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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Lincubus6153
작성일 2012-06-07 22:07:39 KST 조회 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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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샤 07 후기...?

오메 05~06 사이의 긴 공백을 예상했건만...허쉬초코님의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일단 시작하고 기지 공격당하는 거에 충공깽을 외친 뒤 가능한 한 유닛을 본진으로 빼놓고 보니 본진에 부화장이

하나밖에 없어 부화장을 추가하고 시작을 눌렀습니다.

난이도는 보통이었고 손이 고자인지라 편하게 쓸수있는 탐욕을 선택했습니다(여왕특성도 펌핑자동시전을 선택해줬습니다).

해병을 열라게 눌러대면서 내정에 힘쓰자니...호오, 사원이 가동되는군요?

이때부터 네 방향에서 열심히 러쉬가 들어와서 여기저기 수혈준비하고 촉수를 더 깔고 점막을 늘리고를 계속하는데... 뜨는 메세지.

 

[보호막 충전이 완료되었습니다]

 

...뭐시라?

 

분명 3~4분정도 손 놓은 거 같은데 뭐시여 이게;;

 

...그래서 다시 시작.

 

이번엔 초반운영 하지말고 진출을 시도한 저...사원 4개를 점령하고 순조로운 듯 했으나...다시 뜨는 메세지.

 

[레이저 천공기가 파괴되었습니다]

 

...으으으...

아무래도 여기저기 찔려대서 정신없이 돌아다니는 와중에 공허나 우주쓰레기 둘 중 뭔가가 와서 때린건지...뭔지;;

멘붕을 참고 다시 시작.

 

이번엔 점막을 빨리 늘리는 방법으로 감염자들을 적극활용, 사원 4개를 순조롭게 점령하고 타락귀 6~8기를 천공기 주변에 배치해서 공중공격을 막았습니다.

아, 돌연변이원을 먹어야지 하고 오른쪽 프로토스 기지를 치려고 하는데...또 뜨는 메세지.

 

[미션 성공]

...에?

 

아직 하나 못먹었다규어흐어어어ㅠㅠ

이어지는 분노의 리셋, 그리고 광클릭질.....이렇게 총 4회를 플레이했습니다.

 

난이도 피드백이랄까...뭐랄까, 제가 둔하고 멍청한건 맞는 거 같습니다. 오른쪽 위의 자원수급 현황만 보지

임무진행상태 체크를 못하고 있으니 원...개인적인 의견은 보호막이나 천공기 데미지를 조절할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건 뭐 숨돌리려고 보면 다 뚫어버렸거나 순식간에 보호막이 다 차버리니...;;;

하지만 정말 재미있게 플레이했다는 데에는 태클 걸 필요가 없네요. 허쉬초코님 멋진 맵 제작 감사합니다.

 

로이샤 08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시험 잘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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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비농간 (2012-06-07 22:11: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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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의견이지만 그것은 여왕의 밀당으로 해결이 가능할거 같습니다. 저야 뭐 검은 태양으로 해버렸으니 밀당없이 적을 때리는걸로 시간을 벌었지만요.
아이콘 HushChoco (2012-06-07 23:56: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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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ㅎ 로이샤하쉬 캠페인 07재밌게 즐겨주셔서 감사해요.
저도 셤공중에도 틈틈히 유게 눈팅중이에요.
07모티브가 노래만 들어도 눈치채신 분이 있겠지만 LOL의 도미니언, 더 올라가면 와우 아라시전장이 모티브인데 치열하게 거점 뺏고 뺏기는 이런 맵을 만들고 싶었는데 좀 구현 능력이 부족했어요.
4군대에 균등하게 병력을 분산해 놓음 랜덤으로 특정방향에 좀 강력하게 공격와서 무조건 뚫리고 다시 뚫고 이런 맵을 만들고 싶어 점령수 늘어나면 웨이브병력증가, 랜덤으로 추가 병력 훨씬증가 이런거 넣어서 돌려봤더니 너무 정신없더라고요.
그래서 아쉽게도 걍 적당히 타협본게 랜덤으로 집정관, 거신, 불멸자, 우모 오는 건데
검은 태양의 레이저 천공기 조정을 고려하지 않은게 문제...
검은태양은 나중에 패널티를 더 먹일 생각이에요.
지금보면 엔딩도 좀 날림으로 했고 구현하고픈것도 몇개 포기해서 이래저래 아쉽지만 시간상 어쩔수 없었네요.
보통 재밌게 즐겼으면 좀 더 어려운 난이도도 도전해주세요. 사실 로이샤하쉬 캠페인 난이도 기준은 아주어려움이 본 난이도에요.언제 나올지 모르는 08도 많이 기다려주시구요.
으... 군심나오기전 11까지 내야는데 갈길이 넘 멈...ㅠ
아이콘 HushChoco (2012-06-08 00:04: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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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잡얘기를 적다 글이 삼천포로 빠져버려 본글에서의 의견에 대해 말을 못적었네요.
처음 성소가 0일때 보호막이 무시무시하게 차는거랑 성소를 많이 먹었을때 빠르게 깎이는 건 의도적입니다. 모티브인 아라시고원이나 도미니언도 5거점을 먹으면 순식간에 끝나죠. 대신 2거점은 적기지 옆에 배치해서 많이 어렵게 만들었구요.(특히 사원옆 성소) 실제 거점 싸움도 2개 점령~3개점령 사이서 왔다갔다할 생각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보호막/피해감소를 좀 고친다면 피해감소를 낮추고 보호막증가를 올려서 검은태양시 레이저천공기를 딴 적에게 공격하는 동안 사원의 에너지가 팍팍차도록 만들어 레이저 천공기를 남발하지 않도록 할 생각은 있습니다. 이건 테스트할 시간이 있어야해서 당분간은 못하겠네요.
Lincubus6153 (2012-06-08 02:35: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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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허쉬초코님 의도 친절히 잘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려움 난이도도 도전하고 싶지만 애초에 1미션을 아주어려움으로 못깨고있는 허접인지라 라이트하게 즐기는 걸로 만족해야 할 듯 싶네요^^; 시험 잘보시고 다음 맵을 기다리겠습니다.
Ebonytroll (2012-06-08 12:58: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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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째 다른 분들도 비슷한 과정을 거쳐서 깨는군요 :x
아이콘 HushChoco (2012-06-08 21:17: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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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히 큰 패치가 아니라 07게시글과 여기에서 알립니다.
검은 태양의 레이저 천공기가 의도보다 너무 강력한 점을 수정하였습니다.
검은 태양 선택시 레이저 천공기 피해증가 삭제
포탑 회전 속도 1/5로 감소, 공격 명령후 공격딜레이 3초->6초
사원의 충만한 에너지 중첩 버프가 변경되었습니다.
1중첩시 피해량 감소 50% 보호막 재생력3
5중첩시 피해량 감소 97% 보호막 재생력48
에서 변경후
1중첩시 피해량 감소 20% 보호막 재생력26
5중첩시 피해량 감소 68% 보호막 재생력64
로 변경되었습니다.
실제 들어가는 데미지는 피해량감소가 줄어든 만큼 보호막 생성이 늘어났지만
천공기가 다른 적을 공격한다면 예전보다 훨씬 많은 양의 보호막이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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