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좀비에게 물린 죽은 유닛들의 변화
-> 기존에는 그냥 일반 좀비로 변했지만 이제는 각 유닛마다 각기 다른 형태의 좀비로 변하게 됩니다.
좀비가 된 유닛들은 본래의 특성을 그대로 보유하면서도 좀비만의 특성을 새롭게 얻게 됩니다.
일부 특유 계열은 좀 다르게 변합니다.
2. 수도 재건 가능
-> 수도를 재건하여 인간들이 특유를 다시 뽑는 게 가능해짐 (이건 근데 노가다가 심해서 좀 시간이 걸립니다)
3. 제3의 세력 등장
-> 제가 저번에 배틀넷에 접속했는데 어떤 분이 귓말로 디플로메시를 막장으로 만들었다고 욕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더 확실하게 막장으로 만들어드리고자 좀비모드에 제3의 세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제3세력은 인간과 좀비 그 어느 쪽에도 속하지 않지만 필요에 따라서 인간과 힘을 합칠 수도 있으며,
인간과 싸울 수도 있습니다. 그들이 좀비와 손을 잡거나 하는 일은 거의 흔치 않을 것입니다.
제3세력에 대한 구상은 이것 외에 아직 어떤 것도 진행이 되지 않아서 더 적을 게 없네요.
한 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분명 3세력 싫어할 사람들도 있을 게 뻔하므로
게임 시작시 세팅할 때 3세력이 등장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게 만들 생각입니다.
(쉽게 말해서 인간vs좀비vs3세력 모드와 인간vs좀비 모드 이렇게 고를 수 있게 할 것임)
4. 전반적인 유닛의 스펙 재조정
-> 각 진영의 컨셉에 맞게 여러 유닛의 스펙을 재조정할 것입니다.
5. 인간 용병유닛 추가
-> 인간들은 일정 금액을 내고 고성능을 자랑하는 용병을 고용할 수 있습니다.
스2 자유의 날개 캠페인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거기 나오는 용병과 비슷한 시스템이라고 생각하심 됩니다.
신맵도 만들면서 이것도 만들건데 뭐 시간도 많지 않고 천천히 만들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