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AlexeiStukov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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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05-26 21:45:20 KST | 조회 | 974 |
제목 |
임페리얼 워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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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당히 재미있었습니다. AI와의 전투도 꽤 재미있고요.
단지 몇가지 문제점이 있더군요..
1. AI끼리는 싸우질 않는데 서로의 기지에 병력을 보냅니다. 서로 싸우게 만들던지 아니면 AI끼리의 기지에 병력을 보내는 시스템을 수정해야할듯 싶습니다.
2.의무관의 치료능력이 너무 안좋습니다. 현재 0마나당 2체력 회복인데 이러면 사실상 마나가 의미가 없고 회복도 너무 느려서 보병들에게 별로 도움이 안됩니다. 차라리 마나소모량을 2~3으로 늘리고 체력회복량을 6~7로 늘리는게 나을거라고 봅니다.
3.국가 특수능력중 보병계열 공격력증가나 차량계열 공격력증가가 제대로 적용되질 않습니다. 보병계열 공격력증가를 했는데 일부 차량계열유닛의 공격이 증가하는등의 오류가 있습니다.
4.프로토스의 매그넘전투함에게 능력치표시중에 요격기가 있는데 정작 요격기를 사용하진 않습니다.
5.포탄계열의 무기의 포탄속도가 너무 느려서 잘맞지를 않습니다. 대형포(이름이 잘 기억안나서..)는 공성무기니까 그렇다 쳐도 경포는 경장갑보병들을 상대하기 위한 무기인데 너무 느리더군요. 이동하는 보병들을 향해 쏘면 3발중 1발이 맞을까 말까입니다.
이제 임페리얼워에서 재밌게 했던점
1. 차세대 무기를 장비한 돌격보병
레이져가 반짝반짝 멋집니다. 에너지계열 무기를 좋아하는 저는 당연히 좋아했습니다. 하지만 기갑류 약하더군요. 이걸 보완해줄만한 차세대 대기갑 보병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큰 레이져를 들고 쏘는...
2. 좀비류
적보병이나 아군보병을 좀비로 만들거나 좀비생산시설을 만드는등. 흥미로웠습니다. 무엇보다 보병들은 쉽게죽기때문에 숙련도를 쌓기 힘든데 좀비를 이용하면 쉽게 쌓을수있어서 좋더군요. 물론 좀비들이 싼건 아니지만요.
3. 제작자님(번역자님)
언제나 좋은 맵을 번역해주시고 제공해주시고 수정해주셔서 고마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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