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패치는 따로 적어드릴 필요가 없으니까 밸런스와 컨텐츠 관련해서만 적겠습니다.
역시 바쁜 일정으로 인하여 언제 나온다고 적지는 않겠음
그리고 밑에 적은 걸 한번에 다 패치한다고는 말 못하겠습니다 바빠가지고요;;;
천천히 한 두개씩 해놓겠습니다;;
좋은 의견 있으시다면 참고하겠습니다.
1. 유닛 레벨제도 도입
말 그대로 유닛에 경험치와 레벨이 생깁니다.
1~5 레벨까지 존재하며 고레벨의 유닛일수록 더 강한 능력치를 갖게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만렙 보병이 자주포 행요를 잡아먹는 일은 없을거고 그냥 좀 쎄지는 정도니까 너무 염려 안하셔도 됩니다.
만렙 찍은 엘리트 병력을 모으는 플레이라던지 이런 걸 기대하고 있습니다.
2. 좀비모드 - 민간인 구출 임무 추가
맵 곳곳에 공격능력이 없는 중립 민간인들과 마을이 널려 있습니다.
인간 유저들은 좀비로부터 이들을 최대한 많이 구해내
근처 백신 연구소로 데려가야 합니다(백신 연구소는 민간인 대피소의 역할도 함).
반대로 좀비는 민간인들을 최대한 많이 감염시킬수록 좋은 보너스를 얻게 되며,
인간 역시 민간인 구조에 소홀하면 그만큼 패널티를 얻게 됩니다.
민간인 구조(또는 감염)는 반드시 수행해내는 목표는 아니지만
보너스 목표로서 달성할 수록 게임 진행에 유리해질 겁니다.
3. 좀비모드 - 중립국의 협력
일정 시간이 지나거나 좀비의 세력이 어느 정도 강해지면
인간측 유저들의 길을 가로막던 중립 국가들이 정신을 차리고 같은 편이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중립국이 인공지능을 가지고 플레이어를 돕거나 하는 건 아니고
단지 접근해오는 인간측 군대를 공격하지 않을 뿐입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도 중립국의 방어 타워와 함께 인간측 유저들이 방어선을 더 수월하게 쌓거나
병력이 지나가는 길을 확보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인간에게만 해당되는 것으로 좀비는 어떤 상황에서도 중립국에게 공격을 받습니다.
4. 좀비모드 - 인간측 전용 유닛 추가
좀비모드에만 등장하는 인간측 전용 유닛과 건물을 넣을 예정 (구체적인 건 아직 정하지 않았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맵 컨셉에 맞고 밸런스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넣을 것입니다.
그리고 영웅 유닛 추가는 아직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5. 좀비모드 - 도시와 수도 복구
감염된 도시와 수도를 파괴하면 그냥 파괴되는 것이 아니라 폐허가 남게 됩니다.
주변을 안정화한 뒤 공병으로 폐허를 복구할 수 있는데 어느 정도 짧지 않은 시간이 걸립니다.
폐허를 복구하면 도시와 수도를 정상적으로 다시 사용 가능합니다.
그러나 수도를 복구해도 해당 지역 특수 유닛을 다시 사용할 수 없으며
(트리거로 구현하는 게 불가능한 건 아닌데 작업량이 엄청나고 무엇보다 인간에게 패널티를 주기 위함)
복구된 도시와 수도는 좀비에게 다시 감염당할 수 있습니다.
폐허 건물은 무적 상태이며 좀비는 폐허 건물을 감염시키거나 파괴할 수 없습니다.
폐허 복구 시스템은 좀비모드에서만 적용되며 일반모드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6. 유럽모드 복원 및 새로운 지형 추가
유럽모드 부활은 따로 설명 안해도 될 거 같고
새로운 지형 추가에 대해서는
예전부터 밸런스가 안맞으니까 도시 하나만 가지고 시작하게 해달라는 의견이 적지 않았는데
지금의 세계 지형에서는 그게 좀 힘들 것 같습니다.
따라서 맵의 남는 구역을 이용해 현재 지형과는 별도로 지형을 새로 만들 계획이 있습니다.
지형의 형태는 아마도 지구가 아닌 가상 세계를 다룰 생각입니다.
(이것도 작업량이 상당하므로 아마 금방 나올 것 같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