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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kaina
작성일 2012-01-20 10:45:08 KST 조회 711
제목
님들요. 진지하게 질문좀 할게요.

아는 형님께서 모바일 게임팀을 만들자고하셔서 (업계경력8년차)

같이 게임제작에 참여하기로했습니다. (참고로 저는 디자이너임)

 

제가 잡식성 게이머이고 아직 이것저것 경험도 있고해서

기획단계부터 같이 참여하기로했거든요.

 

그래서 대충 생각해놓은 아이디어가 있긴한데, 이게 과연 인기를 끌지 안끌지

테스트겸 얼추 비슷한 시스템으로 유즈맵으로 만들어서 호응도를 좀 관찰해볼까합니다.

 

그래서 결론 질문은...

스타2 유즈맵 제작할수있는 기본적인 강좌 사이트가있으면 부탁드립니다.

(디자인부분은 자신있지만, 프로그래밍엔 약하니 좀 쉬운곳으로 ㅠㅠ)

 

스타2 인기도(인지도)는 초반에 어떻게 확보할수있나요? 아무리 공들여

만들어놔도 한참 뒷페이지에서 있으면 소용이없죠.(인기도시스템은 문제점이지만...) 

 

 

정말 좋은 리플달아주시는분...제가 빚지고는 못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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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핵국수도얼큰하네 (2012-01-20 10:48: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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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강좌 사이트는
스2 공홈
이곳 겔럭시 포럼/Q&A게시판
네이버 카페
인투더맵
이정도 있네요
인기도 따는 방법은 아무리 심플해도 재미만 있으면 어느정도 가능해요
아이콘 HushChoco (2012-01-20 10:53: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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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시작은 스타2 공식홈피의 강좌를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기본개념잡긴 좋은 곳이고
그다음은 인투더맵과 네이버 카페 - 스타크래프트 유즈맵매니아와
플레이xp에서 필요한 강좌들을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이콘 HushChoco (2012-01-20 10:55: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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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도는 아무래도 여러군데(플엑, 네이버까페, 공홈)에 홍보를 하면서 자신의 맵을 알리는게 원하시는대로 많은 분들이 플레이하고 피드백도 빨리받는데 도움이 될 것같습니다.
아이콘 HushChoco (2012-01-20 10:57: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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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스타2갤디터가 그냥 배우는 데도 많은 시간이 소비되고 만약 kaina님이 제작하시려는 게임이 일반 스타2의 게임양상과 다르면 다를수록 구현이 어려워져 난이도가 급속히 상승하고 스타2특성상 만족스러운 결과가 안나올수도 있습니다.(느린 반응속도등등)
아이콘 만패 (2012-01-20 11:21: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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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아이디어가 구성요소가 복잡하다면 만드는데 꽤 시간걸릴듯..
XI클랜만세 (2012-01-20 11:24: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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퀄 좋은 맵이라면 두달은 최소로 걸리겠군요.
뭐 에디터는 거의 안되는게 없어서 구현은 다 되요!

강좌는 맵스터나 여기 팁 이나 확인을 하시면 되겠군요.

가장 기초적인 인투더맵에서 배우는 것도 좋습니다.
아이콘 JYrobotics (2012-01-20 11:39: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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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류의 게임을 만드실지 미리 xp유즈맵 게시판에 올리셔서

여러가지 아이디어와 피드백을 받고

맵을 만든후에 유즈맵게시판에서 여러가지 버그패치 & 밸런스 조정하시면 좋긔~ ^~^
아이콘 JYrobotics (2012-01-20 11:39: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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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포럼이랑 인투더맵이 가장 조흠
defiance (2012-01-20 11:55: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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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서 말했다싶이 맵만들때 좋은곳은 http://www.playxp.com/sc2/maps/tip/list.php (갤럭시 팁), http://intothemap.cafe24.com/gnu/bbs/board.php?bo_table=s2editor (인투더맵), http://kr.battle.net/sc2/ko/game/maps-and-mods/ (블리자드 공홈) , http://cafe.naver.com/s2umf (유즈맵 카페1) , http://cafe.daum.net/scmapz (유즈맵 카페2), http://cafe.naver.com/xlalc (유즈맵 카페3 , 팀lc) , http://cafe.naver.com/usemaprank (유즈맵 카페4) , http://www.sc2mapster.com/ (맵스터)

이런 링크 들어가셔서 보시면 될꺼같습니다. 맵스터는 영어로 되어있고요 나머지는 다 한글입니다. 그리고 일단 오픈소스맵이 몇가지 있긴 있습니다. 그맵들 뜯어봐서 한번씩 트리거 이해하고 그러는것도 좋아요. 저도 그렇게 해서 맵 만들어 봤고 그렇게 해서 첫작 4위까지 올려보긴 했습니다. 물론 똥퀄이지만요 일단 블리자드가 만든 맵은 진짜 이해하기가 좀 어렵고 일반인들이 만든맵 열어보는것도 좋습니다. 궤텔님이 만드신 거신서바 오픈소스 되가지고 그거 한번 보시고 트리거 이해한 후에 만드는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궁금한게 있으면 갤러시 포럼이나, 팁, 유즈맵 카페 질문 게시판이나 팀 LC 전용 채널이 있습니다. IRC 깔으셔서 #맵팀 으로 오시면 친절하게 알려드립니다.

저도 맨땅부터 헤딩해서 어느정도 익혔고 독학하면서 질문하고 그래가지고 님도 할 수 있을꺼에요!

홍보는 여기 유즈맵 게시판, 디시인사이드 스타크래프트2 갤러리, 유즈맵 카페에 올리는것을 추천합니다.
아이콘 점멸거신 (2012-01-20 12:24: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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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모바일로 만들어서 무료버전 배포해보고 계속 업데이트해나가면서 출시하는게 낫지않음? 유즈맵 제대로 만들기 되게 벅찬걸로 아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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