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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님힐할년
작성일 2013-04-30 19:21:16 KST 조회 775
제목
인구수 유닛 해결책 건의

몇 판(?) 해보고 느낀 건데 인구수 유닛을 패치하신다는 말이 있어서 건의드려봄.


인구수 유닛이 광물도 같이 소비하게 하고


대신에 유닛 재생산 시에는 카운트하지 않는 방향으로 설정하는 건 힘드려나요?


그러니깐 광물 10에서 군숙 2번 뽑으면 군숙이 죽을 때 까지는 광물 8의 리젠의 효과를 갖는 거지요.


전체 광물에서 맵 상의 인구수 유닛을 카운팅한 값을 빼는 형식으로 구현하면 될 것 같은데


복잡하려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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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천사사냥꾼 (2013-04-30 19:29: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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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이 만들 필요가 없을만큼 차이가 없을듯
Roach1519 (2013-04-30 20:14: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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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수유닛의 가장큰 문제점은 영구생존과 잠복이라는 기능때문에 그래요..
인구유닛을 찬성하는쪽은 전략적인 플레이를 추구하는 사람들로, 유닛영구적 보유와 시야확보라는 장점에서 좋아하지만 반대하는쪽은 빠르고 신속한플레이를 추구하는사람들로, 그게 초반에는 재미를 추구할지는 모르지만, 후반의 게임플레이를 저조시키고 루즈하게 만드는 경향이 있다고 보더라고요.
Roach1519 (2013-04-30 20:16: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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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다수유저들은 인구수유닛을 찬성쪽보다는 반대쪽이 많기때문에 군단숙주와 지뢰를 인구수유닛에서 제거하는 방향으로 갔어요. 그런데 저는 인구수유닛을 꼭 만들어야한다면 전진기지 능력으로 부여하는게 좋다고봐요. 그런데 아직 전진기지를 어떻게 만들 것인지 계획이 안잡힌거 같아서..
Roach1519 (2013-04-30 20:17: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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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이 제시하신 방향대로 한다면 인구수유닛이 그저 광물만 소비한다는건데..
천사사냥꾼님 의견대로 굳이 만들필요 없다고봐요.
아이콘 님힐할년 (2013-04-30 20:23: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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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확실히 후반에 어느정도 여유가 되면 인구수만 믿고 하는 방어가 좀 짜증나죠.
3테란 지뢰는 저그한테는 죽을맛임. 토스도 인구수가 많은 편이 아니라서 가다가 끊기면 짜증나구.
전진기지 마나 능력으로 하는 것도 좋아보이네요.
아이콘 님힐할년 (2013-04-30 20:23: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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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확실히 후반에 어느정도 여유가 되면 인구수만 믿고 하는 방어가 좀 짜증나죠.
3테란 지뢰는 저그한테는 죽을맛임. 토스도 인구수가 많은 편이 아니라서 가다가 끊기면 짜증나구.
전진기지 마나 능력으로 하는 것도 좋아보이네요.
아이콘 [NextG]10.4입대 (2013-04-30 20:34: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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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토스가 인구수 적어서 끊긴다니 납득이 잘안가네요 토스 대부분유닛이 사거리 5이상이라서 관측선 데리고 다니면서 어택땅하면 지뢰는 그냥 경험치던데 예언자를 중심으로 운영하시거나 광전사 집정관을 중심으로 게임하셨다면 납득할만하겠네요
아이콘 님힐할년 (2013-04-30 20:54: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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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는 초반기준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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