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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맵토_Appling
작성일 2012-05-09 22:24:01 KST 조회 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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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만들고 싶은 유즈맵
해군 함대전이라는 취지에 맞게, 맵의 대부분이 바다이며, 섬 두세개 정도와 구석에 각 진영의 항구가 있습니다.

배 종류는 구축함, 순양함, 이지스함, 잠수함, 항공모함, 전함 이 있습니다.

우선 공통점을 말하자면,
-이동중에 기름을 소비(에너지 양으로 하는게 좋을듯 합니다)하며, 각 항구에서 기름을 주유할 수 있습니다.
  -기름 주유는 언제든지 가능하지만, 한번 주유를 시작하면 90% 이상이 될때까지 중단할 수 없습니다.
  -기름 주유소는 각 기지에 하나씩 있으며, 중앙에 중립 주유기지를 하나 놓으면 좋겠습니다.
-그다지 큰 피해를 주지 못하는 기관포가 무빙샷으로 기본 탑재됩니다.
-모든 포탄의 탄약은 기지에서 보급받아야 합니다.
  -탄약 보급 주기가 존재하며, 각 포탑마다 최대 미사일 탑재량이 존재합니다. (캠페인에 나오는 수류탄 개념)
-0.8의 확률로 미사일을 요격하는 미사일 방어장치가 있습니다.
  -잠수함, 전함은 제외합니다. 1의 주기를 지닙니다. 최대 탄약 8발 입니다.
-(잠수함을 제외한)기본 기관포가 주어집니다. 무빙샷 개념입니다.
-(기본 기관포를 제외한)모든 포탑은 해당지점 공격으로만 미사일이 발사됩니다.
  -어택 공격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무조건 스킬쓰듯이 해당 지점에 미사일을 발사해야합니다.
-기본적인 시야는 크지 않게 주어지며, 아군 함정과 시야공유가 되지 않습니다.
-레이더를 적용해 근처 배를 탐지할 수 있습니다.
  -아군은 녹색으로, 적군은 붉은색으로 표시됩니다.
-잠수함은 가까운 거리에서만 탐지가 가능합니다. (최대 탐지 범위에서 반)
-가속도와 감속도가 존재합니다.
-뱃머리를 돌리는데 많은 시간을 요구합니다. (후진이 있으면 좋겠습니다만, 이것까지 가능할지...)
-체력이 10%이하로 떨어지만 자체적으로 수리를 시작해 20%까지 끌어올립니다. 그래야만 이동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배들의 정보표 입니다. (별이 많을수록 좋습니다. 붉은색 별은 해당 함선의 특화 입니다.)

  최대 기름량기름 소모량 체력 방어력 이동속도화력시야 적 탐지 범위 
 구축함  ★★ ★ ★★★ ★★★★  ★★★ ★★★★ ★★ ★★★★
 순양함 ★★★★ ★★ ★★  ★★ ★★★★★ ★★★ ★★★ ★★★
 이지스함 ★★★★ ★★★★ ★★★  ★★★ ★★★ ★★ ★★★ ★★★★★
 잠수함 ★★ ★ ★  ★  ★★★★ ★★★★★  ★★★★
 항공모함 ★★★★★ ★ ★★ ★★★★  ★ ★★★★★ ★★ ★★
 전함 ★★★★ ★★★ ★★★★★  ★★★★★ ★★★ ★★ ★★★ ★

써놓고 보니 좀 난잡한감이...
어쩄든 기본 정보입니다.
*저 별표들은 상대적 입니다. 기름소모량이 많다고 별로 못 움직이는건 아닙니다.

아래는 함선 별 정보입니다. (괄호안의 숫자는 최대 탑재 갯수입니다.)

-구축함 : 해군의 기본 함선입니다. 다 좋지만 활동범위가 작습니다.
   -무기 : 대공미사일(8), 대공포(∞), 함포(30), 탄도미사일(12)
   -특징 : 잠수함을 최대 탐지 범위에서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순양함 : 전체적인 밸런스를 두루 갖춘 함선입니다. 활동반격이 넓으나 체력이 적습니다. 이동속도가 빨라 기습하기 좋습니다.
   -무기 : 어뢰(6), 함포(40), 탄도미사일(8), 30mm기관포(∞)
   -특징 : 작은 범위에 기뢰를 탐지하며, 이동속도가 매우 빨라 맞추기 어렵습니다.

-이지스함 : 큰 탐지 범위를 가져 정보수집에 능한 함선입니다. 이 함선이 없으면 정보수집에 매우 불리할 것입니다.
      -무기 : 30mm기관포(∞), 함포(30), 탄도미사일(8), 대공포(∞)
      -특징 : 넓은 범위에 기뢰를 탐지하며, 무인정찰기를 보낼 수 있습니다.

