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충 이런 느낌으로 나올거임다.
PvP고 좀비팀과 인간팀으로 나뉘어지고
좀비 (유저 2) vs 인간 (유저 최대 6)
인간들은 그냥 일반전처럼 똑같이 나라 고르면 되시겠고 (인간끼리는 자동으로 동맹맺어지고 동맹 못푼다 또 좀비랑 동맹이나 외교 불가능)
하는 법도 좀비를 상대하는 것만 다르지 그냥 일반 디플로메시처럼 같습니다.
좀비들은 시작하고 나면 맨 처음에 아무것도 없는데 원하는 지점에 숙주를 1기 낙하시킬 수 있음.
숙주는 바다도 건널 수 있기 때문에 사실 바다에 떨어뜨려도 상관은 없음.
좀비 숙주는 그 알파 감염충(뭔 지 모르겠음 세미TD의 클레이머)같이 생겼는데
이 놈은 걸어다니는 건물과 같습니다.
이동모드와 정착모드가 있는데,
이동모드에서는 아주 느린 속도(점막 밖의 여왕 수준)로 움직일 수 있는데
체력도 엄청나고 바이러스 분출액을 뿌려서 유닛과 도시들을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분출액에 맞아죽은 유닛은 좀비가 되고 분출액 맞은 도시는 감염되는데,
감염된 도시에서는 좀비들을 뽑을 수 있습니다.
세금 턴 들어올 때 감염된 도시 수만큼 돈이 들어오며 적들을 잡았을 때도 돈이 들어옵니다.
좀비들은 적을 잡으면 경험치를 얻는데 이 경험치를 통해서 숙주에서 진화를 할 수 있습니다.
정착모드는 숙주가 땅에 뿌리를 박고 이동할 수 없는 상태가 되지만 진화 업그레이드 등을 할 수 있고 체력도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진화를 하면 할수록 더 다양한 종류의 괴물과 좀비를 뽑을 수 있습니다.
일반 좀비는 엄청 약한 대신 돈도 거의 안들고 생산속도도 5초 가량 됨. 도시만 많이 점령하면 거의 무한대로 좀비군단을 양성할 수 있습니다.
분노 좀비는 기본 좀비랑 스펙은 똑같은데 이속이 빠르고 돌진 능력이 있습니다.
변형체는 탱커 역할을 하는 놈이고 차량과 항공기에 아주 강하다. 레더로 치면 토르+멸자 정도 됨
그리고 좀비 유닛은 저게 끝이 아니고 계속 구상중이라서 지금 더디게 나오는 중입니다.
그리고 좀비에게 죽은 보병 유닛은 좀비가 됨. 차량도 일정 확률로 파괴되면 그 안의 승무원이 좀비로 감염되서 나오고요.
따라서 좀비에게 함부로 물량공세 따위를 하다가 발리면 역으로 좀비에게 병력을 제공하는 꼴이 됩니다.
화염 계열이나 공군 포병 계열 등으로 상대하면 좋겠지만 좀비측에도 이에 맞서는 상성 유닛을 줄겁니다.
그리고 감염된 바다 생물체 같은 걸 좀비측 해군으로 줄 생각이고
전체적 밸런스는 좀비에게 약간 유리하게 설정할 겁니다 (좀비 유저 쪽수가 모자라서 그럼)
좀비모드에 한해 좀비와 인간측 영웅도 넣을까 생각중인데 이건 아직 미확정입니다.
좀비 유닛이나 영웅 좋은 거 있음 의견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