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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시망
작성일 2011-12-30 14:36:46 KST 조회 850
제목
신뿌 유닛별 경험치좀
유닛별 경험치 백과사전 뭐이런거 없슴니까 일일이 실험해서 아는법밖에 없는건가요?

경험치좀 간편하게 알고 싶은데요

글구 수송선에 탄 유닛이 잡히면 수송선 경험치만주나요

아님 안에 탄 유닛까지 주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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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케 (2011-12-30 14:39: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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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거 몰라도 겜 잘만할수 있음 걍 비쌀수록 경치 높은거라 보면 됨 수송선 잡히면 수송선 경치만 줌
아이콘 Moonlit (2011-12-30 14:59: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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곧 유닛 경험치를 전체적으로 낮출 생각입니다.
현재 지금 만랩이 27인가 28인가 그이유가 저장할 수 있는 최대 숫자를 초과하여 더이상 저장이 안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유닛 경험치를 낮춰서 35정도가 만랩이 되게 할 생각입니다. 그때 경험치를 정리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뭐래는거야병신이 (2011-12-30 15:48: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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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야 이건 말이 안되

신뿌의 장점이 스피디한 전개와 7~8미 정도의 병력으로 상대방 궤멸인데

렙 35까지 만들면 시.발

미네랄 최소 14가 될텐데 이건 너무 재미 없게 만들게 됨


신뿌 대물량판으로 만들거 아니면 걍 렙 28 만렙으로 냅둬라.
아이콘 계피사탕 (2011-12-30 15:59: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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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발도장주인공이 여깄네 ㅋㅋ
뭐래는거야병신이 (2011-12-30 16:08: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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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ㄴ 시.발 겜을 망작으로 만들려고 하나 진짜 왜이러냐

지형 2 개똥망으로 만들어서 지형2 선택하는 새키는 아무도 없는데

차라리 렙 35 만들 시간에 지형 2나 수정해라

어휴 답이 없네 없어
아이콘 Seferly (2011-12-30 18:00: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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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지형2는 그렇다 치는 데 지금 만렙이 28이라고하는데 사실상 만렙은 26이다 27부터는 경험1먹어서 꽁자2업하는건데. 그리고 지금 렙업하는게 쉬워?? 상대방이 조공하거나 1시간넘어서(그것도 놀면서 하는게 아닌 지옥보는듯한 게임) 플레이해야 28찍을까말까인데. 해도상관없는데 왤케발끈하는지 모르것다. 지금 28찍기도 힘들어죽겄는디 35까지 오른다고하면 그건 2시간동안 개 싸움해야된다는건데.
P.S 저번에 잘웃었슴.ㅋ
아이콘 스토. (2011-12-30 18:13: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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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레벨이 30이면 몰라도 35정도까지 늘어나는건 저도 좀 아니라고 생각함

가스야 어차피 33업할때 되면 더이상 안찍는게 정설인거같고
그렇게되면 레벨이 막 늘어나도 그게 다 물량으로 갈텐데
후반부 되면 쏟아지는 물량을 어떻게 할건지가 문제되긴 합니다

그렇다고 현재 광물/가스 비율 정도로 게임의 진행이 너무 소규모인것도 아니고
난전으로 가면 지금 정도로도 충분히 끊길만큼의 렉도 종종 나오거든요
뭐래는거야병신이 (2011-12-30 18:20: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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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ㄴ 아니 말을 잘 생각해봐

지금 현재 28렙인데

그 경험치를 줄여서

렙 35까지 가능하게 하겠다는 건데

그럼 시.발 평소엔 해병 10기 잡아서 렙 1 올리는데

이젠 해병 15~20마리 잡아야 렙 올리겠네?

아이구 무셔라
뭐래는거야병신이 (2011-12-30 18:21: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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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게임이 스피디 하지 않고 루즈 해짐

= 망 ㅋ
아이콘 Seferly (2011-12-30 18:25: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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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대로 본거 맞나? 예를들어 지금 1업하는데 1000들지 알하나에 500이고 이거를 1렙하는데 100주고 알경험치를 50주는 식으로 조정하고서 최대 렙을 35로 올린다는거잖아.
아이콘 Seferly (2011-12-30 18:25: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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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똑같지. 후반부가면 딴판이겠지만.
아이콘 스토. (2011-12-30 18:27: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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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 경험치가 줄면 당연히 레벨업 구간 경험치도 줄어듭니다.
안 줄어들면 그건 잘못된 패치입 맵이 루즈해지는 지름길

각각의 '[]' 가 하나 하나의 레벨이라고 치고

'_' 가 거기 필요한 경험치의 양이라고 치면

[_____][_____][_____][_____][_____]
현재는 이렇게 된 레벨 업의 덩어리가

[__][__][__][__][__][__][__][__][__]
가 된다는겁니다


문제시해야할건 각 [] 사이사이마다
보상이 끼어들어간다는거죠
아이콘 Seferly (2011-12-30 18:27: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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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ㅇㅇ
아이콘 스토. (2011-12-30 18:35: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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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치의 문제는 애초에 별게 아니었으니 넘겨버리고

결론적으로 레벨이 올라가게 되면 그만큼 광물/가스의 확보율도 많아지고 빨라집니다

후반부 33업이 다 된 후에는 남은 보상(=지게로봇)들이 다 광물로 갈테니
물량이 압도적으로 많아져 대규모전이 될 것인데

무작정 물량을 증폭시키면 현재의 좁아터진 신뿌 맵구조상
게임이 어떻게 흘러가게 될지에 대한 내용이 전혀 없구요

초반부 빠른 레벨업을 통해 선취점을 올려서 가스에 박아서
다른 유저들과 확연히 차이나는 업그레이드를 확보할 수도 있을 것이고,

이걸 대비해서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가스의 양 자체를 늘린다고 해도

늘어나는 가스 양에 의한 그 자체의 유리하고 불리함의 차이는 생기죠.
가스유닛이 특히 강력한 프로토스라던지가 그 덕을 보게됩니다.
암만 조지고 조지고 조져도 계속 기어나오는 불멸거신을 어쩔거?
그리고 가스의 양이 조절되었을때, 22시의 가스 소모량 역시 건들지 않으면
극초반부의 22플레이가 성행할 가능성 또한 생기게 됩니다.

2업마다 보상을 주면 어떻느냐?
그렇다면 그건 이미 레벨 구간을 마구 늘려놓는거에 대한 의미가 전혀 없죠.
이미 있는거 반절로 잘라서 다시 붙여놓은거나 마찬가진데.
아수 (2011-12-30 22:34: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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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 그냥 지금이랑 똑같은데 다만 레벨 상한선만 풀린다는거 아닌가요? 해도 별 변화없을 것 같은데요. 지금도 만렙인 28렙, 즉 26렙 찍는 것도 정말 피똥싸게 힘든데 35렙까지 풀려봐야 그림의 떡이죠. 이런 판이 나오려면 서로 실력이 비등비등하고, 본진 테러 절대 허용 안할 정도로 모두가 고수여야하고, 그러면서도 누가 아차 실수해서 본진 훅 가는 상황이 벌어지지 않아야 하는데... 거짓말좀 보태서 공방에선 천판에 한판 나올듯. 비방은 좀 영향 있겠네요.
아이콘 Moonlit (2011-12-30 22:40: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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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할게 걱정하지마.
그리고 지형2는 욕하지마. 곧 부활절 올꺼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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