-잠수함 : 모든 함선의 공포의 대상입니다. 바닷속에서 은폐된 상태로 이동합니다.
   -무기 : 어뢰(12), 기뢰(8), 순항미사일(4)
   -특징 : 어뢰와 순항미사일의 사거리가 깁니다. 주유하거나 탄약을 보급받을때 상승해서 해수면으로 올라와야 합니다.
해수면으로 상승시 은폐가 해제됩니다. 그리고 잠수함은 하나의 자가발전기를 가지고 있어, 기름 소모가 적습니다.

-항공모함 : 해군에서 가장 강력한 항공모함입니다. 비행기와 헬기를 출격시킵니다.
      -무기 : F-22 전투기(12), F-35 전투기(12), 아파치 헬기(6), 블랙호크 헬기(6)
      -특징 : 해군에서 가장 강력하지만 다른 함선에서 보호를 받을때 이야기 입니다. 피해를 입으면 몇초간 비행기 출격이 불가능 합니다. (헬기능 가능합니다.) 비행기와 헬기는 출격 주기를 가집니다. 비행기는 한번에 한대, 헬기는 한번에 두대씩 가능 합니다. 한번 출격시마다 일정한 량의 기름을 소모합니다. 하지만 항공모함 자체의 자가발전기를 6대나 가지고있어, 항공모함이 이동하는데 소모되는 기름량은 매우 적습니다.
-전함 : 오래된 구함선입니다. 하지만 적의 포격에서 가장 오랫동안 버틸 수 있는 함선입니다.
-무기 : 3연발 함포(24), 2연발 함포(36), 대공포(∞)
-특징 : 오래된 함선이라 덩치도 크고 무식하며, 최대 기름량에 비해 기름 소모량도 큽니다. 하지만 튼튼한 갑판은 적의 포화를 제일 오랬동안 견딜 수 있습니다.




But 만들 수 없다는 현실 ㅎㅎ...
ㅜㅜ 이놈의 수능 ㅜㅜ

그런데 이정도 아이디어면 어느정도까지 올라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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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루빈씨 (2012-05-09 23:55: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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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모델링 배운 사람 아니고서야 불가능 스러운데요
양키 싸이트 모델이 있다면 모를까...
옛날에 현대전?인가 유즈맵이 있긴 했는데 1페이지 상위권 먹다가 벨런스 문제로 망함
아이콘 butterflo (2012-05-10 08:23: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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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기술적인 부분만 말씀드릴게요.
기름 소비를 에너지로 하면 무기 탄환을 일일이 변수지정해줘야됩니다. 노가다는 둘째치고 에디터 자체가 버텨내질 못해요.
제가 알기론 유닛이동시 감속이나 후진은 기본적으로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구현 가능할수도 있겠지만요.
다른 부분들은 충분히 구현 가능한거같네요:) 블리자드가 곧 맵제작용 모델링 어플 발표한다그랬으니까..
아이콘 되살아난궤텔페르 (2012-05-10 08:26: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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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 툴이란걸 기대하는분이 많은것 같은데.. 물론 저도 획기적으로 작업이 편해지리란건 인정합니다만 삼디맥스를 다룰줄 모르면 할 수 있는게 별로 없는건 매한가지가 아니겠습니까..
아이콘 ImperialJade (2012-05-10 16:49: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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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재능으로 삼국지를 만들어주세요..... 카오스에 묻힌 비운의 유즈맵 ㅜㅜ
아이콘 00886600 (2012-05-10 18:59: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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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기름 개념은 : http://www.sc2mapster.com/maps/squadcraft/files/31-squad-craft-v14-1/

그리고 그냥 공격은 미사일 갯수를 의미하는 자원 하나를 만든 다음 발사시 그 자원 1개를 소모

이런 방식이면 될듯 하고

역방향 가는거는 제 맵(스타크루저 - 대함대전)에 역방향 부스터 있음

모델은 : http://www.sc2mapster.com/assets/fockewulfs-generic-ww2-diplo-mod/
저거 부착지점에 모델 붙여서 쓰면 됨(공성전차 포탑을 붙인다거나)

그리고 네이비필드 해본 사람으로써 함선 실제 어떤지 말씀을 드리자면

1.프리게이트 : 초고속에 효율이 좋은 함선이지만 화력이 좋지 않습니다
2. 구축함 : 속도도 좋고 공군과 잠수함 상대로 아주 좋습니다
3. 순양함 : 쓸만한 속도에 좋은 함포를 가졌습니다.(중순양함과 경순양함으로 나뉨)
4. 잠수함 : 잠항 능력을 가지고 어뢰를 사용합니다. 근거리에서는 덱건이라는 강한 포가 있음
5. 전함 : 함포의 힘이 가장 강력하지만 속도가 느리고 비효율
6. 항공모함 : 속도가 빠르지도 않고 포가 많은것도 아니지만 많은 양의 함재기가 있습니다
함재기는 정찰기/전투기/폭격기정도면 될듯
아이콘 곰팡팡 (2012-05-12 14:34: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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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기대해보것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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