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맵토_Appling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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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04-03 21:28:22 KST | 조회 | 507 |
제목 |
현대판 제작하실꺼면 건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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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필드3 시스템 대부분을 가져다가 적용시키면 어떨까요?
우선 비대칭적인 맵을 만들고, 양쪽 끝에 중앙 사령부이자 최후의 방어선을 놓습니다.
중앙 사령부에서는 주기적으로 나눠진 특정 구역에 전차, 자주포, 경갑전차, 전투기, 공헬기, 수헬기, 차량 등이 나오구요.
그리고 야포와 무인정찰기, 레이더를 설치합니다.
그 다음에는 맵 전체에 걸쳐 약 6~8개정도의 중앙 중립 기지를 설치합니다.
맵이 비대칭적인 만큼, 기지에 설치된 방어물등이 모두 달라야겠죠.
중립 기지에는 대공미사일(미사일포탑), 대전차미사일(포토 정도)이 있거나 없습니다.
중립 기지를 점령하려면 깃발이 있어야겠죠?
깃발도 중앙에 꽃아줍니다. 전판과 같이 근처에 보병이 있으면 점령을 시작합니다.
점령이 다 되면 중립 기지에 설치된 대공미사일과 대전차미사일등이 모두 점령한 팀의 것이 됩니다. (무인입니다)
그리고 (중립 기지마다 다르게)탈 것들을 제공합니다. (헬기, 비행기는 제외됩니다.)
탈 것들은 그냥 밸런스에 맞춰 만들면 될것이고... 그 다음은 보병입니다.
우선 지휘관은 플레이어 본인입니다.
처음 시작시 보병 한 팀(12명)을 제공합니다. (보병을 주기적으로 추가 제공해야겠지요.)
보병 팀의 구조는 1명의 분대장(전쟁광)과 11명의 분대원 입니다.
분대원들은 그냥 공격적인 능력만 갖추지만, 분대장은 자신이 위치한 지역에 야포 지원사격과 무인정찰기 요청, 레이더 탐색요청, 차량투하요쳥, 본대 귀환 수송기 요청이 가능합니다.
분대장은 기본적인 돌격병?입니다. 그냥 별 다른 특징이 없지만, 위에서 말한것처럼 지원을 요청할 수 있죠.
분대원들의 직업은 대전차병, 의무병, 저격병, 돌격병, 공병, 지원병 등이 있습니다. (지금 생각나는건 이 여섯 병과뿐)
보병 한 팀에는 이 병과가 모두 적절하게 배치되어야 할 것입니다.
분대원들의 특징은 이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병과(유닛) : 기본무기(핸디캡or조건)-특수기술(핸디캡or조건)-(추가적인)특징
대전차병(불곰) : 소총-대전차미사일(시전시간과 쿨타임 가짐)/대전차지뢰(시전시간과 쿨타임 가짐)
의무병(의무관) : 소총-치료/부활(아군 사망 3초이내)
저격병(유령) : 권총-저격/크레모아/은폐(이속감소)-생명력 약함,사거리가 김
돌격병(해병) : 소총-.-생명력 강함
지원병(사신) : 경기관총(무빙샷 불가)-대보병지뢰(시전시관과 쿨타임 가짐, 불발확률존재)
공병(건설로봇) : 소총-탈 것 수리
입니다.
소총은 일반적으로 무빙샷이 가능하나, 이속이 감소됩니다.
물론 분대원 시스템이 이렇게 적용된다면 정말 손 빠른사람이 이기겠네요.
이건 제가 만들고픈 꿈의 유즈맵입니다만... 전 불가능하니까여 ㅋㅋ...
현대전을 만들 생각이시라면 해군을 생산가능하게 하는걸 추천하지 않습니다.
현대전에서 해군은 엄청난 존재이니까요.
배필3 오만전의 미국처럼 중앙 사령부라면 모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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