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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BestBombdrop
작성일 2013-02-15 23:26:41 KST 조회 1,145
제목
어느게 이해하기 편할까요?

사용가능한 자원과 최대 자원을 표시할려는데


1. 각각 광물(사용중)과 가스(최대)로 지정하여


광물은 가스 이상이상 얻을 수 없다.

광물을 사용하면 광물이 줄어든다.


아마 이게 일반적인 생각이고


2. 인구수 / 최대 인구 이렇게 표현해서


자원 소모하는것마다 현재 사용중인 인구를 없애고

인구수가 가득차면 최대 인구가 되는거죠.


다만 자원을 사용하면 사용중인 인구가 줄어들려면 모조리 트리거를 써야하고

무엇보다 비용을 툴팁에는 표시를 못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어느 방식이 사용자가 이해하기 편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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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heejoon (2013-02-15 23:29: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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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이 이해하기는 쉽겠지만, 제작자의 노고가 너무 심할듯 한데...
텍스트 같은걸 옆에 계속 띄워주는것도 나쁘지 않고요!
혹은 가스 이미지를 미네랄 이미지로 변경하시면 이해가 2번만큼 잘 될듯 해요 ㅋ;
아이콘 BestBombdrop (2013-02-15 23:30: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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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도 시도하지 않은 방법으로 2번을 시도하고 싶었는데
사용중 / 최대 이게 만자리 넘게 표현이 안 되네요.
그러므로 포기해야겠네요. ㅋㅋ
아이콘 BestBombdrop (2013-02-15 23:33: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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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할려고 준비중이였는데 수치 제한으로 인해 포기할수밖에 없네요.
묻자마자 답이 정해져버린 상황
아이콘 heejoon (2013-02-15 23:38: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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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 체택! ㅎㅎ
그런데 나중에 가스를 쓰실 일이 있으면... 곤란하실지도...
아이콘 BestBombdrop (2013-02-15 23:51: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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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는 안 쓰는데 만약 광물이 50만 넘어갈 경우 10만을 가스 1로 바꿔서 연장할까 생각은 하지만 그정도까지 스케일이 커질줄은 모르겠네요.
그렇게 되서 써버린 가스가 필요학되면 사용자 정의 자원을 하나 붙여버리지요 ㅋ
아이콘 butterflo (2013-02-16 01:38: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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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자원은 큼지막하게 툴팁으로 붙여주셔도 됩니다:)
직관성 노리시는거면 대화상자로 자원 박스를 하나 만들어주시는것도 좋아요.
쓰고 보니 제 디펜스맵에도 자원 박스를 넣어야겠군요[..]
아이콘 뿌리깊은삽입 (2013-02-16 19:53: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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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번같은경우는 스1에서도 생각보다 많이존재했기때문에

이해하기 쉬울수도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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