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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Ovalient
작성일 2012-01-09 15:19:32 KST 조회 1,018
제목
신뿌 지형1에 대해서

말씀 드릴게 있습니다.

 

저는 아주 새로운 지형을 만든게 아니라

부분적으로 딱딱한 부분을 고치고 텍스쳐링을 추가한 것 밖에는 없습니다.

 

여러분들 댓글 보시면 제가 무슨 정말 새로운 지형을 만들어 낸 것 처럼 말씀하시는데 저는 당황스러울 뿐입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일단 이 사진만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수정하기 전 부터 기존 지형을 복사해 와서 수정했습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보시는 것 처럼, 센터 전진 신전의 입구 크기는 기존 입구 크기와 같으며, 오히려 사이드 전진 신전의 입구 크기가 조금 더 늘어났습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통로 크기 역시 기존 지형의 크기와 같고, 사이드 역시 비슷합니다.

(맨 오른쪽에 있는 건물은 1x1짜리 감지탑입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보시면 기존 지형에서 2층간의 사이는 보급고 3칸이고 수정된 지형에선느 보급고가 4칸인데,

이 이유는 기존 지형이 아래쪽 길이가 2칸 정도 길어서 그렇습니다.

전체적으로는 변한게 없습니다.

 

그래도 마음에 안 드시는 점이나 기타등등 의견을 말씀해 주시면 받아 들이도록 하겠습니다.

 

P.S 3층 지형을 들어가는 입구가 조금 위로 옮겨지긴 했는데

이 점도 별로 좋지 않으면 다시 원래 위치로 옮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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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흥츳흥 (2012-01-09 15:24: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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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쓸데없이 까는거 좋아하는 종자들이 있어요
Nautesopt (2012-01-09 15:25: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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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장만 똑같이 쳐진다면 좋음
아이콘 hsh0908y (2012-01-09 15:27: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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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아래 언덕이 좌우로 짧아진 거 아닌가요?
원래 바위 2개로 막았는데 바위 1 들어갈 자리도 없을 거 같은데요...
좌우로 약간 늘이고 위아래로 아주 약간 줄였으면 좋겠네요
나며지는 아주 좋아요
아이콘 hsh0908y (2012-01-09 15:28: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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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직선보단 울퉁불퉁한게 전략적인 요소가 많아서 좋죠
아이콘 Ovalient (2012-01-09 15:37: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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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h0908y // 네 맞습니다. 그럼 그 점도 수정하겠습니다 :)
근데 게임하면 바위를 잘 부수는지 몰라서요; 2개랑 1개 차이가 있을까요?
아이콘 Seferly (2012-01-09 16:07: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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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리버스 버전 만들면 재미있겠는데여.
아이콘 존재[SX] (2012-01-09 16:49: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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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언덕도 비슷한가요?
아이콘 존재[SX] (2012-01-09 16:50: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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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일바뀐건 정말맘에듬니다 :)
아이콘 스토. (2012-01-09 16:52: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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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라 그럴까 유저 기만하는거같지만 대부분 유저들은 타일만 바꿔도
아 이거 맵이 어떻게 어떻게 바뀌었네 하면서 마치 지형 자체가 바뀌어서
게임진행에도 문제가 있다는정도로 설레발을 짚는 경우가 많았거등여;

지금껏 창쏟판->문릿판 옮겨질때 제외하면 언덕 관련 길이/너비 등은
수정된적이 한번도 없었던거로 아는데 타일 바뀔때마다
뭐 언덕이 줄었다 늘었다 말이 엄청 많다든가 그러했기 때문에
전 그걸 우려한거였슴니다. 특히 공방은 ㅡㅡ

그리고 최후신전 뒤쪽 언덕이 뭔가 대칭형이 아닌거같은 느낌은 있었는데
저렇게 보급고 1개정도의 차이가 나는줄은 몰랐네여

기존지형과 비교해봤을때

사이드 언덕쪽의 너비가 조금 줄어든 대신 안쪽의 데드스페이스가 조금 줄어든것 같은데
그럼 저 부분은 바위 한개정도로 메꿔지게 되나요? 보통 안부수고도 플레이 하지만
직접 부숴보니 의외로 바위 1개,2개의 차이가 생각보다 크더군여.
있을때/없을때 시간단축도 상당한 편이지만 뭣보다 사이드언덕을 빙-돌아가다
센터에 진주한 병력 등에게 들킬 염려가 없단 점에서 메리트가 크다고 봅니다.
입구가 좀 올라간건 뭐라그럴까 나쁘진 않은데 전진신전의 위치를 봤을때
그냥 밑에서 올라오는 병력과 최종진행 경로 자체는 똑같아지지 않았나- 싶네여

애초에 지형1자체가 너무 각졌던것도 있고 전략적인 요소적으로 봤을때도 울퉁불퉁한게 좋져.

아 전 찰흙펴발라놓은거같이 밋밋했던 지형1이 이제 좀 볼만해졌다는거에서
그 의의가 가장 크다고 봅니다. 전체적인 색감이 샤쿠러스 이름 달고있던때 같네여.
아이콘 JYrobotics (2012-01-09 17:57: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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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울퉁불퉁한거 시름

직선이 쪼아
아이콘 Ovalient (2012-01-09 18:33: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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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ferly // 죄송하지만 리버스 된다면 PO공성전차WER...
존재[SX] // 네. 4방향 모두 정대칭입니다.
스토. // 아.. 그런 점이 문제였군요. 엉뚱한 사실에 제가 화낸거 같아서 죄송하네요.
아이콘 파워판타지 (2012-01-09 20:19: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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괜히 울퉁불퉁하면 초반 저글이 좀 힘들거 같은디
아이콘 INTraypark (2012-01-10 10:00: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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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뿌가 밀리도아니고 머하러 꼬불꼬불만들어여; 솔직히 뻘짓같은 감이 있습니다
지금 맵도 잘만쓰이는데 뭐하러 바꾸는지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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