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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Appling(애플링)
작성일 2012-10-31 23:23:56 KST 조회 1,867
제목
실사판 스타크래프트2 2012/10/31 일짜 패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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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10/31
 -무리군주 변이시 필요한 보급품량이 2에서 4로 증가하였습니다.
 -무리군주의 공생충 공격의 피해량이 75에서 95로 증가하였습니다. (사이오닉 +85)
 -작은괴수의 촉수 사정거리가 다시 12로 변경되었습니다.
  -왜 사거리를 6으로 바꿔는데도 바뀌지 않는거지...
 -여왕의 수혈 기술의 툴팁이 제대로 수정되었습니다.
 -추적 도살자의 바늘 가시뼈 피해량이 수정되었습니다.
  -얼른 프로토스를 상대할 다른 방법을 찾고싶네요...
 -이제 불곰의 무기 두개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우주관문의 체력이 750에서 15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버그 및 문의 방법
하나. 이 글에 댓글을 단다. 가장 빠르게 확인한다.
둘. 게임평에 남긴다. 제일 좋아한다..♡
셋. jsem1004@naver.com 으로 메일을 보낸다. 다음 패치에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한다.
개인적인 연락처
e-mail : jsem1004@naver.com
twitter : @_appling
SC2 ID : Appling #253

오늘 치과를 다녀와서 조금밖에 못했네요...
교정값이 500이 넘는데 해야하나...

답변입니다!
작은괴수 하향 의문
->태크랑 비용, 시간이 줄어들어서 적절히 조절했습니다. 그리고 공격주기가 0.35늘어났다고해도 채감상으로는...

사실 요즘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1. 과학선 2 유령 6 제한
과연 밸런스 조절역할을 할지...
괜시리 테란이 프로토스를 제대로 상대하지 못하지 않을까...
차라리 EMP의 쿨타임을 넣고, 업그레이드를 통해 쿨타임 시간을 줄어드는 식으로 만들까...하는것들 말이죠.
2. EMP의 효과를 보호막 제거가 아닌, 사이오닉 분열기와 같이 방어력을 낮추기
EMP가 보호막을 125나 300씩 제거하기 보다는 보호막 방어력을 5초동안 20%로 낮춰버린다면...
여러가지 방향이 나올수도 있을거 같아서요. 
3. 토스 유닛들의 생산비용중 가스량 감소
비용 감소가 답일까요..?
상당히 비싸기는 한데... 지금 제가 생각하는 패치가 있으니 잠시 보시죠...
4. 토스 유닛들의 공격이 모두 방어 무시
2티어 이상급의 토스 유닛들의 공격력을 조금 낮추면서 적용시키는 겁니다.
그럼 프프전에서의 지루함이 좀 덜해질것 같아서요.
5. 탐사정(다른 일꾼들도 적용 가능한)의 가스 채취량을 업그레이드로 증가시키기
토스가 가스가난에 허덕이는데, 업그레이드를 통해 탐사정이 가스를 좀 더 많이 채취하게 된다면
이야기가 좀 달라지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6. 테테전을 긴장시켜줄 일종의 '플레어'같은 장치 추가
오직 테테전에서만 적용되며, 업그레이드를 통해 메카닉 유닛들에게 자체적인 국지방어기 능력을 부여하는겁니다.
7. 저그의 번식적인 특성을 이용한 '키메라?'같은 존재 생성
한 유닛 A가 있습니다.
A가 죽으면 B두마리가 나옵니다.
B가 죽으면 C두마리가 나옵니다.
C가 죽으면 D두마리가 나옵니다.
요딴식으로 한 6번까지 가면... 저그의 특성에 좀 잘 맞지 않을까...하는 생각이지만,
세계관적으로 연관성이 하나도 없어서...음...
이와 관련해서 제 맵에대한 고민입니다.
8. 제 맵의 이름은 '실사판 스타크래프트2'입니다.
실제로 존재하면 이럴것이다 하는 유즈맵인데...
최근들어 패치를 밸런스쪽으로 비중을 두다보니 실사판과 거리가 멀어지는 느낌이 듭니다.
세계관이랑 설정의 차이도 뒤죽박죽인점이 더 짜증나기도 하지만...
세계관, 설정, 밸런스 이 세가지를 적절히 뒤섞는것이 여간 머리아픈게 아니네요...

조언좀 해주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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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UGoGreen (2012-11-01 01:56: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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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패치하시네요 ㅎㅎ 고생 많으십니다!
GunInDark (2012-11-01 17:47: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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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괴수 테크랑 비용 시간 줄은거 패치노트에 안쓰셨었...

아니 조언을 부탁하셔도 말입니다.. -_-
세계관과 설정은 그리 차이가 없지만 얘네들이 밸런스랑 합쳐지면 답이 없어지지요..
세계관과 설정대로만 가면 토스가 무쌍을 찍어버립니다. 광전사 한마리가 저글링 10마리도 넘게 잡겠죠 ㅎㄷㄷ..
참 복잡합니다 ㅜㅜ
코멘게토릭스 (2012-11-01 22:31: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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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밌게 하는 1인인데요..

부화장에 일꾼 집결 기능이 안되네요
GunInDark (2012-11-02 17:03: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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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작은괴수는1500/1250 160초 + 연구비용 600/450 120초 .. 꽤 비쌉니다만
비슷한 테크인 모선은 950/800 300초네요. 인구수는 같은데 작은괴수가 더 비싸고,
그런데 작은괴수가 생산시간이 더 짧고.. 물론 토스가 시증이 있으니 계속 시증걸면 200초만에 뽑히긴 하겠습니다만 모선뽑을때쯤 되면 맵 전체 보느라 그것도 힘들고. 생산시간은 그렇다 치더라도 생산비용은 조정이.. 모선을 올리던가 괴수를 낮추던가..
작은괴수도 모선도 약간 사기성이 있습니다. 작은괴수는 마나만 되면 뮤탈이나 무리군주를 쭉쭉 뽑아낼수 있고 모선은 상대방 기지에 웜홀이동 후 분열기로 테러를 할수 있죠.
배틀은 별게 없는데 반해.. 으음. 야마토가 스플이 있던가요? 없다면 넣어보는것도 좋을듯.
라라란루 (2012-11-03 22:30: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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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은 왠지 드론(일벌레가 아니라 C&C 제너럴의 기계 추가부품-인터셉터처럼 자체공격에 정찰기역활 하는것도 있고 수리하는 역활하는 것으로 3가지 나눠짐)이 있으면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만약 낮밤 시스템이 구현 가능하다면 정찰기같은걸 넣을수도 있고(밤에는 정찰기의 시야만 정상이라던가)
Morphball (2012-11-06 16:56: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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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괴수 촉수 공격은 무기에서 수정하는 게 아니라 작은괴수에 동작이 하나 있을 거에요. 거기에 있는 효과 쭉 보면서 거기서 수정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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