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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천사사냥꾼
작성일 2012-11-27 01:14:50 KST 조회 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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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뿌 지형1 건의합니다





지형1 윗쪽라인에서 위로 지상유닛(ex. 추적자, 거신 등) 옮기면 유닛 자폭되는거 없애야하지 않나요?


공중유닛만 자폭시키거나 말이 안되더라도 지상유닛 전부가 접근시 자폭이면 모를까


공중유닛+일부 지상유닛 만 자폭되는건 뭔생각으로 해놓은건지 모르겠음




윗쪽으로 이동시켜서 자폭시킬 수 있는 유닛들은 자폭수단을 따로 만들어줘야 할만큼 안좋은게 아닌 이상

그렇게 할 필요가 있나? 설령 그렇더라도 스펙조정으로 해야지

그렇게 시스템적으로 상향하는 무리수를 둘 이유도 없었을텐데










이게 왜 문제냐면 극초반에 상대가 점멸업하고 땡추적자로 윗쪽라인 왔을때


똑같은 윗쪽라인 토스가 처음에 점멸업 안눌렀으면 뭘해도 답이 없음.


자신의 전진기지를 거의 내주고 시작하거나 존나 의미없는 소모전만 계속해야 하는데


예전에 광물4 될때까지만 광물찍고 땡가스찍어서 22전순이나 22캐짤 하던거만큼이나 짜증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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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농부 (2012-11-27 16:54: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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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저그가 무리군주 6기만 갖고있는데 상대가 안죽여줄땐 어떻게하죠??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2-11-27 16:59: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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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그건 이미 아랫쪽에 있을때도 생기는 문제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자살시간이 오래걸리는거지만
본문에 썼던것보다 더 좋으면서 윗라인과 아랫라인의 밸런스를 맞추는 방법은
아랫쪽에도 자폭라인을 만드는겁니다. 그리고 윗쪽과 아랫쪽 둘 다 지상유닛은 자폭 불가능.

지형2의 경우 라인별 밸런스가 매우 잘맞습니다. 자폭라인이 일정하거든요
다만 맵 가운데로 가는 비탈길 통로가 좀 좁다는 점, 이미 대다수의 사람들이 지형1에 익숙해져서 지형2를 잘 안한다는 점때문에 지형2가 활성화되지 않았을 뿐이죠. 물론 저는 항상 2만 고름
도시농부 (2012-11-27 17:15: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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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본문에 있는 말을 잘못이해한 걸까요...
댓글대로 한다면 결국 위나 아래나 자폭라인이 생겨서 추적자나 거신이 자살하기 더 쉬워지지 않을까요?
도시농부 (2012-11-27 17:15: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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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면 거신이나 추적자만 자살이 안되게하자는 건가요??
아이콘 [진정한빌리] (2012-11-27 17:38: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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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 한개 투자 안한 인간이 빙신이죠
도시농부 (2012-11-27 17:56: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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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군6기는 가스로 못죽입니다만...
아이콘 RAlD (2012-11-27 18:07: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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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살 지형을 바다나 용암등 지상이 못오는 지형으로 바꾸면 해결될 문제입니다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2-11-27 18:38: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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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으로는 오해가 있을거같아서 수정합니다
"지형1 윗쪽라인에서 위로 추적자 점멸시키거나 거신 옮기면 유닛 자폭되는거 없애야하지 않나요?"

"지형1 윗쪽라인에서 위로 일부 지상유닛(ex. 추적자, 거신 등) 옮기면 유닛 자폭되는거 없애야하지 않나요?"

공중유닛 자살하는건 너무 당연한거라 이의 없음
아이콘 Appling(애플링) (2012-11-27 18:43: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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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그것도 나름 유닛 특성이고 지형 특성인데...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2-11-27 22:52: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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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특성이라고 해서 합리화되는게 아닙니다.
나름 특성이니까 놔두자! 라고 치면 예전 지형1 아랫라인에 좁은 언덕이 있었던것도 패치할 이유가 없었겠죠. 아랫쪽 라인 언덕이 윗쪽라인 자폭구간보다는 실용성이 훨씬 적었으니까요

그리고 이 글 쓸 당시에는 추적자짤짤이에 존나 빡쳐서 글을 고작 2줄짜리로 대충써놔서 그런지
덧글들이 하나같이 내용을 이해 못하신거같아서 좀 더 자세하게 수정했습니다.
아이콘 악당-동쪽나무 (2012-11-28 00:44: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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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이런말 하긴 뭣하지만 초반 가스 30을 잘써야 후환이 안두렵죠 전그래서 무조건 점멸업 찍습니다.
사장님. (2012-12-16 12:34: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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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지형 밸런스는 지형2가 더좋은것 같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10판중 9판은 지형1 투표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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