김
모든 웨이브와 보스를 처리했다면, 게임에 있던 모든 플레이어들은 광물을 얻고 arena를 끝마치게 됩니다. 당신은 town으로 돌아오는데, 자기자신에 맞는 티어를 플레이했고, 만렙이 아니며, 티어 5나6이 아니라면 레벨업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시 전투를 하기전에 스킬포인트를 쓰고 물약을 충전했는지 확인하세요.
죽음과 패배
영웅의 체력이 0이되면, '죽음' 상태로 간주되어 정지됩니다. 정지된 영웅은 어떠한 행동도 할 수 없지만 체력은 회복합니다. 체력을 모두회복한 영웅은 다시 싸울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모든 영웅들이 정지되면 게임은 패배하고, 영웅들은 town으로 돌아가고, 경험치는얻을 수 없습니다. 당신의 팀이 arena공략에 성공할 수 있도록 물약을 더 사거나 다른arena에도전하거나 게임세팅을 바꾸세요.
게임 옵션
새 게임을 만들때, arena를 색다르게 플레이할수 있도록 조절가능한 옵션이 있습니다. 특정한 클래스나 플레이스타일에 맞는 세팅이 있으니 arena클리어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세팅을 바꿔보세요
티어
맨위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가장 중요한 옵션입니다. arena를 클리어해서 레벨업을 하면, 당신은 자신에게 맞는 티어나 하위티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레벨업을 하려면 자신에게 맞는 티어를 선택해야 합니다. (자기 티어보다 하위 티어를 플레이하면 오직 20%의 경험치를 받습니다.)
자기 자신의 티어보다 높은 티어의 게임은 만들수 없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티어가 기본으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자기 수준의 티어는 플레이어 리스트 리더보드에 Best Tier 칸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티어가 높을수록 적들은 강해집니다.
또한 당신은 pvp로 세팅할 수도있습니다. 이 세팅은 플레이어들이 arena에서 컴퓨터웨이브 없이 서로 싸울수 있게 해주며, 개인전이고, 경험치는 주지 않습니다.
21레벨이 넘은 영웅들은 'endless'를 선택할수 있는데, 점점 강해지는 적들 사이에서 최대한 오래 살아남는 것이 목표입니다. 당신의 기록은 -endless를 대화창에 입력하면 볼 수 있습니다.
arena / 종족
게임을 만들때 어떤 버튼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결정됩니다. 각각의 arena는 서로다른 테마,지형,종족이 조합되어있으며, arena에 등장하는 모든 적들과 보스는 선택된 종족의 유닛중에서 나옵니다. 종족은 왼쪽줄은 프로토스, 가운데는 테란, 오른쪽은 저그입니다.
모드
아래의 작은 바를 움직여서 바꿀 수 있으며, 적들의 양과 강한정도를 결정합니다. 각 모드들의 형태는 이렇습니다.
-carnage 60웨이브 / 8초마다 생성 / 적들의 기본 능력치 x 1
-balanced 30웨이브 / 16초마다 생성 / 적들의 기본 능력치 x 2
-onslaught 15웨이브 / 32초마다 생성 / 적들의 기본 능력치 x 4
모드는 보스에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웨이브 타입
Uniform Wave라는 체크박스에 의해 바뀝니다. 체크되었다면, 하나의 웨이브에 한종류의 적들만 생성됩니다. 유닛의 종류는 랜덤이며, 각각의 웨이브마다 다른 유닛들이 나올 수 있습니다. 체크되지 않았다면, 다양한 유닛들이 랜덤으로 조합되어서 생성됩니다. 선택이 되었든 안되었든 유닛들은 arena/race 선택에 의해 선택된 종족의 유닛들로 생성됩니다.
한종류의 적들만 생성되는것이 쉬우므로, arena 클리어에 어려움을 느끼신다면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시길 권장합니다.
참가하고만들거나, 게임 떠나기
당신의 영웅을 상향시키기 위해서, 당신은 arena를 클리어해야합니다.플레이할 arena는 Deploy screen(arena 선택창) 에서 결정되며, town에 있다면 화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버튼으로 선택창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선택창에서 당신은 존재하는 게임에 참가하거나 새로운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게임 참가하기
현재 플레이중인 게임은 선택창 왼쪽의 "current games" 아래에 표시됩니다. 버튼은 게임이 실행되는 arena를 표시하고, 종족아이콘으로 당신이 게임에서 마주하게될 적들의 종족을 표시합니다. 버튼 옆의 글자들은 게임의 옵션과 가장 중요한 티어를 표시해줍니다.
당신은 자신수준과 맞거나 하위의 티어의 게임에만 참가할 수 있습니다. 레벨업을 하려면 자신 수준의 맞는 티어의 게임을 해야하며, pvp는 안됩니다. 자신의 티어가 뭔지 잘 모르겠으면, 플레이어 리스트 리더보드의 Best Tier 칸을 보세요. 또는, 당신의 수준에 맞는 티어는 언제나 선택창의 티어메뉴에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게임 만들기
게임을 만드려면 Deploy screen(선택창) 의 오른쪽 하단에 있는 create game버튼을 이용하세요. 당신이 누른 arena 버튼이 당신이 플레이하게 될 arena를 결정합니다.각각의 arena는 결합된 종족이 있으며, 이는 당신이 맞서게 될 적들을 결정합니다. 그리고 이 종족은 버튼위에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어떤 arena버튼은 흐려져서 "in use"라고 나올텐데 이는 다른게임에서 사용중이기 때문입니다. 다른 arena를 선택하세요
arena를 만들어 클리어하면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티어레벨을 선택할수 있는 가장 높은것으로 선택했는지 확인하세요. 아마 시작하기전에 옵션도 조절해야 될 겁니다. 그러고 나서 사용중이 아닌 arena버튼을 선택하세요.
게임을 만들면, 영웅이 town에 있는 같은 티어의 플레이어들에게 참가할 것인지를 묻는 메시지가 나타나고, 시작까지 남는시간을 표시해주는 타이머가 세팅됩니다. 타이머가 끝나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하지만 게임이 시작된 이후에도 플레이어들이 게임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나가기
쉬고싶거나, 클래스를 바꾸거나, 다른 게임에 참여하려는 등의 이유들로 게임에서 나가고 싶어지신다면 대화창에 -leave 를 입력하세. 당신은 town으로 돌아올 것입니다. 아직 게임을 진행중인 플레이어가 남아있고, 승리혹은 패배가 결정나지 않았다면 언제든지 다시 게임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영웅 선택
프론트라인에서 당신은 하나의 영웅캐릭터로 플레이하게되는데, 이는 저장되에 언제라도 게임을 이어서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처음이라면 새로 캐릭터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렇게 하려면 그냥 아무 빈칸의 NEW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각각의 영웅들은 각기 다른 능력과 다른 역할이 있으며, 새로 시작한 영웅의 레벨은 1입니다.
전에 플레이한 적이 있다면 이전에 만든 캐릭터의 슬롯에 영웅의 클래스와 레벨이 표시됩니다. 당신은 영웅의 능력치,인벤토리,레벨을 그대로 불러올 수 있으며 다른 영웅을 생성하기 위해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arena를 클리어하면 자동으로 저장되며 대화창에 -save를 입력해도 저장됩니다.
만약 당신이 선택한 클래스가 마음에 들지않거나 당신의 팀이 다른 클래스를 더 필요로 한다면, town의 hero selection 구역으로 가세요. 여기서 당신은 언제라도 몇번이고 같은 방식으로 영웅을 만들거나 불러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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