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20% 정도 완성됨 조만간 테스트할 예정임
몇가지 특징을 적자면
- 최대 6인 플레이.
- 연합군(남한과 UN) vs 공산군(북한, 중공) 대결 구도
- 사람 없으면 컴퓨터가 대신 싸워줌 따라서 솔플도 가능함.
- 게임 방식이 디플로메시와 같은데 수입을 얻으려면 특정한 위치에 사령부를 건설해야 함
(그냥 스1 디플이나 문명 생각하면 됨)
- 맵 곳곳에 점령지(깃발)는 디플 세계버전의 도시처럼 공격하면 자동으로 아군 소유가 되는데
자금 등은 주지 않고 승리 점수라는 것만 줌 (설명은 뒤에)
- 전반부는 조건에 따라 역사적 이벤트가 진행되면서 이벤트 위주로 진행되어짐
- 후반부에는 서든 데스 방식으로 제한 시간이 지나면 휴전 협정이 체결되면서
게임이 종료되는데 점령지를 많이 먹어 승리 점수를 많이 얻은 쪽이 승리하게 됨
(실제 역사에서 정전 협정을 앞두고 남북 양측이 한 뼘의 땅이라도 더 많이 차지하기 위헤
국지전을 벌였던 것을 반영 & 게임이 지나치게 길어져 루즈해지는 것 방지)
- 낮과 밤이 존재하며 밤에는 유닛들의 시야가 극도로 제한됨 (기습 작전이 용이해진다는 이야기)
- 중공군과 유엔군의 경우 밸런스 상의 이유로 초반에는 패널티가 주어짐
(스1 6.25처럼 초반부터 중공군 개떼가 내려와 북한군과 합류해 남한을 순식간에 초토화시키거나
유엔군이 초장부터 나타나서 북한 폭격하고 이런 거 막기 위함)
- 각 진영별로 유닛과 특성이 조금씩 다릅니다 (이건 나중에 더 개발되면 자세히 설명함)
- 별로 중요하지 않지만 배경음악은 각 국 군가 위주로 나올거임
(단 북한쪽 군가는 법적인 문제도 있고 해서 다른 걸로 대체할 수도 있음 또한 혹시나
저작권 나부랭이에 걸릴 시 이건 없던 걸로 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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